기본딜이 100, 기본치확이 20이라 가정하자. (이때, 기본치피는 200)
이때, 기대딜량은 100x0.8+200x0.2=120

1. 치확이5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75+200x0.25=125
이므로 dps는 125/120=약 4.16퍼센트 상승.

2. 치피10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8+210x0.2=122
이므로 dps는 122/120=약 1.6퍼센트 상승.. 띠용??

3. 치피 20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8+220x0.2=124
이므로 dps는 124/120=약 3.3퍼센트 상승...눈물

치피보단 치확이 이득



+)
파티버프로 기본치확이 50퍼센트라고 가정해보자
이때, 기대딜량은 100x0.5+200x0.5=150

1. 치확이5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45+200x0.55=155
이므로 dps는 155/150=약 3.33퍼센트 상승.

2. 치피10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5+210x0.5=155
이므로 dps는 155/150=약 3.3퍼센트 상승

3. 치피 20퍼센트 증가할때, 기대딜량은 100x0.5+220x0.5=160
이므로 dps는 160/150=약 6.6퍼센트 상승.. 띠용??

기본 치확이 높아질수록 치피가 이득


결론 ㅡ 치피와 치확의 밸런스가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