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엘 드리블은


패턴 피하기 40%  망토 사용 타이밍 40% 멘탈관리 20% 입니다.


혼자 칼엘 입장해서 패턴 피하는 연습은  몇판만 하면 거의 숙지 됩니다.


제자리큰어레기, 점프어레기 구별하는거라든지  2단점프 확인, 구슬 피하기 등


이거 완숙 되셨다고 팟 구성해서 가보시면  정말 죄송할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망토 사용 후 죽으시면 그냥 리트입니다.(딜 좋은 팟은 제외)


생각보다 망토 때문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충분히 피할 수 있는데 망토 때문에 스페이스 못누르니까요...



* 망토 사용 타이밍


각 페이즈마다  2번 뇌운을 터뜨려야 하기에  1차 2차로 나누어 보면 어려운게 1차 입니다.



1차는 파랑뇌운 후 한두번 패턴 보고 망토를 쓴다고 시간이 잛아 더 쉽다고 생각하시지만


이 한두 패턴이 더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더러운 경우 예


1. 돌진 후 망토 - 돌진 1번짜리의 경우 바로 점프패턴 올 수 있음, 돌진을 골목으로 할 경우 파티원 어글을 먹고

                        이동해서 파티원 죽이는 경우(돌진은 망토를 쓰더라도 한방향으로 3번 시전은 다함)

2. 그냥 걸어올 때 망토 - 망토를 쓴 자리로 평타나 스킬 사거리까지 이동을 하며 스킬일 경우 시전함.

                           이때 점프하는 경우

3. 2단 점프  - 2단점프는 2번 점프가 한개 스킬 입니다. 망토를 썼는데 2단점프를 하면 첫점프를 걸어서 피하더라도

                   다음 2번째 점프가 또 옵니다. 첫 점프 피하고 망토쓰는경우도 마찬가지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저 개인적으로 망토 사용 타이밍은


 제자리 큰어레기 시전, 냥냥펀치 시전, 돌진 2번째 피한 후( 방향이 골목이 아닌경우), 구슬 뱉을때 이정도 입니다.

 또  3패턴 이후 망토사용이 가장 좋습니다.



2차 망토는 노란뇌운 후 점프 피하자 마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은 확정이라 변수가 없습니다.


변수라면 파티원들이 너무 늦게 들어오는 경우인데  그냥 파티원들은 쿨 돌자 마자 망토 사용 후  입구 근처까지

와서 대기하고 노란뇌운 받는경우 받았다고 신호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고정 1번점프 피한 후 사용하고

바로 부파 가시면 됩니다. 이 점프를 파티원이 있는 입구 쪽으로 가셔서 피하시면  3초안에 부파무력이 가능합니다.

1차를 3패턴 이후에 사용하시는 경우 은신상태로 약 6~8초 대기하실 수 있으며  풀리자 마자 바로 파랑뇌운으로

넘어갑니다.

이 후 노랑뇌운 나올때까지 패턴 피하기만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이제 더 숙련이 되시는 경우라면 구슬을 깔끔하게 피하시는 정도 입니다. 그러면 드리블러도 거의 물약 먹을 일이

없습니다.  




* 멘탈관리


사실 드리블러가 혼자 실수하면 그냥 전원이 리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라이팟의 경우 서로 힘들기 때문에 드리블러 실수가 더욱더 힘듭니다.

좀 철면피를 깔아야 합니다.

파티원 분들도 이해를 해주셔야 합니다.

정가를 써도 드리블러가 더 씁니다.

딜러들은 원한이라 더 아파서 일반패턴때 물약을 많이 먹을 수도 있지만 그걸 감안 하고도

분명히 더씁니다. 그리고 드리블 실패로 리트하는경우 파티원분들의 속상함보다

10배는 더! 드리블러 본인이 속상합니다!

운빨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드리블러 본인이 당당해지셔야 합니다.

하면 할수록 실력이 늘고 변수 대응에 능해집니다.


"나랑 고정팟이든 공팟이든 파티를 하게 된 당신들의 운명일 뿐이다"

"내가 죽는 만큼 죽는패턴을 경험하고 더 잘하게 되는 원동력이 된다"


라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