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만섭에서 블레이드를 키우고있는 Rotomato3입니다.


블레이드 시너지인 약점노출에 관해서 인게임 스킬 툴팁상의 설명이 애매하게 설명되어있어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때문에 직접 트리시온에서 실험을 통해서 알게된 사실을 팁게시판에 공유합니다.


블레이드의 시너지입니다.


공격 적중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백어택 효과'가 '10초간 추가로 20%' 증가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실험한 내용은, 여러분이 알고있는 백어택 효과 3가지가 모두 적용되는가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까지 실험으로 밝혀진 백어택 효과는 크게 세가지 입니다.


1. 백어택 시 데미지 20% 상승

2. 백어택 시 무력화데미지 20% 상승

3. 백어택 시 치명타 적중률 8% 상승


이 세가지 내용에 대해서 실험해봤습니다.


첫번째. 백어택 시 데미지 20% 상승입니다.


위에서 부터 정면딜, 백어택딜, 약점노출 시너지 적용된 백어택 딜입니다.

정면딜을 100%라 놓고 봤을때, 백어택시 20%, 약점노출 시너지 적용시 44%로

약점 노출 시너지 적용시 백어택 딜량은 곱연산으로 정면딜에 비해 44%의 딜상승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대 대미지 최소 대미지의 편차가있지만, 여러번 실험한 평균치입니다.






두번째는, 백어택시 무력화 증가에 관한 실험입니다.



첫번째 사진이 그냥 백어택시, 두번째 사진이 약점노출 시너지가 적용됬을때 상황입니다.

실험결과 무력화 수치는 증가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무력화 수치가 조금차이 나는 것은 약점노출 시너지 스킬을 맞췄기때문에 스핀커터의 1타의 무력화 수치가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스핀커터무력화 거의없네요..)


'수현딘' 님의 제보로 다시 실험한 결과 약점노출 시너지가 적용되면 백어택시 무력화수치도 증가하는것으로 확인됬습니다.





세번째는, 백어택 시 치명타 확률이 8% 상승하는데, 약점노출 시너지가 적용이 되는가에 대한 실험입니다.

실험하기 앞서서 세팅을 맞춘 캐릭터의 치명타 적중률과, 실험에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좀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타수가 가장 많은(약 22타) 블레이드의 블레이드 댄스라는 스킬을 사용했고

치명타 적중률은 43.1%를 맞췄습니다. 또한 타격시 발동하는 옵션을 가진 장비와 장신구는 전부 착용해제했습니다.


총 치명타 적중률은

그냥 백어택 시  43.1 + 급소타격(30) + 백어택 8 = 총 81%

시너지 적용 후 백어택 시 43.1 + 30 + 8 + a = 81 + a 입니다.

실험 영상입니다.


실험 결과 백어택 시 치명타 적중률 상승은 9.6%가 아닌 20%상승이었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블레이드의 약점노출 시너지의 효과는


1. 백어택 시 데미지 20%증가(정면딜에 비해 44%증가, 기습의 대가 각인과 함께라면 약 72% 증가)

2. 무력화 수치 약 20% 증가.

3. 백어택 시 치명타 적중률 20%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