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기 게이지는 쿠크세이튼의 일부 패턴들
(특히 바닥에 노란색 장판으로 표시되는 패턴들)
을 맞을 때 차게 됩니다.


2. 광기 게이지가 100%가 되면 광대로 변신하게 됩니다.

2-1. 광대 변신 후 Q스킬을 쓰면(폭탄던지기) 적중한 적에게 약간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네발 달린 짐승(화염방사기 쫄몹)에게 쓰면 방어력 증가 버프를 지워줍니다

2-2. 광대 변신 후 W스킬을 쓰면(부부젤라) 자기 주변의 아군의 광기 게이지를 감소시키고 멀리 있는 아군의 광기 게이지를 올리게 됩니다.

2-3. 광대 변신 후 E스킬을 쓰면(선물상자) 바닥에 선물 상자를 설치하고 아군이 선물 상자를 부수면 에테르를 획득 가능합니다. 이 에테르는 먹은 아군 1명의 광기 게이지를 감소시킵니다.


3. 특정 조건에서 자기 주변으로 십자 형태의 공격을 하는 빛을 생성하며(이하 십자 장판), 거기에 적중한 아군의 광기 게이지를 상승시키고 주변 아군의 광기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장판을 일시적으로 부여합니다.

이 특정 조건이란 자신의 광기 게이지가 "50%이상으로 변화할 때"이며, 이 변화는 게이지 상승 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해당하므로 광기 게이지를 조금씩 낮추는 이난나를 사용시에도 발동합니다.

이 십자 장판은 한 번 발동하면 내부 쿨타임이 약 30초 정도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은 광기게이지가 변하더라도 다시 발동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처음 광기 게이지가 50%가 될 때 발생하고, 이후 내부 쿨타임이 지난 후 쿠크세이튼의 공격을 받을 때 다시 발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4. 3관문에서 광기 게이지가 100%가 되어서 광대로 변신하게 되면 한 번 변신할 때마다 쿠크세이튼에게 스택당 3% 데미지 감소가 되는 버프를 줍니다.
이 버프는 이난나를 사용해서 그 범위에 쿠크세이튼이 들어 있으면 초당 1스택씩 감소가 됩니다.

3관문 진행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쿠크세이튼이 가운데로 이동 후 광대 얼굴이 아군 전체에 침묵을 걸고 광대 얼굴이 나온 뒤 방어 버프 1스택마다 데미지를 주며 스택당 쿠크세이튼의 공격력 10% 증가하는 버프로 변환시킵니다.
공격력 증가 버프가 5스택이 되면 아군은 전멸하며, 이 공격력 증가 버프는 이난나를 통해서 지울 수가 없습니다.


비아키스에서 매혹 게이지 관리를 잘못하면 아군을 죽이거나, 아군에게 죽을 수 있는 것처럼 쿠크세이튼에서의 광기 게이지 관리도 중요합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십자 장판 관리를 잘못하면 원하는 타이밍에 변신을 할 수 없게 되어 기믹 수행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