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그리고 넥슨은 엄연한 기업입니다 자선단체가 아니에요


택티컬 수비 방식은 기업의 수익성에 방해가 됩니다. 이유를 설명해 드릴게요


택티컬은 직접 버튼을 눌러야 수비 행위를 하는 방식으로 


유저들의 실력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며 


우연성은 줄어들게 되어, 결국


레더가 고착화 됩니다


현질을 해서 능력치 높은 선수를 쓴다 해도 택티컬이란 방식은 


승부에 끼치는 영향력이 매우 커서


현질의 효용성이 거의 없다시피 하게 됩니다.


그에 반해 레거시는 손쉬운 자동수비 방식인데요


결과적으로 유저는 공격 부분만 담당하게 됩니다.  


초심자인 경우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어렵고 피곤한 수비는 안해도 되고, 재밌는 공격만 신경쓰면 되니.


실력이 좋은 유저한테 지더라도 괜찮습니다. 


현질을 하면 그들과 비등해질 수 있고 심지어, 그들을 이길 수도 있어요


연륜과 기술이 필요한 수비가 자동으로 바뀌다 보니 


승부의 관건은 유저 개인의 실력에서 선수 개개인의 능력치로 바뀝니다.


승부의 관건이 실력보다 선수의 능력치로 바뀌다 보니 


현질만 하면 이기게 되고 현질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른바   대pay - to - win 의 시대가 개막되는 것이죠


수익모델의 성격차이가 이리도 명확한데 EA와 넥슨, 택티컬을 도입할까요? 선택사항으로라도?


my stance 는 negativ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