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잠시 게임을 쉬었다가 복귀한 톤베리 서버 바히르 라고 합니다.

순서
1. 사무라이 템
2. 진행 미터기 (음유, 사무라이)
3. 파챗
4. 전체 미터기
5. 탱커 생존기 (탈주 전, 탈주 후)
6. 탈주 후 파챗. (뒷담화)
7. 3줄요약

Ctrl + F로 빠르게 내려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저는 사무라이 님과 암흑기사 님의 디피나 템 상태 정도야 새싹이시기도 하고 이정도 까지는 흔한 레벨링 랜매라며 넘기려 했지만, 그럼에도 두 분이 사사게에 올라오게 된 이유는
제가 나간 후 인성질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12월 9일, 아직 레벨링 중인 음유시인으로 창천 던전인 "어스름 요새" 에 매칭을 넣었고,
사무라이포도콩콩님, 암흑기사 봉요님, 점성술사님과 매칭이 되었습니다.

처음 세마리와 커다란 한마리를 모는 곳에서 몹이 너무 안녹길래 짝딜러 님의 장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는 원래 미터기를 키지 않으면 던전을 돌지 않아 짝딜님의 디피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도 확인했구요.


[사무라이 템]

왼쪽은 잡룩+90제인 녹색 허리템. 오른쪽은 모두 1렙 "초보자 장비"+90제 녹템을 착용중이셨습니다.



[진행 미터기 (바히르-음유시인)]



[진행 미터기 (포도콩콩-사무라이)]
전체적으로 디피가 음유시인과 두 배정도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챗 (탈주 전)]

가린 분은 점성님이십니다.
암흑기사, 봉요님은 몰 수 있는 곳은 싹 모셨고, 그때마다 몹이 녹지도 않고, 생존기 안올려서 탱커 피는 출렁이고, 제가 레벨링이라 저 혼자 다 잡을 수도 없었기에 파티의 유지가 불가능 할 것 같아 말을 꺼내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시간이 5분도 지나지 않았고, 사무라이 님 또한 어제 시작하셨단 새싹이셨기에 제가 패널티를 안고 던전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전체 미터기]
탈주 후까지 미터기가 집계되어 디피가 다소 낮아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던전 내에선 400~450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점성님의 디피는 탱커의 생존기가 불량했던 점, 51렙이시라 광역기인 그라비데의 부재, 딜러의 낮은 디피로 인한 것이니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탱커 생존기 (탈주 전)]
탈주 전 4분 5초간의 생존기 내역입니다. 그림자 장벽 1회가 전부네요.
철벽방어와 간파, 경각심, 재활 등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익명님께 받은 탈주 후의 미터기를 뜯어보겠습니다.




[탱커 생존기 (탈주 후)]
아쉽게도 플레이 시간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1넴부터 막넴까지, 특히 막넴은 전멸까지 났다고 하셨으니 최소 15분은 걸렸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생존기 내역을 살펴보니 방패의 벽 2회, (아마 탱리밋이 2인에게 들어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철벽방어 5회, 재활 2회. 이번에도 보여야 할 그림자 장벽과 간파, 경각심 등이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 마저도 터무니 없이 적구요.


사실 여기까지는 랜매, 특히 저렙 구간의 레벨링을 돌리다 보면 자주 있는 일이기에 가벼이 넘기려 했습니다. 탈주 패널티 동안 채집 레벨링을 하던 도중 부대원 분께서 인벤 글의 링크를 주시면서 이거 바히르님 이야기 아니냐며 자게의 글을 알려주셨고, 그 익명분의 글을 읽어보는 중 두 분이 인성질을 하셨단 이야기를 듣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탈주 후 파챗]

3줄요약
1. 사무가 템불량이라 탈주함
2. 그 파티에서 뒷담깐거 걸림
3. 최대 피해자 점성술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무님과 암기님이 사과해 주시면 이 글은 내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