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 시가 라고 합니다.


먼저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아 스킬 사용에 대한 정확한 증거는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오늘 아침 7시경, 무작위 레벨링을 백마도사로 매칭을 넣었고, 하우케타 별궁을 돌게 되었습니다. 사사게에 영식도 아닌 하우케타 같은 저렙 던전이냐,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와 같은 분이 더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던전을 시작하자마자 들어가는 첫번째 방 안에서 탱커님의 피가 너무 빠르게 닳았고, 저는 열심히 케알을 넣었습니다. 파티 목록을 보자 적마님 피가 반정도 까여있더군요. 플래시를 전혀 쓰시지 않아 적마님께 어글이 다 튀었고 저는 탱 딜 모두 힐을 넣어야했습니다.


그렇게 어글은 이리저리 다 튀고, 탱은 녹고, 자힐과 딜러 힐까지 하느라 저는 돌 던질 틈도 없는 상황이 계속 되자 너무 지쳐서 탱커님의 장비를 봤습니다. 왼쪽 줄이 허리 빼고 전부 투사템이더군요. 피가 죽죽 닳아없어지는 상황이 말씀 드리지 않으면 계속 반복될 것 같아 잠깐 진행을 멈춰달라고 하고 얘기를 나눴습니다. 아래로는 나이트님 장비와 채팅 스샷 첨부하겠습니다.



나이트님 장비 입니다. 허리 빼고 왼쪽 줄이 전부 투사템입니다. 같은 레벨의 탱 장비와 방어력이 2배 차이나더군요.



아래는 채팅 스샷 첨부하겠습니다.



언쟁의 시작입니다.



나이트 투사템 입습니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어글을 잘 잡아달라는 말에 나이트 31이면 광기술이 하나도 없다, 플래시를 말씀드리자 아, 플래시 있구나, 하고 그제야 아신 듯한 말씀을 하십니다. 그리고는 제게 잘못된 지적을 하셨으면 사과를 하세요~ 하고 적반하장으로 나오셨습니다.



여기까지가 채팅 내용입니다. 이후로는 대화 일절 없었습니다.


우선 필자의 전투직 진행 정도는 이렇습니다.



나이트 만렙을 던전으로만 달성하였기에 직업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 정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활력 부분은 제가 잘못 얘기했습니다. 나중에 나와서 투사와 탱 장비를 비교해보니 방어력과 불굴 여부가 다르더군요.


나이트는 투사템 입습니다. 라는 말에 저는 대화가 통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고, 딜러 두 분이 마냥 기다리고 계시는 상황이 불편하여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계속 될 것 같은 언쟁에 어글이라도 잘 챙겨달라, 라고 말씀드리자 광기술이 없다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플래시는 사스타샤만 가도 있는 기술입니다. 52까지 찍어놓으시고 플래시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망궁산 나이트가 투사템을 입고 와서 어글도 제대로 못 잡은 채로 몹한테 녹고 있는데 템 바꾸고 어글 잡아달라는 말에 잘못된 지적을 하셨으면 사과를 하세요~ 하고 적반하장으로 나오시네요. 눈눈 박아드리고 자애 켜고 힐만 해서 여차저차 깨긴 했습니다만, 하우케타에서도 이러신데 더 높은 던전에선 어떻게 하실지 걱정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여 나이트가 정말 투사템을 입는다거나,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