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하위컨텐츠만 하면서 천천히 하는 사람들 말고

최상위컨텐츠까지 바라보면

저과금 노력형 유저라고 치자

일단 부캐돌리고 숙제다빼고 그러면서도 현질도 어느정도 해주고

그러면서도 딜은 좀 잘해야함 이건 매크로 돌린다쳐도

지금도 무스펠이 어려운 떨거지새끼들급으로 게임을 못해선 안됨

랭작도 하려면 최소한의 센스 있어야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기때문에 정신병자는 아니여야함

그리고 이 모든 컨텐츠를 다 소화할정도의 게임시간도 필요함


이 게임 할 의향이 있는 100명의 직장인중에 이정도는 몇명이나 될까

솔직히 내가 기형적으로 게임 많이하는거고 게임 시작하면서 많은거 잃었음

대부분은 쉽지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