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

그 시작은   창대했다  부푼꿈과 열정으로 시작했다..

 

--1차클베 2010.7.22~2010.7.25(4일)

--2차클베 2010.11.4~2010.11.7(4일)

--3차클베 2011.5.24~2011.5.29(6일)

3차 클베에서는  페레종족과  해상전이 도입되었다 ....

지스타에도 참가해 기대를 모았었다

 

--4차클베 2011.12.8~2012.3.11(95일)

4차클베부터  클베인원이 늘어나고  장장  95일 이라는 초유의  클베기간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한눈에

잡았었다 ... 더군다나  긴 클베에서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과 문제도 가장많이 일어났다

이때  공성전도 진행되었지만  각종 어뷰징과 버그들이 넘쳐나서 결국 80일간의 대장정에서

2주를 추가한 95일로 진행되었다 이때 아키에 대한 평가와 호불호가 갈리기도했지만

클베니까 ... 그래 클베니까....했었다


--5차클베 2012.8.16~2012.8.31(16일)
그디어 마지막  클베가 된  5차 클베이다...

이 클베에서는 4차와 5차에서 내놓은 것들을  다듬고 오베를 준비를 하는과정이었다

 

*****이로써  유례가없는  아키에이지는  3년여에  걸친   클베를 마무리했다...*****

 

OBT바로 직전  5차까지 마무리하면서 다듬고 고치고를 반복한후의 인터뷰다

---- 위  인터뷰를 지금보면  5차.OBT직전에도 알박기와  무역에 대한문제점도 다 알고있었다

       지금의 XL게임즈의 입장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

       그렇지만 계속  문제되는게  이상과 현실이 너무  크게 차이가 나니까 문제 !!

 

--OBT 2013.1.2~2013.1.15(14일)

그디어  대망의   OBT !   동접  10만돌파 ~~ 아키에이지 대박돌풍~

연일  접속대기 상황   아키  피시방 10위권 안정적인 안착 ~~

압도적인 피시방 점유율 1위 LOL에도 근접....

OBT 내내  하루에도  수십개의 여러매체에서  아키에이지의  무서운 상승세 대박기사를 뿜어냈다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많은 유저들의 인기를  급 얻었다...

하지만  인기만큼이나  논란거리는  하루하루 매일 빵빵  터졌다...

그중에서도  BJ섭.두더지.대기표..

                상시 점검. 황평이후 동/서갈등.배심원.재판.

                각종 많은 버그들.일일히 열거하기도 힘들정도로

                진짜 실시간으로 논란이 끊이지를 않았다...

 

 

--   3년여간의  클베와

      오픈베타를  마무리하며

 

       +++++++++++ 총   6년동안의   기다림 끝에    ++++++++

      대망의  상용화 시작 2013.1.16~~~    글쓴시점 2013.2.7 까지 23일째...

 

이후의 말은 여러분의 댓글로 대신하겠습니다.. 저또한 유저로서 할말은 많지만 여러분이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