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 정 사 항 ] ==================== ※

- 2015. 4. 17 일자 패치로 연점공은 되지 않습니다.

- 2015. 4. 17 일자 패치로 섬광 2타 후 단죄의 검 사용시 막타가 나가게 패치.

- 2015. 4. 17. 높점공 추가 ( 추가첨부 높점공+비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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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케릭이 나왔음에도 직업 게시판에 리젠률이 상당히 더딘 모습에

조금 씁쓸함이 느껴지는데요..

이유는 아무래도 완성도 때문이겠죠?


그래도 이런저런 토론으로 다들 많이 아시고 계시는 히든 커멘트가 좀 나왔죠.


그래서 그 글들을 정리해서 발키리를 접하시는 분들이 알아보기 편하게 하자는 차원에서

글을 작성하게 됐는데요.


크게 히든 커멘드라고 하기엔 뭣한게.. 하다보면 그냥 알게 되고 하게 되는 그런 것들이

주류라.. 그래서 글 제목도 입문편!!

자!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은 전투자세부터!

▷ 전투자세 캔슬 [ https://youtu.be/Ak0-dHVvV70 ]



발키리는 비전투 자세에서 전투자세로 넘어갈 때 엄청난 후딜이 생기는데요
그걸 최대한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커멘드는 

전진하는 중에 왼쪽클릭, 공격 나가는 모션이 시작할 때 스페이스를 누르고 있으시면 됩니다.




▷ 연점공  ※ 4월 17일차 패치로 연점공은 더이상 되지 않습니다.




점프 공격을 연속으로 하는 건데 그냥하면 딜레이가 생깁니다. 그래서~!

F + 스페이스 + 왼쪽클릭 유지

이는 전투 상태에서 조금 빠른 움직임을 보이며 활용도는 방어태세에서

소모값 없는 조금 빠른 이동으로 자세를 풀 때 사용합니다.

물론 방어 태세 자세유지도 가능합니다.

자세 유지는 저 커멘트에서 W만 눌러주시면 가볍게 방어태세로 들어갑니다.


▷ 방치 방추 [ https://youtu.be/QudP_KKbvMQ ]




별다른 내용은 없으나 스텐딩 자세에서 방패 치기 공격시 방패 추격을 사용합니다.

히든 커멘드는 아니고 자세 변경 사항으로 짤막하게 첨부합니다.

방패치기 이후 스텐딩, 방패치기 -> 방패 추격 시 방어태세


▷ 대쉬기 [ https://youtu.be/ZD_wS8UEU9o ]




발키리의 대쉬기들 입니다. 여기서 찬란한 빛의 돌진은 제외 시켰습니다.
이유는 준비 자세에서 처맞처맞해서 50이후 렙업 사냥터에선 조금 위험한 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순서대로 전투자세캔슬 -> 연점공 -> 연점공 방어태세 -> 방패 추격 -> 정의로운 돌진 입니다.


▷ 날캔정 [ https://youtu.be/_-9SBQBpjFk ]



현재 발키리의 신성력 회복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날캔정입니다.

순서대로 날카로운 빛 -> 흐름: 정의의 반격 -> 날캔정

커멘드는 날빛 커멘드인 씨푸트 + 왼쪽 클릭 유지를 날빛이 나가는 순간 W를 살짝 눌렀다 때시면

날캔정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날빛은 이후에 나올 단죄의 검 막타 즉발로 쓰이기 때문에 사용 후에 신성력이 부족할 때 써주시면

됩니다.


▷ 날빛 즉막단검 [ https://youtu.be/-Hvbiz8gwmo ]




날빛 사용 직후에 단죄의 검 사용시 막타인 3타가 바로 나가집니다.

하지만 날빛 쿨일 때는 적용 되지 않고 1타부터 나갑니다.


▷ 천창 즉막단검 [ https://youtu.be/t-lcH8t_81Y ]




극 천상의 창 사용 직후에 단죄의 검 사용 시 이 또한 막타가 발동 됩니다.

위와 비슷하게 천창은 쿨이 돌면 사용하지 못합니다.

해서 사냥시엔 날빛 보다 천창을 먼저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신성력 관리에서도 좋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냥 스타일은 개개인마다 다르니 패스!


▷ 정돌 즉막단검 [ https://youtu.be/Rb85yU_r-1w ]




알아도 잘 안쓰게 되는 정돌 단검입니다.

이유는 정돌은 몹이 대체로 몰려 있는 부분으로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쓰이며

단검의 범위가 아주 넓다고는 하지 못하기 때문에 몰이를 조금 해야 하는 부분 때문에

이어서 쓰는 경우가 드뭅니다..

하지만 정돌 명중시 바로 막타 단검이 나가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쓰신다면

참 좋은 연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영상은 허공에 사용해서 2타 모션도 나옵니다.)


▷ 질주베기 즉막단검 [ https://youtu.be/ew29AIVpXeA ]




이건 다들 단검을 배우자 마자 알게 되시는 부분이지만

초반에야 어떻게 떄려도 몹들이 금방 죽으니 상관 없지만

메디아 사냥터에서 저거 쓸꺼라면 반피 정도는 준다고 생각하고 써야 하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거의 봉인된 수준의 단검 막타 방법입니다...




▷ 섬단검 [ https://youtu.be/r7HTiCFtRYs ]



(미리보기 화면은 후에 수정할께요..ㅎ;)

4월 17일자로 패치된 사항중에 단검 막타를 연계할 수 있는 테크닉 하나가 더 생겼죠?

바로 섬광 막타 단검이에요~

섬광 2타 후에 단검을 사용하시면 막타가 바로 나갑니다.

아주 좋은 연계기라고 생각되는게 섬광 2타까지 몹을 모아주는데

단검의 범위가 넓은 편도 좁은 편도 아닌데 이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몹을 모아줘서 아주 좋은 연계가 태어났다고 생각됩니다. 굿굿~!

(하지만 메디아에서 사용하시면 몹피와 내 피가 같이 빠지는 매직~)


▷ 높점공 [ https://youtu.be/hi0xotudClQ ]



연점공 패치로 그를 대체하여 높점공을 추가합니다.

제로마님 게시글에서 사용된 높점공을

따로 알아보기 편하게 영상을 찍어서 추가하였습니다.

커멘드는

씨푸트 + W (전투상태에서 달리기) , 스페이스, 왼쪽 클릭 입니다.

빠르게 쓰시려다 보면 자꾸 공격이 나갈수도 있는데 이땐

씨푸트 + W 유지 -> 스페이스 -> 왼쪽 클릭 두어번 

-> 착지 후에 달린다 싶을 때 스페이스 -> 왼쪽 클릭 두어번

이런식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 높점공 + 비상 [ https://youtu.be/3Hp_gwCTSWk ]



높점공시 비상의 효과를 보기 위해 실험삼아 했는데 일단 첨부합니다.

실험 전제 조건, 탈리스셋 + 35 비상 보석 한개.

결과는 비추천입니다.

높점공 이후 내려오는 동작중에 급낙하 현상이 있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속도가 빨라 보이는건 탈셋 효과의 이속5 때문..




이상 간단하게 딜레이를 줄이는 방법과 연계에 관한 테크닉 입문편을 마치겠습니다.

발키리 유저로서 더 많은 정보가 공유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글을 올리며

발키리 게시판에 더 많은 토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구 인증 감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