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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22 04:59
조회: 32,183
추천: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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렙40의 레인저스킬 투자효율에관한 ★참고서★★글의 목적 검은사막을 시작하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인벤 눈팅만 해오던 흰딱 입니다. 레인저를 키우면서 스킬을 어떻게 찍어야 하나 라는 고민으로 인해 여러글들을 살펴보다 굉장히 자기 주관적 근거없이 이 스킬이 좋다 저 스킬은 안좋다라는 글들을 보며 정확한 정보의 필요를 느껴 쓰게 되었으며 레벨이 높아서 으스데는 글이 아니라 처음시작하는 아직 파악이 덜 되신분들에게 지침서가 아닌 ☞참고서☜ 용도로 작성하게 되었음을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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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들어가기에 앞서 다른 분들처럼 글을 많이 써보지 못해 그림대신 글로 대신 하였습니다.(ㅠㅠ) 별추천과 후기는 저의 주관이 섞인 평가이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후기는 최대한 객관적으로쓰도록 노력했습니다)
1.활 숙련도 ★☆☆☆☆ 정보:(마스터시)일반 타격 피해 235% 적중력 +5 화살 공격 횟수 6회 5,6타격에 피해x2 공격 속도 증가 범위형 화살의 범위증가
후기: 활 숙련도의 경우 저는 데미지증가와 적중력증가 공속과 범위증가등 주옥같은 능력치 상향설명으로 인해 3레벨까지 찍었지만 3레벨 이후엔 찍지 않았습니다. 저의 사냥패턴은 몹을 이동사격으로 어글을 먹고 몹을 한꺼번에 모와 스킬을 퍼붓고 회피사격과 약점노리기로 ep수급겸 거리 벌리기 다시반복 패턴입니다. 이러한 패턴과정에서 평타를 넣는 횟수는 총 딜 관여에서 굉장히 적게 관여한다는 생각하에 스킬을 3레벨에서 멈추었습니다. 한줄요약: 처음에 능력치만 보고 겁나 좋다고 생각하고 찍었다가 사냥시 평타를 거의 안넣는다는 걸 알고 후회한 케이스
2.수호의 검 ☆☆☆☆☆ 정보:타격 당 피해 50% 회전베기 타격 당 피해 64% 타격 성공 시 5초간 이동 속도 감소 -25% 회전 베기 타격 성공 시 10초간 공속 감소-25% 타격당 EP를 회복
후기: 이 스킬의 경우 굉장히 화려한 칼놀림을 볼수 있는 스킬이지만 상태이상기가 없는 스킬로 적 상대시 맞으면서 딜을 해야된다는 레인저에게 큰 부담을 느낄수 있게되는 스킬이라고 판단 찍지않았습니다. 한줄요약:레인저가 활 대신 칼은 아니쟈나
3.바람모아쏘기 ★★★☆☆ 정보:작은 화살 피해 245%x 10개 발사 강한 화살 피해 735%x 2 넉백 -필요정신력:70
후기:이 스킬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이라고 판단 유저 여러분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한 스킬 회피,기동시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ep가 낮다 극 바람모아쏘기까지 마스터 해보진않아서 극 바람의 딜의가늠을 할수없다. 하지만 넉다운 삭제라는 칼날이 스쳐가 필자는 메리트가 떨어졌다고 판단 스킬레벨 2에서 멈추었다. 한줄요약:호불호가 갈리는 스킬로 극바람을 써본사람들의 글을 참고하여 스킬투자 선택을 판단할것
4.반달차기 ★★☆☆☆ 정보:피해 145x3 추가 타격 피해 320% 공격범위 15%증가 반달 차기 1회 추가 타격 성공 시 띄우기 에어스매쉬
후기:이 스킬은 다른스킬과 연계가 많이되는 스킬로써 연계적인 스킬을 써서 간지(?)를 위한 스킬로 생각한다.스킬사용시 적에게 근접해야되는 부담으로인해 스킬연계용 스킬포인트 투자가 아니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한줄요약:간지(?)를 위한 스킬로 간지폭풍작렬(?)연계 스킬을 남발하고 싶은유저는 망설이지말고 투자하라
5.우직한 칼날 바람 ★★★★★ 정보:피해 155%x 3 최대 11발 발사 발사 시 EP 감소 -2 타격 성공 시 EP를 일정량 채워준다 몬스터 타격 성공시 3초간 기절(플레이어에겐 피해감소와 기절효과 X) 요구 정신력:199 재사용 대기 시간: 12초
후기:레인저의 밥벌이 스킬이라고 불리는 우직한 스킬 이스킬은 몹사냥시 몹몰이or단일몹에 관계없이 즉발용 스킬로써 몹에게 빠른 연사를 하며 특히나 빠른연사가 범위스킬로 나가 다수의 레인저에게 사랑받는 스킬 ※스킬 2레벨 까진 최대발수가 4발까지라서 효율을 못느끼다 3레벨부턴 최대 7발로 3레벨부터 만족감을느낄수있다. -하지만 연사 사격 이후 앉았다가 일어서는 동작에서 구분동작과 같은 굼뜬 일어서기를 보여주며 후딜 즉 유저의 강직으로 인한 딜로스로 인해 유저들에게 평이 깎이고 있는 스킬 한줄요약:몹몰이사냥스킬로써 이보다 더 좋은 스킬은 없다고 생각한다. ★필자의 팁: 11발의 연사를 발사하고 나면 강직으로인한 후딜은 10발까지 연사한 후 S를 눌러 스킬캔슬을 하며딜로스를 없애고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다음 딜을 이어나간다.(다른분의 글을 보고 알았으며매우 만족하며쓰는중)
6.약점노리기 ★★★★★ 정보:일반 타격 피해 65% x 3 적중력 +1 타격 성공 시 EP를 일정량 채워준다. 카운터 어택
후기:이 스킬의 경우 레인저의 ep수급용 필수 스킬로 알려져있다. 필자도 이 스킬을 마스터 했으며 없어서는 안될 스킬이라고 판단하고있다. 하지만 평타캔슬 후 약점노리기 사용 시 기력이 소모된다는걸 유의해야한다. 한줄요약:레인저의 필수 스킬중 하나라고 판단
7.돌진차기 ★★☆☆☆ 정보:일반 타격 피해 110% x 2 추가 타격 피해 110% 적중력 +10 타격 범위 증가 15% 타격 성공시 넉백
후기:필자는 반달차기와 유사한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고있지 않은 스킬이다. 한줄요약:간지(?)를 원한다면 이 투자를 !! 간지보단 효율이면 패스!!
8.회피사격 ★★★★★ 정보:피해 117% x 2 적중력+0 치명타 공격 확률 100% 이동 거리 증가 타격 시 상대를 밀어냄(플레이어x)
후기:언제 나오나 싶었던 완소스킬! 약점노리기에 이어서 레인저의 필수 스킬중 하나라고 판단되는 스킬이다. 회피기동을 하며 간지(?)나게 한바퀴 턴 사격도 해주며 거리를 벌리고 넉백을 먹이는 꿀스킬 다만 회피사격시 기력소모로 인해 마구잡이로 쓸수 없으며 거리가 좁아졌을시 몹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반박자 빠르게 써주는걸 필자는 추천한다. 한줄요약:뭘고민해?안배우고?
9.회피 폭팔사격 ★★★☆☆ 정보:피해 82% x3타격 10초간 이동속도 감소 -25% 폭발 범위 증가 35% 다운어택 타격 성공 시 바운드(플레이어x) 착지 후 다른 기술을 사용가능 최대 HP의 10%만큼 추가 피해 요구정신력:185 후기:간지(?)를 좋아하는 필자는 이 스킬을 처음배우고 매우 만족스러운 미소를 띄우며 남발하며 사용했던 기억이 나는 스킬이다.스킬투자는 1레벨에서 멈추었으며 탈출기 용으로 적절한 스킬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딜 용도 스킬이기엔 약한 딜과 요구 정신력이 다소 높다는 점에서 탈락이라고 판단한다. 한줄요약:누군가의 글에서 표현을 인용하자면 롤에서 치면 점멸이다 필자의팁:몹몰이 실패등의 다수 요인으로 회피폭팔로 탈출시 적을 마주보고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지말고 적을 등지고 즉 적과 같은 시선방향으로 시점을 돌리고 사용할시 탈출 부스터(?)사용 후 타격이 백 어택 판정이 잘나와 100실버만큼(?)의 깨알딜이 박힌다
10.숨을 찢는 화살 ★★☆☆☆ 정보:1,2회 모으기 피해 213% x 7 3회 모으기 피해 532.5% x 5 4회 모으기 피해 958.5% x 3 적중력 +3 타격 성공 시 27초간 3초당 -20 출혈 피해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 속도 감소 -15% 타격 성공 시 ep를 일정량 채워준다 몬스터 타격시 넉백 에어어택 요구정신력:230 후기:숨찢의 경우 단일 스킬이라는거에 매우 사냥용으로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판단 스킬포인트 투자를 스킬1레벨에서 멈추고있는 스킬로써 풀차징을 모으기 위한 딜로스와 단일 스킬이라는거에 효율이 떨어진다. 하지만 스킬 정보를 보고 판단할시 보스몹을 상대 할 경우를 전제를 한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볼만한 스킬이다. 한줄요약:단일몹은 몰라도 사냥용으론 효율이 떨어진다.
11.단명의질풍 ★★★★☆ 정보:(3레벨기준) 피해 22% x 2타격 적중력 +15 치명타 공격 확률 80% 타격 성공 시 넉다운 10초간 상대의 회피율 -12감소 폭발 범위증가 40% 폭발 타격 가능 인원수 10명 에어어택 최대 HP의 10%만큼 추가피해 요구 정신력:90 후기:단명스킬의 경우 이번 패치로인해 상향받은 스킬로 바람모아쏘기 대신 조명 받고 있는 스킬이다. 필자가 사용한 결과 대부분의 정보능력들은 사냥시 도움이 되지만 피격이 잘되지않고 삑사리(?)가 자주 난다는 감점요인으로 인해 스킬1레벨에서 멈춘 스킬이지만 스킬포인트 투자시 그만큼의 효율을 낸다는 다른 유저들의 글을 보고 고민에 빠진 스킬이다.또한 흐름:약점벌리기 l 사용시 즉발 단명을 쓸수있지만 넉다운의 효과가 매우 잘나지않는다. 한줄요약:삑사리(?)가 잘나지만 효율은 좋다
12.바람의 의지 ★★★☆☆ 정보:근접피해 50% x4 피해 142% 적중력-2 발사 개수 8개 타격 성공 시 10초간 원거리 방러력 -8감소 몬스터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다운어택 요구 정신력:180
후기:이 스킬 사용시 막대한 정신력소모 와 약한 딜로 딜용 스킬이 아니라고 판단 필자는 1레벨에서 멈춘스킬로써 몹몰이후 상태이상기를 집어넣기위한 용도의 스킬로 생각하고있다. 한줄요약:cc부족하면 써
13.길을여는 바람 ★★★★☆ 정보:피해 550% x 3타격 적중력 +10 치명타 공격 확률 100% 타격 시 폭발 범위 증가 30% 몬스터 타격 시 넉다운 최대 HP의 10%만큼 추가 피해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에어어택 요구정신력: 155
후기:길을여는 바람스킬은 많은 정신력소모를 하지만 그 소모한 만큼의 딜을 뽑아주는 스킬이라고 판단한다. 필자는 바람모아쏘기 대신 이 스킬을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치명타 공격 확률 100%에 있다. 데미지 증가는 스킬을 쓰는데 있어 존재이유의 능력이다.그것에 더해 바람모아쏘기에서 빠져서 아쉬운 치명타 공격 확률을 높여주는 능력이 있어 몹몰이 사냥시 폭딜을 한방에 넣을수있는 스킬이라고 판단한다. 한줄요약:몹몰이 사냥시 폭딜을 넣을수 있는 스킬! ★★★필자의팁:길을여는 바람의 경우 커맨더입력없이 스킬슬롯에 등록해야 쓸수있는 스킬이지만 흐름:날카로운깃털 사용시 즉발 길바람을 커맨더 입력으로 쓸수있습니다 ※유저분들의 정보공유가 필요합니다ㅡ>흐름:날카로운깃털 l 사용시 소모되는 EP량 155 필자의 간지(?)사랑으로 배운 흐름:날카로운깃털 ll 사용시 소모되는 EP량 220 위의 정보는 제가 10차례 가량 써보며 확인한 데이터 수치입니다 날깃 ll 사용시 소모되는 EP량이 늘어난것이 운영자측에서 의도한 결과값인지 아니면 버그인지 알고싶습니다.(문의는 넣었는데 답이 아직없네요 ㅠ)
14.바람타는 깃 -배워서 써보고 1차 수정글 올리겠습니다.
15.패시브스킬 -좀더 알아보고 1차 수정글에 포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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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스킬의 기력 요구사항이 있는데 인벤 스킬정보에 나오질않아 입력하지못한것에 대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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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마치며..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이제 시작하는 분들에게 참고서 역할이 되기를 바라며 쓴 글이기에 각 스킬관련 이 글을 보고 스킬투자에 참고하시려는분들에게 제가 몰랐던 정보들 작성한 후기중 틀렸던 부분에 대해 과감히 지적해 주셔서 필자가 하면서 필요를 느꼇던 정보들을 가져갈수있게 지적댓글 또는 칭찬(♥?) 달아주셨으면합니다. 인벤에 처음 써보는 글이며 누군가에게 정보를 주고자 이렇게 장문의 글을 쓰는건 처음이기에 투박하고 부족한 점이 많이 느껴집니다.다음 글을 쓰게된다면 좀더 다듬어진 양식으로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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