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 커마를 준비 해봤습니당.

 

7월 27일 미스틱 업데이트 앞서 도움이 꽤 될 수 있다 싶어서 자세하게 준비했습니당!

 

 

 

틱 커마를 그래도 많은 분들이 해보시고

저보다 더 예쁜 커마가 나올 수 있는 팁을 드리고자 간단하게 준비 해봤습니다. 

 

 

 

제 개인 취향이 많이 들어갔으나,

 

제 개인적 선호에 방향된 커마를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어떤 방향으로 커마를 진행하면 좋은지에 대한 길을 잡는데에 도움이 될거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보통 데게 시작이 어려워서 그렇지 어느정도 틀이 잡히고나서는 사람들마다 개인의 취향이 다양하게 나온답니다.

 

 

 

 

제가 잘 한다고 할 수 없고, 저 나름 제 경험에 따른 커마방법에 대해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커마는 결과적으로 굉장히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기에 단기간에 완벽히 만들 수는 없답니다.

 

생각보다 커마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는점!

 

 

 

 

 

쌩100% 기본커마

 

 

 

기본커마 처음부터 시작합니닷.

 

머리모양이 좀 갠적으로 맘에 안들어서 긴머리로 바꿔줬습니다!

 

헤어 색상이나 길이는 뭐 대충 기분대로 설정해줍니다.

 

이 헤어가 광대, 뺨, 이마가 잘 드러나서 무난하게 선택하는 편이에요.

 

 

가끔 먼저 이단계에서 체형을 설정하기도 하는데 얼굴세부커마, 헤어만 다루도록 할거에요.

 

 

 

 

 

 

 

 

1.얼굴 선택하기!!

 

매우 중요한 첫번째 선택입니당..

 

 

제가 선택한건 1번 얼굴!

 

 

 

미스틱 기본설정과 텍스쳐가 좋은편인 것 같습니당, 닼나때도 좀 그랬는데

다른 캐릭터는 이 얼굴선택부터 꽤나 까다로워요.

 

이 얼굴형태에 따라서 커마는 꽤 많이 달라집니다.

  

커마를 이래저래 수정해보고 생각 했는데 1번커마가 커마 변동폭이 무난하고

이쁘게 잘 나올 것 같았어요.

 

2번커마는 눈 밑 쉐도우가 좀 짙었고, 3번커마도 선택이 많을 것 같네요!

 

 

  

 

아직은 인게임확인이 안되기에 조금 아쉽지만, 보통 인게임이 눈주변색상, 주름, 얼굴의 골격에 차이가 큽니다.

 

 

 

커마를 하려면 자신이 어떤 느낌의 인상을 원하는지 미리 정하는게 좋습니다.

 

좋아하는 얼굴은 작고 눈은 초롱초롱한 귀엽고 청순한 커마!

 

 

 

 

 

 

2. 속눈썹이 가장 짧은 6번으로 지정한다.

(속눈썹때문에 얼굴형태 눈 설정에 햇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은근 커마도중에는 방해된다.)

 

 

 

 

 

 

3. 눈 기본설정 시작. (얼굴형태)

 

잠깐! 알고가면 좋은정보<

 

 

변경한 정보가 기록에 남으므로 실수 한 경우 돌아 갈 수 있다.

(이 기능 생긴지 얼마 안됬는지 몰랐다가 고생 좀 했당..)

     

 

 

1번 컨트롤러는 지정한 부위의 위치를 이동

2번컨트롤러는 방향을 돌리고 회전

3번컨트롤러는 크기를 크고 작고 옆으로 늘려주는 기능의 개념으로 잡혀있는것이 좋다!

(부위에 따라 절대적이지 않음)

 

 

 

*가장 먼저 눈의 위치를 정해준다.

(눈의 크기를 크게하지 않으면서 눈이 커 보일려면 얼굴의 눈코입 범위가 좁혀져야 하는데, 그에 이질감이 들지 않으면서 커보이려면 눈코입의 위치가 중요한데 눈의 위치설정이 가장 1번이 된다.

 

필자는 귀여운상을 좋아하기에 가장 낮추는 편이다.

(섹시하고 날카로운 턱선(?)긴 두상을 원한다면 안내려도 좋다.)

눈동자를 클릭한 뒤 1번컨트롤을 클릭

 

 깊이를 최대한 내렸다. (눈의 설정을 최소화하면서 눈은 커보이고 얼굴을 작게하기 위함)

 

 

 

 

 

 

4. 눈 기본 설정 (눈)

눈 설정을 먼저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커마의 핵심은 눈이다.

눈이 예뻐야 커마가 예뻐보이고 눈이 중심적으로 맞춰지는 경향이 있다.

 

눈동자의 모양,크기,색상만 변경해주었다.

 

 

* 홍채크기를 키우고 렌즈를 심플하게 바꾼다, 처음엔 검은눈or 갈색눈이 낫다.

 

a. 동공 : 1번 추천! 크기 60~66, 투명 60~70 나머진 다음에~

b. 홍채 : 2번 패턴을 추천한다!, 색상은 검정색, 투명55~75(필자67), 크기 47~50(필자49) 나머진 다음에~

c. 렌즈 : 1,2,4,10번 추천! (필자2번), 투명 40~50(필자44) 심플하면서 동공이 잘 보이는 렌즈를 선택한다.

 

렌즈* 아직까지 단계에서 너무 화려한 색상을 추천하지 않는다. 인상의 변화가 눈 색상에따라 크기때문!

 

 

 

 

눈동자의 위치 설정으로 위아래 시선조작이 가능하다는걸 알고 있는게 좋다. (모르고 얼굴형태 컨트롤로 수정하는분들이 많다..)

 

간단한 설정만 미리 한다.

 

 

 

 

 

5. 눈썹설정, 캐릭터의 인상을 정하는 1번째 이기도 하다!

(얼굴형태,화장-눈썹)

 

 

눈썹이 ㅡ모양이나 약간 /자로 조정한다. (순한 인상을 만들기 위함)

눈 두덩이부터 횡폭과 종폭을 적당히 조절해준다.

 

메인 눈썹을 수정할 때 1번컨트롤러의 '깊이'를 최대한 만지지 않는선에서 수정한다.

(눈썹을 위로 늘리게 되면 눈커플 상위가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화장-눈썹에서 높이와 농도 모양을 설정 할 수 있다. (중요, 간격이 클수록 순한인상이다.)

 

 

최종 선택이당. 너무 과하지않게 수정했다. 생각보다 수정가능한 범위가 크지 않다 ㅠ.,ㅠ

 

 

 

 

 

 

 

6. 정말 이제 중요한 얼굴의 윤곽수정!. (이 부분에서 인상의 변화가 크다)

 

여기서 약간 본인 취향이 들어간당. 전반적으로 광대가 작고 턱이 갸름하게 볼살은 약간 있으면서 눈과 코 입을 작아진 두상에 맞춰서 수정한다

 

 

 

 

이부분은 말로 설명이 힘들어서 영상으로 준비했다.

 

약간 딜레이 시간이 걸리는 듯 한건 고민하면서 진행하는 부분이라 그렇다. 상당히 빠르게 진행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달걀형으로 다듬어준다는 방식이다. 여러방면에서 확인하면서 오류와 결점을 찾고 수정하는것이 핵심이다.

 

 

눈, 코, 입은 아직 따로 크게 건들지 않는다.<

 

 

기본설정이 끝나고 헤어색상변경피부색상을 간단히 변경한 모습이다.

 

 

 

 

 

여기까지가 보통 기본적인 준비작업이다.

이제 이후에는 여기서 양악수술(?)및 눈의 크기, 모양 설정 및 화장이나 표정등을 어떻게 할지 고민한다.

  

   

  

 

 

 

이제부터가 시작!<<

 

 

 

7. 기본설정 후 눈 추가 수정 (얼굴형태)

 

바로 눈 수정부터 들어간다 (턱수정도 해야하는데 둘중 아무거나 편한대로 먼저한다.)

 

사람의 마음의 창이라고 불리는 눈!

가장 중요하지만 너무 많이 수정해도 망치기 쉬운 부분이다.

일단 기본적인 커마의 팁을 적어보자 라는 목표를 향해 준비한거라 조금만 개선한다.

 

 

눈의 윗두덩이를 수정 한다.

미스틱이 기본커마가 잘 짜여져 있어서 크게 수정해야겠다 싶은 부분이 적은편이다.

 

 

 

조금 눈을 옆트임(?)해주었다. 그리고 눈꼬리를 내려서 인상을 좀 더 순하게 해준당.

수정에 쓰이는 도구는 왼쪽 눈길이 늘이기는 1번,3번컨트롤러,

눈꼬리는 1,2번 컨트롤러를 활용했다.

 

(눈 수정에는 특별하게 더 강조해서 *1번 컨트롤러는 지정한 부위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2번컨트롤러는 방향을 돌려주며 3번컨트롤러는 크기를 크고 작고 옆으로 늘려주는 기능이다 라고 개념이 잡혀있는것이 좋다!)

 

 

 

미간쪽 부분을 조금 줄여주었다. 조금 둥글둥글한 눈매를 만들기 위함이당.

 

 

 

눈은 이정도로 마무리 했다.

가장 필요한 양악수술(?)이 남았기 때문이다.

얼굴을 더 작고 귀엽게 만들려면 턱의 위치를 다시 재교정시킬 필요성이 있다.

 

 

 

 

 

8. 턱의 위치 재구성 및 크기수정

 

 

빨간색 화살표 방향에 흰점 동그라미를 클릭한다!

 

대충 마우스로 왼쪽으로 휙! 해본 모습이다 어떤 기능인지 이해 할 수 있다!

 

 

빨간색의 점이 턱을 작게하는데에 결정적인 컨트롤러다.

 (턱이 작아지자 입모양이 흐트러지는점 정상이다!)

   

 

 

 

1번컨트롤러의 3번째는 턱을 벌리고 닫는 입의 치열을 건드린다.

3번컨트롤러의 2번은 턱의 양옆 폭을 줄이고 크게한다. 3번은 위 아래폭을 줄여준다

 

 

그 외에 컨트롤러들은 변동폭에 의한 다른 오류들이 생기기에 그 부분을 수정한다.

(턱이 튀어나온다던지 너무 들어가던지 중심이안맞는다던지 수정 할 수 있다.)

 

 

 

 

 

 9. 턱 재구성 후 변동된 골격에 따른 재수정

 

이 구간에서 오류수정 및 어떻게 해야 더 예뻐질지 고민하는 단계!!

최소 10분에서 최대 몇시간이나 걸리는 작업으로 간단하게 요약 및 부분발췌로 보여드립니다.

 

아직 인게임 확인이 안되서 아쉬웠어요!<

 

 

 

바로다시 얼굴형태로 돌아온다. 눈, 코,입 할일이 많다.

 

 

 

 

 

작아진 얼굴에 맞게 눈의 미간을 줄여주었다.

 

처음에 줄인 속눈썹은 그대로 두었고 화장은 손대지 않았다.

(이 구간에서 인게임 확인이 중요하다!)

 

+입술의 위치 및 크기 수정

(개인적 취향으로 입이 작은여자를 좋아해서 많이 줄인편이다.)

 

 

콧대를 약간 낮추고 (1번컨트롤러 종폭, 2번컨트롤러를 활용)

 

 

 

저장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참고용으로 진행 영상첨부<

 

 


 

 너무 많은 수정을 해야한다는 부담은 갖지 않아도 좋다!<

필요한 만큼을 잘 모르겠다면 이상한 부분만 찾는다고 생각해도 좋다.

 

단기간에 해결하기 힘든 부분이다.

마무리 작업이니 여기부터는 시간을 두고 하여도 좋다고 생각한다!

 

 

간을 조금 더 줄여도 될 것 같았으나 미스틱 기본 최소 광대가 넓은편이었다<

(항상 캐릭터마다 기본한계설정의 틀에서 벗어나긴 힘들다.)

 

 

 

 

 

 

+10. 커마 오류확인

 

보통은 대게 이부분을 생략하지만 저는 포함했습니당.

바로 턱위치를 수정했기때문에 치열이 흐트러지는점인데 검은사막은 인게임에서 의사소통이나 감정표현이 활발한 편이기에 표정변화도 신경쓰는편입니다.

 

커마창에서는 설정가능한 표정은 웃는표정,고통,슬픔,+메롱? 이 있답니다.

커마 적용후에도 기본 대기 표정으로 유지되니 이부분은 참고로 고려할 점.

 

치아배열과 혀 등 문제 없는것으로 보아서 이정도로 마무리 했습니다 'ㅅ'

 

 

 

+11 헤어수정

 

끝난거 같았져? ㄴㄴ 또있듬, 외모는 머리빨(!)이란 말이 있듯이 헤어도 중요합니다.

 

  

 

뭐 이부분은 매우 취향적인 부분이라서

혹시 모를 단발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 만져봤어요.

 

참고로 너무 길이제한 변동제한이 심합니다 개발자님들!!!!! 긴머리좀 많이 늘려주세요 !!!

 

 

 

 

 

헤어는 참 설명하기 애메한데 영상으로 보여드립니당.

입체적으로 한곳이 뜨지 않으면서 마치 머리카락이 카라멜? 물엿? 같이 늘어난다는 느낌을 기억하시면서

2번컨트롤러로 늘리고 방향을 조정해서 모양을 만듭니다.

   

원하는 모양변경+오류수정을 반복합니다.

 

 

 

긴 헤어도 비슷합니다.  ㅇㅅㅇ 필자는 어떤식으로 헤어수정을 하는지 참고하세요.

  

   

버그도 있습니다!

지금 미스틱커마하고 본캐 매화로 접속하면 커마설정이 이상해요. 재접속하니 괜찮아 지긴 합니다<

 

 

 

 

 

이걸로 마무리!

 

 

필자는 단발버전으로 생성완료 'ㅅ' 바로 내일 나옵니다! 미스틱!

 

 

*화장도 하고 몸매도 수정할려고 했는데

캐릭터 생성하고나면 추가수정이 안되네염......캐릭슬롯이 꽉 차서 다음에..

  

 

 

 

커마진행에 쓰였던 중간 저장파일 요청하신다면 올려드립니당.

이 제작과정에서 완성된 커마는 이벤트 응모겸 공홈에 등록 해두었습니다!

 

 

http://bbs.black.game.daum.net/gaia/do/black/media/read?articleId=48516&pageIndex=2&objCate1=58&bbsId=BT002&forceTalkro=T

커마는 완벽이란것이 없고! 인게임을 보지 않았기에 '참고자료'로 결과물을 첨부합니다.

 

 

 

 

     

다들 예쁜 미스틱 만드시길 응원합니당.

 

 

뿅!

 

 

 

 

+12 인게임 확인

+@ 7월 27일 이후 미스틱 플레이 인게임테스트

 

 

엌 누구세요? ㅋㅋㅋㅋㅋ

역시 생각과 다르다. 인게임은 역시나 아무리 잘 해볼려해도 한번은 생각대로 안되서 실패!

 

머리색 변경이나 속눈썹도 길러봤지만 기대 이하< ㅠㅠ

 

초심으로 돌아와서 베이스 다시 수정 인게임은 눈 형태, 화장이 결정적인 영향!

 

추가작업으로 미간, 콧볼, 입술을 수정

눈 미간 최소, 콧볼 폭, 입술 두께,모양 수정

 

+눈

눈 커풀 상위를 늘리고 하위를 약간 줄였당. 아이라인 농도 0->44

화장 백색톤 전체볼터치 6번 화이트 100% 영역77%

입술 2번톤 농도18 살구색 추가, 홍채 크기 -2

 

 

 

 

 

약간 또렷해지고 눈이 커진것 같긴한데 앞머리 없는게 아쉬워서 헤어를 바꿔봤다.

 

 

 

 

그래픽 -중옵

 

 

 

ㄹㅇ 개발자님들 앞머리 있는 긴머리좀 늘려주세요! 인겜 수정본도 공홈에 첨부해뒀어요.

 

*인게임 확인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