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인데 요즘 워낙 난리통에 시끌벅적하므로 그냥 환기 한번씩 하시라고 작성합니다.

글을 조리있게 쓰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방법또한 결국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나, 야생 라키아로 공략글은 많이 없길래 써봅니다.

세줄 요약
- 야생은 일반에 비해 가운데 근처의 뿌리 진행 방향의 경우의 수가 많아 고정된 뿌리 진행 방향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 일반과 달리 고정 뿌리를 찾기 보단 시작뿌리와 끝뿌리의 연결이 되는 지점을 찾는데 중점을 두는게 좋다.
- 그냥 네방향 모서리 찍고 아래 단계 라키를 캐자 운좋게 뿌리를 안찍었다면 시도해보자

일반 라키아로와 야생 라키아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뿌리의 길이에 있습니다.


       최대 길이 중간뿌리(얇아지는곳)
야생      13           7
일반       9           5

위와 같이 야생이 한참더 길기 때문에 일반 라키아로에서 쓰이는 방법,직선 34뿌리 찾기 , 5뿌리 찾기, ㄷ자 시작 등등


(그림은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그림입니다.)

위 외에도 일반 라키아로에서 쓰이는 다른 방법들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물론 야생에서도 7뿌리를 이용한 방법이 있긴 하나 일반 라키아로와 달리 야생의 경우는 7뿌리의 경로가 찾았을 경우 경로가 딱 하나로 고정이 되는 경우는 일반에서 5뿌리의 경로 고정의 수에 비해 몇가지 없기 때문에 7뿌리를 찾는게 중심이 되는것이 아닌 뿌리의 시작 갯수와 진행 방향, 그 방향의 뿌리 갯수를 통한 공짜 공간 찾기 방식을 저는 사용합니다.

1. 꽃 모서리 4곳을 얕파


2. 얕파한 곳을 기준으로 3칸 떨어진 8곳 얕파

빨간색 => 공짜
파란색 => 공짜 공간을 파면서 추가로 이득 볼수 있는 곳
연두색 => 무언가가 있는 공간

3. 이후로는 추가 적인 이득 공간을 확인과 뿌리의 시작 방향과 끝뿌리 계산


빨간색 => 추가적인 이득을 볼 수도 있는 공간
파란색 => 이득을 보기 위해 뿌리를 확인하여 경로를 차단해야 하는 공간

이제 부터는 계산 싸움입니다. 위와 같이 꽁짜 공간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음으로 꽁짜로 만들 확률이 높은 공간부터 공략을 해줍니다. 확률이 높은 곳은
아래 두 곳 > 위쪽 두 공간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왜 위쪽 공간또한 우측 하단의 공간 마냥 한칸으로 연결이 되어있는데 왜 확률이 아래중앙 공간보다 순위가 낮느냐"라고 하실수 있습니다.
타당한 의견입니다. 그저 제가 아래 공간을 우선순위로 둔건 다음과 같습니다.

1. 8곳을 캘때 좌측 상단에서 안파지는 공간이 두개 나왔기 때문에 그쪽으로 뿌리가 있을 수 있다.
2. 상단과 우측에서 우측의 경우에서 상단에 비해 단 한칸이 더 캐졌기 대문에 모서리 부분의 뿌리가 어디에서 시작이 되었는지 알 확률이 더 높다. 
3. 우하단의 모서리가 ㄴ자로 빨간색 뿌리의 연결 일경우 무조건 공짜가 된다. 그에 비해 좌상단의 모서리는 뿌리의 방향이 정해지더라도 경로 차단이 안된다.(한칸 사이로 다른 뿌리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



하늘색 공간을 파낸 후를 보면 위와과 같습니다.
잘하면 좌측하단 모서리 뿌리가 하단에서 시작 된 빨간색 뿌리로 연결되어 우측하단 공간이 공짜가 될꺼 같으니 좌측의 초록 뿌리가 정확히 어디로 가는지 보기 위하여 파란색 두 공간중 하나를 파냅니다.
추가적으로 우측상단의 뿌리가 어디서 시작되는 뿌리를 찾기 위해 상단 중앙또한 얕파합니다.



파낸 후 뿌리들의 진행 방향은 대략 다음과 같이 정해 졌습니다. 좌측의 뿌리의 경우 파란색 경로는 최소 8칸을 만족 할 수 없음으로 안되고 초록색 경로의 경우 최소 뿌리를 확보 하기 위해 좌측 두칸은 공짜 공간이 되었습니다.
하단은 보라색의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직 공짜 공간 확인 불가능 하고


빨간색에 의한 공짜 공간, 초록색파란색에 의한 공짜 공간

그럼 이제 빨간색 뿌리와 우측하단 모서리 뿌리는 연결이 되는 공간임이 확정 되었고 그 아래는 공짜 공간이 됩니다.

그럼 이제 우측 상단의 모서리가 초록색 뿌리인지, 주황색 인지 확인하기 위해 상단의 얇은 뿌리 아래 쪽을 파줍니다. 이유는
빈공간 => 주변 뿌리의 시작지점 전체를 확인 가능
얇은 뿌리 => 위의 얇은 뿌리와 연결될 확률 높음
굵은 뿌리 => 꺽인 방향으로 뿌리의 진행 방향 확인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파보니 끝 뿌리가 나와서 상단의 진행 방향이 한쪽으로 정해짐으로 위쪽과 연결이 되거나 혹은 좌측에서 시작된 뿌리가 좌측 상단 모서리 뿌리를 통해 연결이 되거나 둘중의 하나가 되기때문에 확인 하기 위해 좌측의 중앙을 파 뿌리을 확인 해줍니다. 이쪽을 판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빈공간 => 주변뿌리 시작방향 확인 가능
얇은뿌리 => 우측 또한 뿌리의 진행 방향이 정해짐
굷은뿌리 => 시작지점 확인
그런대 파보니 7번째 뿌리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잘 보니 시작지점이 모서리 뿌리로 한쪽이 사라저 한곳으로 고정이 된 고정7뿌리 형태가 되었습니다.



좌측이 다음과 같이 빨간색 뿌리로 고정이 되었으니 아래 또한 주황색으로 고정이 되고 빨간색 공간이 공짜가 됩니다. 아직 노란색 끝뿌리의 진행 시작뿌리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얕파를 이득 보기 위해 뿌리가 한개로 정해진 좌측하단을 공략해 줍니다. 다음과 같이 빨간색 공간은 공짜 공간이 됩니다. 왜냐하면 뿌리의 최대 길이가 13칸이기 때문에 두 주황색 뿌리가 무조건 연결이 되는 상황이 되었음으로 최대한 뻩친다고 쳤을때 빨간색 뿌리진행 방향초록색 뿌리진행 방향이 최대로 도달 가능한 공간임으로 절대 도달 할수 없는 공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파란색 공간은 어느 공간이던 뿌리가 있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확인을 위해 공간의 중앙이자 12번째 뿌리가 있을수 있는 공간을 파줍니다.



파주니 다음과 같이 되었습니다. 더이상 이득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없으니 위쪽 뿌리로 넘어 갑니다.
상단 중앙 얇은뿌리가 못해도 8번째 뿌리여야 얇은뿌리로 들어 갈 수 있음으로 8번째 뿌리라는 가정끝뿌리가 빨간색뿌리의 끝이라는 가정하에 상단의 빨간색 공간은 공짜가 되었습니다. 다른 아래쪽 빨간색 공짜 공간 또한 파줍니다.



공짜 공간을 판후 상단의 끝 뿌리초록색 뿌리인지 빨간색 뿌리인지 확인하기 위해 그리고 초록색 뿌리가 시작지점이 어디인지 파란색뿌리의 끝이 어디인지 확인 하기 위해 분홍색 지점을 파줍니다.
왼쪽 분홍색
빈공간 => 주변 진행 방향 확인 가능
얇은뿌리 => 최대 13칸을 만족 해야 함으로 빨간색 끝뿌리로 확정

오른쪽 분홍색
어떤 것이든 => 초록색 시작뿌리와 파란색 끝뿌리가 정해짐



이제 막바지에 다달했습니다. 노란색 박스는 무언가가 있는 공간이고 하늘색은 아직 확인이 덜된 공간입니다. 주황색 뿌리의 진행 방향을 확인 하기 위하여 두 뿌리 사이 확인이 안된 곳을 파줍니다.

ㄱ자, ㅡ자 => 위쪽 공간이 공짜 공간이 됨
┘자 => 아래쪽 공간이 공짜 공간이 됨

추가 -> 좌측 하늘색 공간의 맨위 칸은 무언가 있는 노란색 박스입니다. 그림 오류



파보니 빈공간이 되었음으로 공짜 공간을 제외 아직 확인이 안된 공간 세곳
남은 얕파 3개로 모든 뿌리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유 호미로도 원시 야생 라키를 캐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저 말고 다른 심마니 분들이 캐는 노하우가 많을 텐데 있으시면 많은 공유 바랍니다.
--------------------------------------------------------------------
시간이 아까우니 그냥 모서리 네방향 찍고 뿌리가 없길 기도합시다..........
--------------------------------------------------------------------



PS. 라키아노 정말 재밋는 컨텐츠이고 처음 나왔을때부터 사냥 채집 다 접고 접속해 라키아로만 캐고 끄고 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로 라키아로를 제작진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다들 라키아로 찍먹 해보세요 츄라이 츄라이

-----------------------------------------------------------------------------
오늘 캐다가 많이 어렵게 나온 라키가 나와서 공유해봅니다.

위와 같이 평범히 이득을 보면서 딱 얕파의 갯수와 맞게 캘 수도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도 분명히 있습니다. 계산에 실패해 이득을 완전히 못취했다거나, 그냥 뿌리가 너무 거지 같이 뜨는 경우 얕파가 1개 부족 할수도 2개 부족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그래도 기왕 파는거 그 와중에도 이득을 최대한 보면서 25%의 찍기를 33%로 33%의 찍기를 50%로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한번의 계산 실패와 뿌리의 연관성 찾기 실패로 인해 찾아야 하는 곳은 9곳 이지만 얕파는 3개가 남는 최악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파란색원 =>확인이 안된 공간
빨간색줄,원 => 뿌리혹은 자갈이 있는 공간
현재 뿌리의 경로와 연관성등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아예 남아있지가 않습니다.
이때부터는 만약 여기에 뿌리가 있을경우 이쪽엔 자갈이 있을것이다라는 가정을 세워가며 공짜 공간을 찾아갑니다.
단순 계산으로 현재 확인이 안된 파란색에는 흙8칸 자갈+뿌리 14개가 됩니다.

첫번째 가정) 상단의 뿌리가 두갈래길이다.


위처럼 가정을 먼저 해봅니다.현재 주황색 뿌리 경로노란색 뿌리 경로일 경우 보라색 원은 확정 자갈이 되고 보라색 네모는 노란색 뿌리의 경로에 따라 확정 자갈이 됩니다. 최소로 가정해도 자갈을 6개를 잡아 먹게 됨으로 이 경로의 가능성은 낮습니다.

두 번째 가정) 상단의 뿌리가 세갈래다.


위와 같이 가정을 하게되면 예상이 되는 뿌리의 진행 방향은 노란색 주황색 뿌리는 왼쪽으로 가고 둘중 하나의 뿌리가 초록색 뿌리와 연결이 되고, 오른쪽으로는 남색과 파란색 뿌리, 하늘색의 경로가 되겠습니다. 물론 오른쪽의 남색과 하늘색 둘의 경로를 합치는 경우가 나올 수 도 있으나 그렇게 가정을 해버리면 확인이 안된 빈공간 3곳 자갈확정 3곳으로 한번에 6곳을 확인 할 수 있으나 남아있는 뿌리 + 자갈의 갯수 71개와 예상 뿌리 공간의 갯수 61개로 현저히 차이가 나버리므로 확률이 낮습니다.
먼저 오른쪽 뿌리의 세가지의 경우 앞의 뿌리가 확정이 나버리면 뒤의 뿌리에서 공짜 공간이 생기므로 시작뿌리를 캐줍니다. 그리고 아래의 빈공간에서 한번의 얕파로 이득을 최대한 당길 수 있음으로 확인해줍니다.



이제 단 하나의 얕파가 남았습니다. 팠을 경우 자갈이 3개 흙 3개가 남은 상황에서 주황색 원에서 무조건 둘중 하나는 자갈로 확정이 날것임으로 남은 자갈의 갯수는 2개 파란색의 경로에서 만약 뿌리가 위로 갈경우 남은 자갈 두개를 다 먹음으로 현재 확인이 안된 공간과 자갈+흙의 갯수가 맞지 않음으로 파란색 원은 자갈로 확정 그로인해 남은 흙과 뿌리 자갈의 갯수를 세어 빈공간의 갯수와 비교해보면 초록색 가장 모서리 부분은 공짜 공간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황색을 확정 시키기 위해 빈공간을 찍으면


이렇게 마지막까지 오게됩니다.남은 흙의 갯수는 3개 확인이 안된 공간은 3공간 여기서 또 흙의 존재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흙 3개 뿌리 2개로 다섯 공간에 분배가 될텐데
첫째, 하나씩 분배가 될경우 파랑 초록 어느쪽을 먼저 파던 안전
둘째, 2+1 파란색 초록색 둘이 나눠 먹을경우 어느쪽을 파던 안전
셋째, 2+1로 파란색 혹은 초록색에 두칸 빨간색에 한칸일 경우 50%확률
확률을 반반찍기로 줄이는데까지 성공 하였습니다.

기도하고 찍으면 짜잔


50%로의 확률로 기도에 성공하였습니다. 물론 둘다 안전 공간이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새로운 컬렉션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잘됬다네 잘됐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