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렌시아 서버에서 농노로 생활하고 있는 파적교위 입니다.
수많은 예비 농사꾼 여러분을 위해 쓰고있는 글이 거의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군요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재배편을 써보겠습니다. 이 글을 처음보신 분들은 준비편, 설치 파종 편을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농업백서 재배편 시작합니다.

이제 농사꾼 여러분들은 울타리, 허수아비, 수로, 비료, 파종까지 모두 끝내셨습니다.
그렇다면 그 작물들이 스스로 자라나느냐? 아닙니다. 이제부터 진정한 농사의 시작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부분에서 지루함을 느끼고 떠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 4시간이 걸리는 재배시간동안 여러분들은 밭에서 멀리 떠나가지 못합니다. 왜냐? 작물이 여러분을 부르기 때문이죠

우선 작물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물의 정보는 배치모드를 빠져나오면 자신의 울타리 안에 작물들이 파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작물에 가까이 다가가면 이러한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작물의 이름과 함께 녹색 잎사귀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것을 살포시 클릭하시거나 R키로 상호작용을 하시면 


이런식으로 작물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정보창에는 몇몇 정보들이 나와있지만 중점적으로 확인하게 되는 부분은
재배 예상시간과 하단 작물 정보에 있는 건강 게이지, 수분 게이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됩니다. 
다른것은 안보셔도 무방합니다. 지금 우리의 작물은 아주 건강하고 수분도 충만한 상태 입니다.
이 상태가 재배하는 4시간 내내 유지된다면 아주 좋겠지만 현실은 우리를 밭에서 떨어지지 못하게 합니다.
왜냐!? 벌레가 발생하고 작물이 꼬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의 상단을 보시면 작물에서 벌레가 발생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또 작물이 엉켰다면서 가지치기를 해야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해로운 이벤트의 발생 빈도는 솔직히 예측 할 수가
없습니다. 어떨때는 5분간격으로 이러한 메세지가 뜨기도 하고 10분 넘게 아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벌레 발생과 가지치기를 좀 미뤄두면 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지치기의 경우는 아주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벌레의 경우엔 문제가 생깁니다.
우선 벌레퇴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대해서 이야기 한 후에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시스템 메세지를 보고서 밭으로 달려가시면 작물중 하나에 이렇게 보라색 아이콘이 새로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없는 아이콘으로 하단의 녹색 잎사귀 아이콘만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R로 상호작용을 하시거나 클릭해주시면 기운 1을 소비하여 벌레를 잡습니다.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가지치기 또한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지치기는 조경용 가위모양의 주황색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벌레를 오랫동안 내버려 둔다면 혹은 가지치기를 안하고 있다면 어떠한 일이 발생하느냐!?
가지치기의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했지만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붉은색 박스안에 내용처럼 작물의 성장이 정지하게 됩니다.
가지치기를 할 경우 다시 정상적으로 재배 예상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벌레의 경우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벌레는 발생후 5분후 부터 작물을 먹기 시작합니다.
벌레가 작물을 먹는 경우 건강 게이지가 빠르게 줄어들게 되는데 이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벌레가 작물을 먹어치우고 있다는 시스템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해당 메세지가 뜸과 동시에 작물의 건강이 4% 증발하게 됩니다. 이 메세지는 벌레가 나타났다는 메세지가 뜬 후
5분 후에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5분간격으로 작물의 건강을 4% 닳게 합니다. 
작물의 건강이 줄어들게 되면 수확량에 그 영향이 미치게 되는데 이것의 해로움은 농사꾼 여러분들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5분 안에만 벌레를 제거하면 우리의 작물은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그것은 텃밭에 지하수량이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뜨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시스템 메세지가 남아있습니다.

다량의 메세지가 동시에 뜨는것은 해당 밭의 작물의 수만큼 메세지가 뜨기 때문이지 문제가 심각한것은 아닙니다.
울타리들을 돌면서 작물의 정보를 확인하고 작물의 수분이 떨어져있는 울타리 안에서 준비한 정제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글에서 써놨지만 정제수를 사용한다고 해서 극적인 효과가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아주 천천히 수분이 올라오기 때문에 정제수를 사용한 후 그냥 다른일을 하시면 됩니다.
벌레 발생과 가지치기가 한 작물에 동시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혀 문제 없습니다 기운 2를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 정제수와 그냥 강물의 차이는 아이템 설명에 나와있습니다. 대폭증가와 그냥 증가의 차이 입니다.
  우리는 한번 정제를 해서 사용합시다. 사금으로 부수입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죠.

작물을 많이 키우는 경우엔 이러한 문제를 전부 해결했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손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느냐? 있습니다. 바로 월드맵을 활용하는 겁니다.
월드맵을 켜면 지도상에 여러분의 울타리 위치가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흰색 울타리 표시가 되어있고 해당 표시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현재 작물의 상황이 나옵니다.
문제가 없는 경우 울타리가 흰색이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붉은색으로 변하고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문제를 다 해결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농사는 별거 없습니다. 단지 인내심의 문제일 뿐이죠.
이제 여러분은 4시간동안 작물이 성장할때 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작물의 성장이 100%가 되면
작물을 수확할지 아니면 품종을 개량할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다음편인 수확, 수익창출편에서 다루게 될 내용인데
미리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은 품종개량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물의 성장이 120%를 넘어가게 되면 그때부터 작물이 썩어가기 시작합니다. 그 전에 수확하거나 품종을 개량합시다.
*120% 넘어가게되면 수확 불가능 판정이 뜬다고 합니다. 그전에 뽑아냅시다. 여러분의 4시간은 소중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