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련 상향에 따라 조련 펫에도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을 듯합니다.

조련 펫은 아시다시피 고유 기술로 탑승물 획득 경험치 증가 가 붙은 해태죠.



나온 지는 좀 된 걸로 아는데 굳이?라는 생각으로 돈 쓰지는 않았던 펫입니다.

하지만 이번 조련 패치로 해볼 만하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업해 봤습니다.
고인물들은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효율적인 펫 작업을 모르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펫 종류에 따라 붙을 수 있는 기술 확률이 다 다릅니다.



해태 펫은 가축류에 들어갑니다.

고유 기술은 탑승물 경험치 획득 증가인데, 조련 경험치 증가 스킬은 잘 안 붙는 거죠.

그럼 해태 펫은 조련 스킬이 붙을 확률이 얼마일까요?



4세대일 경우 4% 입니다.

즉 해태 펫을 4세대로 만든 후 조련 스킬이 안 붙었다고 1세대 펫을 넣어서 스킬을 계속 돌린다고 한다면 4% 확률, 단순 계산으로 25번을 시도해야 1번 붙을 수 있다는 거죠.

조련 스킬을 원한다면 조류 펫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조류 펫의 조련 경험치 증가 스킬이 붙을 확률은 3세대는 30.88%, 4세대는 42.55% 나 되니까요.

제일 쉬운 방법은 안 쓰는 4세대 펫을 이용하는 겁니다.
조류 1세대 펫 하고 같이 넣어 주고 외형은 조류로 선택 후 교환합니다.

조련 스킬이 안 붙었다면 붙을 때까지 1세대 펫을 넣고, 외형은 조류로 교환해 줍니다.

조련 스킬이 붙으면 해태 1세대를 같이 넣고 외형은 해태로, 기술 선택은 조련 스킬을 넣고 교환하면 됩니다.



하지만 안 쓰는 4세대 펫이 없어서, 처음부터 작업해야 한다면 조류 펫 1세대와 아무 펫 1세대 혹은 고스피를 넣고 교환해 줍니다.

고스피는 3세대 확률이 65%이고, 1세대 펫은 55%입니다. 고스피가 있다면 추천하지만, 없다면 개인 사정에 맞게 진행합니다.

조류 펫이 2세대 혹은 3세대가 떴는데 조련 스킬이 안 붙었다면 1세대를 넣고 다시 교환해 줍니다.
3세대 조류 펫에 1세대 혹은 고스피를 넣을 경우 15%, 20% 확률로 4세대가 뜨기도 합니다.

저도 3세대에서 스킬 변경 중에 2마리가 4세대로 진화했습니다.

3세대에 조련 스킬이 붙었다면 1세대 해태, 2세대 펫 2마리, 3세대 펫 1마리를 넣고, 외형은 해태로 기술은 조련으로 넣고 교환하면 됩니다.



4세대를 100%로 교환하는 건 취향 차이긴 하지만 뉴비분들은 100%가 안전합니다.




조련 스킬이 붙은 해태 5마리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뭔가 아쉽죠?



5세대 가즈아~~



4세대 펫 1마리는 1세대 펫이 대략 9마리 필요합니다.
잘 계산해서 현명한 소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