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당은 아침의 나라에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토벌하는 콘텐츠입니다.
검은 사당의 각 우두머리들은 '아침의 나라'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여 지식을 얻은 후 토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아침의 나라 메인 퀘스트로 얻은 '빛의 보옥'으로 각 우두머리에 해당하는 약점 속성에 투자하여 토벌을 합니다.
현재까지(2023/07/16) 적용 가능한 빛의 보옥 총 '6개'(기본 1개 포함) 입니다.

기본 1개 
메인 퀘스트 3개
흑정령 퀘스트( 삼재시니, 오재시니 처치 퀘스트 ) 2개

기본 1개를 제외한 최대 5개의 빛의 보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 1 땅의 기운에 빛의 보옥 능력치 투자




검은사당은 본템의 능력치가 10%가 적용된다는 말은 
'표기 공격력'이 아닌 '능력치 공격력' 100당 10의 효율을 가지는것 같습니다.

검은 사당의 적정 공격력은 301 이라고 생각한다.
(빌드 구현에 큰 지장이 없는)
 
 




정확하지않은 정보 또는 궁금한점이 있다면 인게임 '무슨말'에게 귓말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은 사당 컨텐츠는 거점전/점령전이 진행되는 시간에 거점전/점령전 채널에서 
우두머리 토벌시 타격할 수 없기에 다른 채널로 이동해서 토벌을 해주세용



본 글은 아침의 나라검은 사당에 존재하는 모든 우두머리 토벌하기위한 공략입니다.
검은 사당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우두머리의 공략은 
텍스트 공략클리어 영상으로 구성되어
패턴의 디테일텍스트 공략으로 확인하고, 클리어 영상을통해 토벌 빌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은 모든 우두머리 공략이 포함되어 있기에 내용이 많습니다. 
원하는 우두머리 공략 또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페이지 내에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현재 공략은 가장 어려운 난이도 칠재시니 난이도 기준이며 
낮은 난이도를 도전하더라도 패턴을 확인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육재시니칠재시니의 패턴은 동일)


타임어택(순위경쟁)을 위해서는 
우두머리와 모험가의 거리 그리고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우두머리의 특정 패턴을 유도하여
효과적으로 딜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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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검은사당 우두머리 토벌에 도움되는 정보입니다.
아래 링크로 페이지 내의 원하는 정보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 [빌드]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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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난이도 입니다.
(칠재시니 난이도 기준으로 정의한것입니다)

★☆☆☆☆ 
- 대부분의 패턴을 무시하고 토벌이 가능한 단계 -

★★☆☆☆ 
- 회피가 필요한 기술을 사용하는 단계 -

★★★☆☆ 
- 대부분의 패턴을 이해하고 적응이 필요한 단계 -
(기용하는 클래스의 숙련도가 일정수준 이상필요)

★★★★☆ 
- 대부분의 기술을 회피해야하는 단계 -
 모든 패턴의 파훼하는 방법을 숙지해야함

★★★★★
- 토벌제한 시간에 맞춰서 새롭게 콤보를 최적화 시켜야하는 단계 - 


★★★★
- 기존에 사용하는 콤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없는 단계 - 
무적을 제외한 방어판정을 무시하는 우두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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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용어를 색으로 정의했습니다.

중요, 즉사기(큰 피해 또는 죽음)시간(ex, 30초)방어판정, CC, 긴급회피
우두머리의 체력(ex, 체력 30%)용어(ex, 그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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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재시니 우두머리별 클리어 난이도 ]

이무기 > 구미호 == 두억시니 == 어둑시니 손각시 == 대창귀 >= 금돼지왕 >= 바리 >= 죽엽군장 >= 산군


난이도에 포함되는 요소
- 우두머리 패턴의 난이도 -
- 콤보 최적화 난이도 - 
※ 운적인 요소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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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원하는 우두머리의 공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의 기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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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의 기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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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의 기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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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금돼지왕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08:20 

금돼지왕폭주 패턴을 통해 불규칙적인 공격 패턴을 보이는 우두머리로, 기용하는 클래스의 맨몸구간과 전방가드 게이지를 관리하면서 우두머리를 토벌해야한다. 


------------------------------- 텍스트 공략 -------------------------------


금돼지왕 토벌은 금돼지왕의 위치를 기준으로 노란색 범위 안에서 전투를 해야하며,
해당 범위를 벗어나면 초반에는 체력이 회복되거나, 후반에는 즉사기를 사용한다


금돼지왕기본상태폭주상태로 나뉜다

기본상태 
토벌 시작시 방어력 감소효과를 적용받지 않는 상태

폭주상태 
기본상태에서 30초 후 사용하며, 공격속도, 공격력 증가방어력 감소효과를 적용받는 상태


토벌 시작 후 30초 후에 금돼지왕은 '우리가 대체 무얼 잘못했단 말이냐!' 패턴 사용 후 폭주상태
※ 패턴 사용중 금돼지왕의 '오른손'을 타격하면 칼을 드는 모션이 '취소'되어 추가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금돼지왕공격속도가 빨라지기에 공격하는 타이밍에 피하거나 막을 준비를 해야한다
또는 금돼지왕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전방가드 방어판정의 공격 기술을 사용하는것도 좋다.



50초가 되기전에 금돼지왕 일정 체력까지 깎았다면 그로기 상태가 되며 폭주패턴 파훼,
50초 후 폭주패턴을 파훼하지 못하면 전멸기를 사용한다

추가 딜링을 하고자하면 전방가드 또는 슈퍼아머 기술로 딜링을 할 것
※ 파훼 여부에 따라 토벌성공에 큰 기여를 하지 않음


폭주상태가 끝난 후 기본상태가 되며, 30초 후 다시 폭주패턴 발동
금돼지왕의 체력이 30%미만이 될때 마지막 폭주패턴전멸기를 사용하고, 폭주상태가 유지된다  

- 육, 칠재시니 난이도 이상 -

토벌 시작 후 3분이 되는 시점에 '네 이놈!! 더 이상 가만두지 않겠다!!패턴 발동
일정 피해를 입히면 간단하게 파훼


[기타 패턴]
- 금돼지왕 휠윈드를 사용한다.(모두 회피할 것)
- 금돼지왕이 간헐적으로 전투 지역화염으로 불사른다.
- 금돼지왕공격은 대부분 전방가드 게이지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그로기 : 심한 타격을 받아 몸을 가누지 못하고 비틀거리는 일. ( 기절 상태 )
 

[TIP]
- 금돼지왕은 해의 기운 패턴 이후 위치렉이 있는데, 이것은 체력을 너무 빨리 깎으면 간헐적으로 나오는것이라 대처방법은, 모든 공격을 회피하고 타격시 백어택이 뜰때 본격적으로 딜하면된다.

※ 해당 위치렉과 유사한 위치렉은 두억시니, 금돼지왕, 손각시, 대창귀, 구미호에게 존재



 ------------------------------- 금돼지왕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금돼지왕 -
최고기록 :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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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둑시니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각 페이즈의 딜타임 35초
 

어둑시니는 어둑시니의 혼을 일정 시간내에 파괴해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우두머리로, 주변에서 생성되는 육혼의 자폭과 어둑시니의 보라색 장판, 바람 장판 공격등에 큰 피해를 입거나 죽을 수 있기에 각 공격패턴을 반드시 숙지를 하고 토벌을 해야한다.

어둑시니의 혼을 모두 파괴한 시간에 비례해서 딜 타임이 더 빠르게 다가온다.



------------------------------- 텍스트 공략 -------------------------------



어둑시니두개의 페이즈로 구성된다

1페이즈 목표는 4분내에 어둑시니 혼을 모두 파괴

어둑시 혼을 모두 파괴하고, 10 ~ 30초 
또는 혼을 파괴 하지못한 상태로 4분이지나면 

어둑시가 내려오며 1페이즈딜 타이밍35초간 주어진다.
딜 타이밍 35초동안 어둑시체력을 50%까지 깎지 못한다면 즉사패턴을 사용
.※ 즉사패턴은 긴급회피 또는 무적으로 회피가능

어둑시가 소환하는 육혼의 자폭과, 보라색 장판반드시 회피



 
2페이즈 목표는 5분내에 어둑시니 혼을 모두 파괴

2페이즈 부터 어둑시니의 혼보호막이 생성되며 타격할 수 없기에 

전장에 생성되는 범창귀모두 제압하면 보호막이 제거된다
육, 칠재시니2마리의 범창귀가 소환되며, 
범창귀죽은 장소즉사기 급 장판이 생성된다

어둑시니의 혼의 보호막 생성주기50초고정된다


어둑시 혼을 모두 파괴하고, 10 ~ 30 
또는 혼을 파괴 하지못한 상태로 5분이지나면 

어둑시가 내려오며 모험가를 날려버리는 기술을 사용
날려버리는 기술은 무적또는 어둑시 혼의 화로 뒤 전투지역 가장자리에서 회피가능


정확한 위치를 특정하기위해 아래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와 유사한 극 좌표계를 사용해보자.
" 화로를 기준으로 x 거리이상 떨어져있으며, 극 좌표계상 화로와 같은 세타(각도)값을 가질 때, 안전하다 "

※ 즉, 화로를 기준으로 x 거리이상 떨어져있으며, 어둑시니의 토벌지역을 극 좌표계로 변환했을때,  
0°, 36°, 72°, 108°, 144°, 180°, 216°, 252°, 288°, 324°, 360°는 안전하다


안전한 영역
 

안전하지않은 영역
 




 날라가졌다면 긴급회피를 반드시 사용해야 생존

이후 2페이즈의 딜 타이밍이 35초간 주어진다. 
딜 타이밍 35초동안  어둑시의 체력을 0%까지 깎지 못한다면 토벌실패

어둑시가 소환하는 육혼의 자폭과, 보라색 장판반드시 회피



어둑시가 사용하는 보라색 회오리 5초 후 발사되며 맞으면 죽는다
보라색 회오리는 위의 "안전한 영역"인 x거리 이상 떨어진 모든 영역에서 회피할 수 있다
또는 아래와 같이 무적기로 회피해도된다
 

어둑시가 사용하는 바람 장판 즉사기는 5초 후 발사되며 맞으면 죽는다
바람 장판 즉사기 공격전에 바람 장판이 일자로 피격될 영역이 표시되며
해당 위치에서 벗어나거나 무적기로 회피할 수 있다
 




[기타 패턴]
- 어둑시니의 바람 장판 즉사기는 5초후에 사용한다.
- 어둑시니의 보라색 회오리는 5초후에 사용한다.
- 범창귀죽은 자리에 즉사기급 피해를 입히는 장판을 생성한다.
 

※ 5/17(수) 업데이트로
  • 어둑시니에게 백어택을 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에게 뛰어들어 폭발 공격을 가하는 묵혼의 피해량이 기존 대비 33% 감소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는 첫번쨰 페이즈의 전투 진행 시간이 4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는 두번째 페이즈의 전투 진행 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였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어둑시니에게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딜타임은 기존 35초로 동일.


 ------------------------------- 어둑시니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어둑시니 -
최고기록 :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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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창귀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X
( 사돈의 팔촌까지 이름을 대거라 알림 뜬 후 10초후에 즉사 패턴)
( 맵이 전부 불장판이 된 후 50초후에 즉사 패턴)

대창귀빠른 연계공격을 통해 모험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우두머리로, 대부분의 패턴은 대창귀일정체력 미만이되면 발동되며, 각종 오브젝트(육혼, 이올, 굴각, 범창귀)를 소환하여 안정적인 방어판정의 유지, 무적을 사용하기위한 지구력을 관리하여 토벌을 해야한다.



------------------------------- 텍스트 공략 -------------------------------



대창귀체력이 80%미만이 될때 굴각소환

굴각에서 육혼이올이 생성되며, 모험가에게 돌진하여 자폭하여 큰 피해를 입힌다.

대창귀체력이 60%미만이 될때 '그대들을 산군의 이빨 아래로 인도할 것이다' 패턴 발동,

대창귀'전방'을 타격하여 전방가드를 파괴해서 패턴 파훼

※ 이때 대창귀의 백어택을 노리면 대창귀의 체력이 20%이상 회복하며 방어력 증가효과 적용

'그대들을 산군의 이빨 아래로 인도할 것이다패턴이 끝나고,
곧 바로 '도망 치려거든, 사돈의 팔촌까지 이름을 대거라!' 패턴 발동

대창귀가 기를모으며 10초후에 즉사기를 사용하기에,
10초내로 5타격 이상을 가진 기술들로 4CC를 넣으면 패턴 파훼

※ 일반적인 딜링 콤보가 아닌 해당 패턴을 파훼하기위한 콤보를 재구성할것

땅의 메아리, 7타격 기절(1cc) 4회로 패턴 파훼 



대창귀체력이 50%미만이 될때 '이제 그대가, 산군의 수라상에 올라주시게!!' 패턴 발동
대창귀무적이되며, "알림이 뜬" 15초후에 타격이 가능해진다.

이후 50초마다 전체 전투 지역의 1/4(25%)큰 피해를 입히는 불장판 생성
즉, 200초 후에 모든 맵이 불장판이된다.
※ 불장판 안에서 전방가드무적판정을 가진 기술로 불장판 딜을 무시할 수 있다


대창귀체력이 20%미만이 될때 '범창귀 패턴'이 발동
대창귀가 무적이되며, 범창귀 4마리가 소환되고, 대창귀50초 후에 즉사기를 사용
50초 내로 범창귀를 모두 처치 또는, 4마리중 3마리, 3마리중 2마리를 처치하면 패턴 파훼
(육재시니 미만은 3마리 소환)

※ 50초 되는 타이밍에 '긴급회피'로 회피가능하며, 해당 대창귀의 즉사기는 범창귀도 죽인다.



모든 맵에 불장판이 생길때까지 마무리하지 못했다면 
아래와 같이 "무적", "전방가드" 방어판정을 가진 기술만을 사용해서 대창귀를 마무리해야한다.

모든 맵에 불장판이 생기고 50초 후에 *즉사패턴을 사용한다. 


[기타 패턴]
토벌시작 후 대창귀가 소리를 지르며 피해를입힌다.(넉백)


대창귀가 어퍼컷을 날리며 연계공격을한다.(넉다운, 에어어택)
대창귀가 땅을 내려찍으며 주변 여섯 방향으로 파동이 일어난다. 파동에 스치면 죽거나 빈사상태가된다.
(필자는 체력이 적어서 한방에 죽는다)


즉사패턴 : 시간제한이 있는패턴


※ 5/17(수) 업데이트로
  • 대창귀가 '그대들을 산군의 이빨 아래로 인도할 것이다.'라고 외치며 보호막을 시전할 때, 전투 지역의 중앙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TIP]

대창귀가 현재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그 기술이 어떤 cc기, 어떤 딜량을 가졌는지 맞아도 되는지를 전부 파악하면 숨은 딜 타이밍을 찾아내서 기록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 대창귀 위치렉이있는데. 타격시 피격판정(CRITICAL, IMMUNE, BLOCK 등)이 떠야함
뜨지 않으면 위치렉이 걸린것으로 간주하고 무적기를 즉시 돌릴것을 권장
( 실제 위치는 모험가의 뒤쪽일수도, 현재 보이는 그곳이 아님 )
 
- 굴각 패턴때, 굴각을 타격하면서 동시에 대창귀 위치, 대창귀 사용하는 기술을 확인하면서 타격을 권장, 
갑자기 뒤치기해서 한방에 죽을 수 있음
※ 아래처럼 굴각을 타격하면서, 대창귀를 같은 화면에 두고 행동을 주시할것


- 굴각 패턴때 자폭병들은 무적기전방가드로 솎아주는것은 매우 안정적인 플레이로 매우 좋음.

- 타임어택을 할 것이면 굴각을 무시하고 대창귀만을 타격하고 대창귀가 적일때만 굴각 조금씩 솎아준다. 



 ------------------------------- 대창귀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대창귀 - 
최고기록 : 03:18


- 칠재시니 대창귀 추가 빌드(타임어택 최고기록 03:20) -
클리어가 목적이라면, 위 대창귀 토벌 05:00분대 영상참고.
※ 해당 빌드는 매우 어렵기에 1등을 하고자하는분께 추천 
※ 아래 영상은 굴각 패턴을 무시하고 대창귀만을 때리는 빌드로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자폭병의 공격을 회피 해야되며,
대창귀의 각 패턴의 빈틈을 최대한 찾아서 딜을 넣음으로써 기록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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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바리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X

바리는 모험가에게서 도망가며 원거리 공격과, 각종 우두머리를 소환하여 공격하는 우두머리로, 여러 패턴이 섞여서 동시에 공격하지만 방어판정을 이용하여 피할수만 있으면 크게 상관없이 토벌할 수 있다.



------------------------------- 텍스트 공략 -------------------------------



바리의 특징은 사역귀를 소환하고 전장에 존재하는 사역귀 수에 비례해서 대미지가 증가
사역귀는 모험가쪽에게 붙어서 자폭을 하고, 모험가에게 경직CC를 건다

사역귀의 수를 줄이기 위해, 무적, 전방가드, 슈퍼아머 방어판정을 가진 기술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바리이동할 수 있는 위치는 4곳이다.


바리의 '오신다.....! 오셔.. 장군신님 오신다~~!' 패턴은 장군신님을 소환하여 피해를 입힌다.


바리 체력이 80%미만이 될때 '장군신이시여, 당산나무를 지켜주소서~!!' 패턴을 시작으로 
당산나무 앞에 장군신이 상시대기하며, 10초마다 큰 피해를 입히는 범위기를 사용


바리 '일어나라... 나의 사역귀로 다시 태어나라!' 패턴은 사역귀를 추가로 소환한다


바리 '바리숲에 내 흉살이 닿지 않는 곳은 없으리!!!' 패턴은 중앙의 당산나무에게 일정 피해를 입히면 패턴 파훼
패턴 파훼시, 무당령의 기운이 역류하며 바리그로기 상태에 걸린다



바리체력이 70%미만이 될때 잠시 무적이되며 넉백CC와 함께 폭발피해를 입힌다


바리가 소환하는 몬스터는, 구미호, 산군, 두억시니, 장군신님? 이다.



[TIP]
- 잘 피하고 잘 때리기.
- 지구력 세팅하면  좋다.
- 토벌 시작후 곧바로 슈퍼아머 기술을 사용하면 사역귀의 경직에 걸리지않는다.

- 흉살 패턴때 나무에 다리가 끼지않게 지형지물 파악하기, 
ㄴ 흉살 패턴은 제단기준 '오른쪽'으로 가서 당산나무를 타격하는것을 권장한다.
ㄴ 왼쪽으로가면 나무 다리에 낑낄수도있다.



 ------------------------------- 바리 클리어 영상 -------------------------------

칠재시니 바리 -
최고기록 :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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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손각시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10:00

손각시대부분의 기술이 즉사기급 파멸적인 피해를 입히는 우두머리로, 대부분의 공격을 피함과 동시에 타격을 하면서 토벌해야한다.



------------------------------- 텍스트 공략 -------------------------------



손각시웃는 패턴을 보이면 '경직' 기술을 사용하여 타격하면 손각시는 그로기 상태에 걸린다

손각시체력이 70%미만이 될때 '감히! 그 못생긴 얼굴로 내 서방님 행세를 해?' 패턴 발동
손각시분홍색 불씨를 들고 현재 모험가의 위치던지며 디버프와 큰 피해를 입힌다
모든 버프(3분)를 켜고 손각시의 뒤를 잡고 딜할 준비


 토벌 시작 2분 40초가 될때 '흑흑...서방님...어찌 저를 잊지는 않으셨겠죠...?' 패턴 발동
손각시가 맵 중앙에서 여러 분신을 소환한다

손각시의 분신들 중에 '피 눈물'을 흘리는 손각시를 제거하면 패턴 파훼되고
손각시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가짜 분신 타격시 무조건 죽는다
'피 눈물'을 흘리는 손각시를 제거한 다음에도 오브젝트가 잠시 남기에 광범위 스킬 자제


 
손각시체력이 50%미만이 될때 50초마다 '광범위 공격'을 시전한다
현재 모험가의 위치를 기준으로 타격 범위를 '그림자'로 뒤덮기에
해당 범위를 빠르게 탈출하기위해 밝은 쪽으로 가거나 무적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회피

이후 손각시의 공격패턴은 일반적인 공격과 50초마다 사용하는 '광범위 공격' 뿐이다
 
토벌시작 후 10분이되면 '즉사 패턴'을 사용하여 죽는다

   
[기타 패턴]
- 손각시가 일자로 공격하는것은 전부 회피(원콤)
손각시가 소리지르는것은 전부 회피(원콤)
손각시의 광범위 공격은 전부 회피(원콤)
손각시가 소리지르면서 돌진하는것을 맞으면 기절이 걸리고 일자 공격을 연계해서 맞기에 다 피해야한다.(원콤)
 
※ 5/17(수) 업데이트로 손각시의
  • 특정 기술들의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감소되었습니다.


[TIP]
- 잘 피하고 잘 때리기.
- 분신을 사용할때 피 눈물 흘리는애만 때리기, 다른 분신 때리면 죽는다
- 손각시의 공격모션만보고 회피하며 공격하기
- 한대 맞으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기에, 채널링 기술이나 모션이 긴 스킬들은 눈치봐가면서 사용하기 



 ------------------------------- 손각시 클리어 영상 -------------------------------

칠재시니 손각시 -
최고기록 : 05:49
※ 최대 5분 44초 까지 가능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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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죽엽군장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15:00


죽엽군장은 세 명의 부대장, 궁병, 검병, 창병을 모두 제압한 후에 토벌할 수 있는 우두머리로, 바로 아래 계급의 호위를 받는것이 특징으로, 부대장은 정예를, 죽엽군장은 부대장들을 모두 처치하면 방어력 감소효과를 부여해서 더욱 쉽게 토벌할 수 있다.

맵 구조상, 죽엽군 궁병 -> 죽엽군 검병 -> 죽엽군 창병 -> 죽엽군장 순으로 제압하는것이 가장 빠르다.




------------------------------- 텍스트 공략 -------------------------------

전투의 전반적인 양상은 
"슈퍼아머", "전방가드", "무적"과 같은 방어판정을 유지하다가 
"보라색 기운"이 생긴 "정예 병사" 또는 "죽엽군장"을 타격한다.


죽엽군장 토벌을위한 맵은 아래와 같다.
※ 아래 영상을 통해서 지름길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부대장 근처에 '정예'병사가 공격을 하려고 할 때, '보라색 기운'이 생긴다.
'보라색 기운이 생긴 정예 병사에게 cc기를 사용하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된다
이는 죽엽군 궁병, 검병, 창병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정예를 먼저 잡는것이 핵심 )

※ 부대장과 다른 무기를 들고있는 병사를 모두 잡으면 모든 정예 병사가 한곳으로 이동한.
※ 이 패턴은 칠재시니 까지의 난이도에서 활용할 필요가 없다.

부대장이 있는 세 곳을 모두 토벌하고 중앙으로 가면 죽엽군장이 나타난다
죽엽군장이 더 강력한 공격을 할 때, '보라색 기운'이 생긴다

죽엽군장에게 '보라색 기운'이 생길때 cc기를 사용하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그로기가 걸린다



부대장과 같이, 죽엽군장 입장에서 바로 아래 단계인, 부대장들을 모두 처치하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

기마병은 병사들에게 명령을 내리며(돌격하라.) 쫄병들이 일제히 공격을 시작하기에 
기마병을 먼저 처치하는것을 권장

죽엽군장 토벌 장소에 위치한
세개의  빛나는 돌탑한번만 타격해도 지원병력의 추가를 저지할 수 있다.


[TIP]
- 모든 상황에서 죽엽군장이 보라색 기운이 나타날때 바로 cc기 사용준비 할 것
ㄴ 부대장 안잡고 이것만 잘해도 클리어가능하다.

타격 우선순위( 1이 가장 높은 우선순위 )

1. 죽엽군장 CC걸기(보라색 기운 있을 때)
2. 빛나는 돌탑 타격해서 추가 몬스터 소환못하게 막기(1타격도가능)
3. 세명의 부대장을 처치해서 일정시간 죽엽군장의 방어력 감소 효과 부여
4. 기마병 처치
5. 병사들 숫자 줄이기


- 죽엽군장을 궁병들 혹은 부대장 근처로 어그로 끌어서 때릴것.

- 안개 밖으로 나가지말것(체력 초기화)
- 빛나는 돌탑 때려서 명부에 적힌 병사 다시 못나오게 하기(한대만 때려도됨, 1타격)
- 죽엽군장 마지막 페이즈에 보라색 기운이 생긴 쫄 궁병에게 cc를 넣어도 적용되지않는것은 버그같다.


 ------------------------------- 죽엽군장 클리어 영상 -------------------------------

죽엽군장 칠재시니 -
최고기록 : 0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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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산군


난이도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마지막 패턴에서 40초


산군슈퍼아머, 전방가드 방어판정을 무시하는 공격과, 연계공격을 하여 모험가를 한번에 제압하는 우두머리로, 산군공격패턴을 숙지해야 토벌을 할 수 있으며, 산군이 어떤 공격을 사용할때 방어판정이 무시되는지, 그리고 산군이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반드시 숙지하며 토벌해야하는 우두머리이다.



------------------------------- 텍스트 공략 -------------------------------



토벌을 시작하고 산군이 모험가에게 치명적인 피해와 공격속도 디버프를 넣는다
( 방향키로 더욱 빠르게 기절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

산군지속적으로 '주변에서 스산한 기척이 느껴집니다' 패턴을 발동
산군이 모험가 뒤에 나타나며 CC기를 사용하면 그로기 상태로 빠진다

경직, 기절, 띄우기와 같은 대부분의 상태이상 기술로 파훼가 가능
※ 아래 이미지는 샤이 클래스의 '하나둘셋(경직)'으로 파훼
첫 타격부터 CC기적용되는 기술을 사용해야하며 CC기를 사용하기전 일반적인 타격을 하면 파훼실패



산군체력이 80% 미만이 될때 '가소롭구나, 곧 내 이빨에 찢길 자들이여' 패턴 발동
제단을 기준으로 '9시'에 해당하는 위치에서 
산군강력한 공격을 준비하며, 일정피해를 입히면 패턴 파훼
※ 패턴 파훼 후 산군두 번의 넉다운CC를 사용하며, 모험가의 슈퍼아머, 전방가드 방어판정을 무시한다.
 



산군체력이 50% 미만이 될때 '두발로 걷는 것들은, 모두 죽일 것이다.!!!' 패턴 발동
큰 바위와 작은 바위가 전장에 떨어지며, 큰 바위 뒤로 숨을것 
큰 바위 뒤에서 방어력 버프를 받는다.
방어력 버프를 못받으면 긴급회피를 사용(맞으면 죽는다)

샤이 클래스의 경우 빨간색 장판이 떴을때 '꾀꼬닥' 기술로 모든 피해를 회피할 수 있다 
 



산군체력이 40% 미만이 될때 '이 호궁에서 나가려거든, 죽어서 나가야 할 것이다!.' 패턴 발동
이때부터 호궁이 흔들리며 낙석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호궁의 가장자리 부분에서 낙석이 떨어지기에 산군의 어그로를 중앙으로 끌어서 타격할것을 권장 
낙석전방가드슈퍼아머를 무시한다.


산군체력이 20%미만이 될때 '여기 바로 태백 호궁의 주인. 산군이로다!!!' 패턴 발동
산군이 40초동안 즉사 패턴을 준비하며, 그 전에 산군을 마무리 해야한다.


(수정)7/21 산군의 마지막 패턴에서 딜이 부족하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동 투발라 플로랑" + "수정 세팅"을 착용하고 이외의
모든 아이템(유물, 방어구, 솔, 보조무기)을 빼고 샤이의 버프를 사용하지 않고
칠재시니 산군을 토벌했습니다. 

산군의 마지막 패턴은 중앙에 '큰 돌'이 떨어지는 '순간'을 제외하고 모든 순간이 딜 타이밍 입니다.

장판이 생기더라도 적당히 맞거나 동시에 피하면서 
또는 해당 공격 타이밍에 추가적으로 전방가드 딜링을 넣는다면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기타 패턴]
산군모험가의 뒤를잡고 물어뜯어 죽인다.(원콤)
산군몸을 비틀어 모험가 방향으로 도약 공격을 한다.(원콤)
 

[TIP]
- 잘 피하고 잘 때리기.
산군공격과 동시에 피하면서 타격하기.
산군연계공격을 하기에 채널링 스킬이나 모션이 긴 스킬은 눈치봐가면서 사용할것.

산군이 모험가의 뒤로 '살짝' 도약 후 산군에게 다가가면 아래 패턴을 '유도'하여 추가적인 타격이 가능하다
 




 ------------------------------- 산군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산군 -
최고기록 : 0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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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구미호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각 패턴마다 존재.

구미호는 단일 개체와의 전투, 환영분신, 조여오는 마마신의 불장판, 아기 구미호와의 전투, 그리고 액티브 아이템(호리병)을 사용하여 토벌 해야하는 우두머리로, 각 패턴의 유도, 효율적인 지구력 관리를 통해 클래스의 효율적인 자원 관리공략해야 토벌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존재하는 칠재시니 난이도 우두머리중 가장 어려운 우두머리중 하나이다.
 


------------------------------- 텍스트 공략 -------------------------------



육재시니 난이도 부터 구미호 회오리 공격 사용빈도가 매우 증가
전방가드무적으로 안정적인 딜링을 권장
※ 채널링 기술을 사용하면 전방가드 한번에 파괴되기에 조심할것



구미호 '구미호 불'을 생성할때도 무적과, 전방가드를 사용해서 딜링을 권장
※ '구미호 불' 패턴 이후 '브레스'를 반드시 사용하기에 극딜준비



구미호3분신 패턴은 '초록빨간구슬섞인 목걸이'가 진짜 구미호이다
※ 빠르게 진짜 구미호를 찾아내면 나머지 두 마리의 가짜 구미호 분신은 사라진다
찾는것이 늦으면 사라지지 않고 세 마리의 구미호 모두 브레스 사용 



5. 두 마리의 구미호공중에 뜨면, '목걸이가 없는 구미호 아래로'가야 생존한다.
 

구미호체력이 60%미만이 될때 '술래잡기하고 놀래? 물론, 네가 술래야! 하핫!'(환영분신) 패턴 발동
패턴 발동시 진짜 구미호의 목걸이 색이 보여지며
두 마리의 구미호진짜 구미호를 제압하면 패턴 파훼
※ 아래 이미지 기준 '초록색 목걸이가 진짜 구미호'
 
환영분신 패턴두 마리의 구미호와 동시에 전투를 해야하므로 
두 마리의 구미호 전부 행동을 하나의 화면안에서 예의주시할것
※ 진짜 구미호를 때리고 있는 와중에도 나머지 구미호가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확인
※ 필자의 체력은 낮기에 돌진 맞으면 한번에 죽습니다 
※ 현재 두마리의 구미호 중 한마리만 어그로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있음.

※ 나머지 구미호가 무엇을 할지, 하고있는지 하나의 화면에서 계속 확인 



환영분신 패턴에서 두 마리의 구미호체력 60%체력 20%가 될때 그로기 상태가 된다
가짜 구미호가 그로기 상태일때 '초록색 호리병'을 사용하여 가짜 구미호를 속박할 수 있다
※ '가짜 구미호'를 일정시간(40~50초) 속박시킬 수 있으며, 진짜 구미호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환영분신 패턴에서 진짜 구미호를 제압 후 '동해도의 백성들은 마마신을 맞이하라! 아하하!'(마마신) 패턴 발동
맵의 가장자리부터 중앙으로 마마신의 불꽃이 조여온다

마마신의 불꽃이 너무 조여온다 생각되면 '파란색 호리병'으로 마마신의 불꽃을 저지하고 약간의 불을 끌 수 있다 
※ '파란색 호리병'단 두번만 적용된다


마마신 패턴에서는 안정적인 딜링을 위한 약간의 테크닉이 필요하다
3분신 패턴에서 구미호가 모험가 쪽으로 브레스를 사용하는것을 응용
브레스 타이밍마마신 불꽃쪽으로 브레스를 사용하게 유도하여 안정적으로 딜링을 권장 
 

마마신 패턴난이도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되면
마마신 패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클리어 시간 단축과는 무관

 '마마신 패턴'에서 구미호의 체력환영분신 패턴으로 넘어가기 전에 남아있던 체력과 같다
즉, 구미호체력이 60%환영분신 패턴으로 가기전에 '하나의 패턴'을 유도하여 
더 많은 체력을 깎은 후환영분신 패턴으로 넘어가게 되면

'마마신 패턴'에서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구미호를 0~1개의 '파란색 호리병'으로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다


'하나의 패턴'은 구미호방어력 버프를 얻기위해 사용하는 '방버프 패턴'이다
이는 육재시니부터 사용빈도가 현저하게 줄어들은것에 반해서 '확실하게 유도'가 가능하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육재시니 미만의 난이도는 방버프 패턴을 유도하기위한 거리가 더 멀기에 그냥 잡는게 더 쉽다.

1. 구미호체력을 60%가 되기 직전까지 깎는다
※ 구미호의 체력을 60%인것을 확인하는것은 아래 이미지와 같다
(파란색 선까지 깎을것, 빨간색 선이 딱 60%가되는 체력)


2. '방버프 패턴'을 유도한다
※ 구미호가 벽근처에 있을때 구미호로부터 떨어지면 방버프 패턴을 사용한다
방버프 패턴 이후 100% 확률3분신 패턴을 사용하기에 추가적인 딜링가능
구미호체력 최대 40%까지 깎을 수 있다.



3. 마마신 패턴에서 더욱 쉬운 전투 
구미호의 체력이 40%밖에 남지 않았기에 0~1개의 '파란색 호리병'으로 안정적으로 파훼가능


구미호체력이 30%미만이 될때 마마신 패턴 파훼,
구미호 '곧 천호의 자리에 오를 나를, 네깟게 상대할 수 있을 것 같아?'(아기 구미호) 패턴 발동

구미호3마리, 6마리, 9마리 순서로 아기 구미호를 소환한다

아기 구미호가 죽으면 파란색 구미호 불꽃이 생성되며, 빠르게 끄지 않으면 다시 살아난다
파란색 구미호 불꽃은 '빨간색 호리병'으로 끌 수 있다

모든 아기 구미호를 제압하면 공격력 버프를 받은 구미호 본체와의 전투가 시작되며
간헐적으로 맵 중앙에서 폭발하는 불이 떨어진다
 
구미호 본체와의 전투로 구미호 토벌이 마무리된다

환영분신, 마마신, 아기 구미호 패턴 모두 시간제한이 존재
환영분신은 기존 2분30초에서 두배인 5분으로 증가
 나머지 패턴들도 즉사 패턴 시간이 두배로 증가되었다

  


[TIP]
구미호의 환영분신 패턴에서 두 마리의 구미호를 겹쳐서 때리면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패턴을 파훼할 수 있다.
구미호의 환영분신 패턴을 넘기는것이 힘들다면, '가짜 구미호'를 먼저 속박'시킨 뒤에 진짜 구미호와 전투만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 아기 구미호 패턴전방가드무적판정을 가진 기술을 주력으로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파훼가능



 ------------------------------- 구미호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구미호 
최고기록 : 08:12
※ 7분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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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두억시니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12:00

두억시니노란색 도깨비 영혼을 생성하여 방어력 증가 버프와 체력 회복 효과를 얻고, 파란색 도깨비 영혼을 생성하여 두억시니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도깨비를 소환하고, 주기적으로 폭발하는 도깨비 불을 생성하는 등의 토벌을 방해하는 요소가 많은 우두머리로, 주기적으로 포커싱 대상을 유동적으로 변경하면서 토벌해야한다.

두억시니구미호어둑시니와 동일하게 현재 존재하는 칠재시니 난이도의 우두머리중 가장 어려운 우두머리이다.
현재 두억시니프레임 드랍도있어서 판정 억까가 가장 심하다.



------------------------------- 텍스트 공략 -------------------------------




두억시니는 약 10초마다 도깨비불을 모험가 발밑에서 터트리며 넉다운을 시킨다

두억시니 체력이 80%미만이 되면 '김서방들을 짓이기고, 뭉개버 것이다!.패턴 발동
이후 30초마다 두억시니 근처에 있는 모험가 발밑에 큰 피해를 입히는 불장판 생성

주기적으로 '무례한 김서방들에게 벼락을 선사해주마!패턴을 발동하며 

이 공격 패턴은 아래 두 가지이다.

파란 장판
1 ~ 2개의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소환하여, 
영혼에서 주기적으로 두억시니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주는 도깨비를 소환하기에 
빠르게 제거한다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두억시니로부터 멀어짐
※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백어택은 일반적인 뒤쪽에서 가능하다


노란 장판
3 ~ 5개의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소환하여, 
두억시니가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흡수하면, 방어력 증가 버프일정 체력을 회복하기에
빠르게 제거한다

※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은 두억시니로 이동함
※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의 백어택은 영혼의 진행방향과 마주보는쪽에서 가능하다
(두억시니를 등지고, 영혼을 바라보며 타격하면 백어택)

※ 칠재시니 기준 영혼을 2~3개 파괴할것을 목표
※ 칠재시니 아래 난이도는 모든 영혼을 파괴




두억시니무적 상태로 '양 팔을 좌 우로 들고' 힘을 폭발시키며 모험가를 끌어당긴다 
※ 모션이 끝나도 피격 판정이 남는다무조건 회피, 두억시니 무적




두억시니 '양 팔을 위로 들고' 내려찍으며 모험가를 끌어당긴다. 
전방가드슈퍼아머를 이용하여 극딜


두억시니의 체력이 50%미만이 되면 '해와 달' 패턴이 시작된다.

두억시니의 머리위에 해의 기운 또는 달의 기운 표시가있다.
해당 기운을 품고있는 군사깨비를 처치하면 패턴 파훼

해의 기운이라면 해의 기운 군사깨비를 처치달의 기운 이라면 달의 기운 군사깨비를 처치하면 파훼
(영상참고)




두억시니체력이 40%미만일때 간헐적으로 '군사들은 김서방들을 벌하여라' 패턴을 사용
 알림이 뜨는순간 기절cc먹이면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10초간 기절상태(15초간 딜타임)가 된다.
※ 다른 CC기는 확인되지 않았음( cc기의 차별은 없다고 생각됨 )
※ 두억시니넉다운을 사용하기에 멀리서, 또는 슈아cc를 사용할것



두억시니의 체력이 20%미만이 되면 '도깨비불의 힘을 얕보지 마라!' 패턴을 사용
장에 고정된 위치로 '군사깨비'가 '3마리'가 생성되며, 진짜 군사깨비를 찾는 패턴이다
진짜 군사깨비를 찾아서 제거하면 10초간 기절상태(15초간 딜타임)가 된다
나머지 패턴은 동일하기에 즉사패턴의 12분내에 클리어하면된다

[진짜 군사깨비 찾기]

군사깨비 패턴 일재시니 칠재시니가 유사하기에 일재시니의 체력을 80%깎고 실험해보는것을 추천
※ 보기전에 타격해버리면 에너지가 버벅거리기에 식별하기 힘들다
가짜 군사깨비는 아래와 같이 "위, 아래"로 에너지가 모인다
 
 
진짜 군사깨비는 아래와 같이 "좌, 우"로 에너지가 모인다

 


[TIP]
방버프의 원인은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과, 하얀색 도깨이다.

군사깨비 패턴에서 두억시니가 기절상태가되는 위치가 맵 중앙이기에 
딜 타임을 위해 해당 위치에 불장판이 생성되지 않도록 비워두는것을 권장

- 도깨비 불이 약 10초마다(불규칙) 터지기 때문에, 진행중인 콤보를 자유롭게 돌리는것은 절대 금지
ㄴ 맞으면 큰 피해를 입기에 '무적'으로 반드시 피할것을 권장.
ㄴ 도깨비 불이 폭발한 직후에만 극딜 권장.
ㄴ 도깨비 불의 타이밍을 잃어버렸다면, 모션 캔슬을 통한 소극적인 딜 권장
※ 아래 이미지는 샤이 클래스하나둘셋을 2타까지만 사용하고 회피하는 모습.
※ 3타까지 썼으면 불 맞고 죽었다
( 체력이 깍인건 불장판딜 )



※ 군사깨비 패턴에서 다시 나타나는 두억시니의 '방향'과 토벌하는 두억시니 '단계'에 따라서 즉시 진짜 군사깨비를 파훼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체감했지만, 그 정도로 현재 칠재시니가 어려운것은 아니기에 실험 가치는 없다.

※ 현재 칠재시니부터 진짜 군사깨비를 찾는 방법을 사용권장
재시니까지는 군사깨비의 체력이 낮기에 빠르게 제거하는것이 효율적.



 ------------------------------- 두억시니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두억시니 
최고기록 : 06:12
※ 5분대 가능



- 육재시니 두억시니 
최고기록 : 02:22
※ 1분대 클리어 가능












[10] 이무기

난이도 ★★★★
토벌제한시간(즉사 패턴) :  X

이무기는 다른 우두머리와 다르게 공격의 주도권을 가진 우두머리로서 각 패턴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용해야 클리어할 수 있으며, 이무기의 대부분의 공격은 무적을 제외한 "방어판정을 무시(넉다운)"하기에 정확한 딜 타이밍을 이해하여 토벌해야한다.

모든 우두머리중에 가장 많은 패턴을 보유하고, 플레이 시간이 가장 길고 가장 어려운 우두머리이다. 

클리어를 목적으로 한다면 콤보의 최적화가 아닌 안정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며, 꾸준한 집중력이 필요하다.
이무기는 토벌 제한시간이 없기에 클리어 영상의 제 플레이처럼 죽지 않는 선까지 계속 맞으면서 악귀처럼 딜을 할 필요가 전혀 없다. 

이무기는 백어택이 불가능하기에 '부정한 마력의 수정' 추천 
 


------------------------------- 텍스트 공략 -------------------------------

이무기는 크게 2페이즈로 구성되며 2페이즈 안에는 작게 4페이즈로 구성되어있다

'해와 달을 가리는 비구름이 나타났습니다.' 알림을 시작으로 제단내에 비구름이 생성되며
모험가가 비구름에 주기적으로 떨어지는 번개를 맞추면 '회오리'가 생성된다. 

이는 1페이즈에서는 무시해도 상관없다.
딜 타이밍에 회오리가 생성 되버렸다면 딜 하기 힘들다. 

1페이즈는 중앙의 석등에게 일정 피해를 입히면 
'석등이 제단의 기운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문구가 뜨고 
잠시후 40초의 딜 타이밍이 주어진다
※ 1페이즈는 이무기에게 '디버프'가 적용된다
※ 샤이의 구름막 사용가능
 

약 40초의 딜 타이밍
 

이무기가 딜타임에서 사용하는 패턴은 2가지이며,
딜타임의 모든 공격은 모험가에게 기절CC를 걸고 전방가드로 방어할 수 없다 
슈퍼아머 무적으로 공격을 방어해야한다

1. 브레스 



2. 물어뜯기
 

딜 타이밍이 끝나면 이무기는 무적상태가 되며, 
다시 중앙의 석등에게 일정 피해를 입혀서 딜 타이밍을 얻어내야한다

1페이즈의 이무기를 제압하면 2페이즈로 돌입한다
※ 2페이즈의 컷신 
 

2페이즈 부터
 말뚝딜(가만히 서서 공격)또는 모션이 긴 기술을 오래 사용하면
 '연속적인 번개' 공격을 맞고 한번에 죽을 수 있기에 
지속적으로 이동하며 짧게 공격해야한다 
(콤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음)
 

2페이즈는 땅의 기운달의 기운해의 기운모든 기운 페이즈로 구성된다
기운이 생성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기운이 사라지고 정화에 실패한다

2페이즈의 땅의 기운달의 기운해의 기운 페이즈에서는  
'해와 달을 가리는 비구름이 나타났습니다.' 알림 후 나오는 '비구름'을 이용해야하며

2-1 땅의 기운 페이즈는 '비구름'에 번개를 맞춰 '회오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회오리를 '석등'으로 어그로를 끌면
'땅의 기운'을 생성한다

비구름에 번개 맞추기
※ 버그로 비구름에 맞는 번개는 번개 이펙트가 보이지않는다.
 
※ 비구름 안에서 번개범위는 뜨고 이펙트가 안뜨는 경우가 있기에
빨간색 번개비구름에 맞춘다는 개념으로 하면된다.
비구름 + 번개 = 회오리

회오리 생성
회오리를 석등에 어그로를 끌어서 가져다주면 
'땅의 기운이 용오름을 타고 흩어집니다.' 알림 후
'땅의 기운'이 생성된다
 

땅의 기운 생성
 

'땅의 기운' 생성시 여러개의 전기 뿌리가 있는 땅의 기운
전기 뿌리가 없는 땅의 기운 1개가 생성된다
이는 '달의 기운' 페이즈와 '해의 기운' 페이즈도 유사하다

땅의 기운 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전기 뿌리가 있는 땅의 기운을 모두 처치한후
'주변에서 신비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알림이 나올때 
전기 뿌리가 없는 땅의 기운을 처치해야 

'땅의 기운이 석등에 깃들었습니다.' 알림이 나오며 패턴 파훼하고
40초동안 딜 타이밍이 주어진다
 

2-2 달의 기운 페이즈는 '비구름'에 번개를 맞춰 '회오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회오리를 '석등'으로 어그로를 끌면
'의 기운'을 생성한다

2-2 달의 기운 페이즈에서는 
전기 뿌리가 있는 달의 기운 2개전기 뿌리가 없는 달의 기운 1개가 생성된다

기운을 처치하는 순서는 동일하게 2개의 전기 뿌리가 있는 달의 기운을 모두 처치하고
바로 전기 뿌리가 없는 달의 기운을 처치하면 된다
※ 기존 순서와 다르게 빠르게 3개의 기운을 처치해도 파훼가 되는것같다.

※ 위치렉과 파훼 판정이 올바르지 않기에 전기 뿌리가 없는 달의 기운 처치 후 
그 자리에 가만히있을것
(번개는 전방가드로 막기)

그 다음 생성되는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회오리'에서 몸을 비비면
 


'주변에서 신비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알림과
'달의 기운이 석등에 깃들었습니다.' 알림이 나오며 패턴 파훼하고
40초동안 딜 타이밍이 주어진다
 

※ 각 페이즈의 패턴을 파훼 할 때마다 석등에 해당 기운들이 돌고있다
 


2-3 해의 기운 페이즈도 동일하게 '비구름'에 번개를 맞춰 '회오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회오리를 '석등'으로 어그로를 끌면
'의 기운'을 생성한다

2-3 해의 기운 페이즈도 마찬가지로
전기 뿌리가 있는 해의 기운을 먼저 처치해야하며

각각의 전기 뿌리가 있는 해의 기운들 중에 뒤에 '물이 보글보글 끓는곳'이 있는 경우에만 처치한다

아래 이미지처럼 각각의 해의 기운 뒤쪽을 확인하고 물이 보글보글 끓고있다면 
해당 전기 뿌리가 있는 해의 기운을 처치하고
※ 약 2 ~ 3개 처치

전기 뿌리가 없는 해의 기운을 처치하면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었습니다.' 알림과
'해의 기운이 석등에 깃들었습니다.' 알림이 나오며 패턴을 파훼하고
40초의 딜 타이밍이 주어진다
 


2-4 모든 기운 페이즈는 땅의 기운달의 기운해의 기운이 한개씩 생성되며

중앙의 석등에 깃든 기운중 '석등에 포함되지 않은 기운'을 처치하면 
'주변에서 신비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알림이 나타나며 패턴 파훼하고
40초동안 딜 타이밍이 주어진다

예를들면 앞서 소개했던 석등의 기운이 아래와 같이 보인다면
'해의 기운'이 포함되어있지 않다 
※ 석등에 포함되지 않은 기운은 1개 이상이다
 

'해의 기운'처치하면 패턴 파훼(예시)
 

2-4 모든 기운 페이즈는 이무기가 죽을때까지 계속 반복된다
특정 기운 처치 -> 딜타임 -> 특정 기운 처치 -> 딜타임




 ------------------------------- 이무기 클리어 영상 -------------------------------

- 칠재시니 이무기 
최고기록 :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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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란?

스타크래프트를 예시로 들면,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 운영순서, 어떤 인구수어떤 건물을 짓고, 어떤 시간에 공격을가는 하나의 공식, 짜임새있는 플레이입니다. 가위바위보라고 할 수 있지만 매 순간에 나오는 변수를 창출하여 전략적으로 운영을하는것이 실력입니다. 즉 빌드 개발은 필수입니다.

검은사당도 똑같습니다.

각 패턴을 파훼하기위한 움직임도 하나의 빌드로써 여러분들도 이미 사용중이십니다. 
또한, 우두머리의 모든 공격에 대해서 최소한의 코스트로 공격을 지속한다면 딜 유지력을 증가시켜 최종적으로는 기록을 크게 단축시키거나 안정적으로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빌드를 하나씩 완성하여 더욱 완성된 플레이로 우두머리를 토벌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기술의 순서와 방어판정을 모두 이해해야합니다. (팔재시니 이상엔 필수)

아래 두개의 영상은 기록이 다르지만, 동일한 빌드로 토벌한 영상으로 빌드에 대해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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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검은사당에서 단순 클래스의 성능이 차지하는 비율은 적다 

가장 강력한 클래스라도세팅을 잘해도, 도핑을 많이해도
가장 어려운 난이도에서 실수로 한방 잘못 맞으면 빈사상태 혹은 사망하기에 
짜임세있는 플레이를 해야 딜 유지력이 증가됩니다

물론 세팅도 딜 유지력에 도움이 되지만,

딜 유지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가장 도움이되는것은 각 패턴의 이해와 클래스의 숙련도입니다

클래스의 숙련도가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큽니다

단순 클리어가 목적이라 하더라도, 단순히 체력을 증가시키거나, 
능력치를 감소까지하면서 특수 피해를 증가시키는세팅은 권장하지않는다


물론, 모든것이 가려진 이 검은사막에서 어느누가 그렇다 할지라도 침고만 하시고 직접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카이아 목걸이, 아슐라는 절대 추천하지 않음)


*딜 유지력이 강력한 세팅이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딜 유지력을 올리는 "생명력 흡수", "지구력" 세팅을 주로합니다.

*딜 유지력 : 쉬지않고 딜을 할 수 있는 지속력


죽지 않는것을 알기에 맞으면서 딜 유지력을 증가





[장비]
: 평범?한 장비입니다.



[모험일지]
"궤짝" 하셔야됩니다.
(지구력 300증가)



[광명석 조합식]




극 마칼과 진 히스의 지구력 참 맛있습니다(초강추)
어둑시니, 이무기는 은밀한 어둠의 수정이 아닌 부정한 마력의 수정 권장




 
현재는
"야수의 영약"
"간편한 차림의 크론정식"
"벨의 심장"
사용

잠식된 광분의 영약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벨의 심장 버프
은화 버프
별채 버프

※ 딜이 부족해서 클리어 못할것 같다는것 도핑의 부족이아닌 클래스 숙련도의 부족
※ 기록을 더욱 한계까지 단축 혹은 기록 경쟁을 한다면 "용기의 향수", "심해의 비약"
또는 "12비약 이상 도핑"를 추천
 

※ 필자가 사용하는 12 비약
1. 가혹한 관통의 비약
2.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3. 끝없는 분노의 비약
4. 가혹한 죽음의 비약
5.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6. 강력한 생명력의 비약
7. 강력한 약탈의 비약
8. 강고한 의지의 비약
9. 강력한 소생의 비약
10. 넘치는 기력의 비약
11.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
12. 강철 방어의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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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대 추천 X -

본템의 능력치떨어트리는 세팅(카이아 목걸이, 아술라 악세서리)

※ 필자의 경험상 특수 피해를 늘리는 세팅"본템 능력치"에 국한된 피해량 증가인것 같다. 
따라서 효율이 매우 적었던것 같다.




- 추천 -

체력 증가 수정 세팅
치명타(부정), 혹은 백어택 수정(어둠) 세팅
지구력 수정 세팅( 마칼로드, 히스트리아, 기력 )
생명력 흡수 수정 세팅

수정을 통한 세팅변경은 추천하나,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세팅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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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 백어택 피해, 치명타 피해, 공격속도, 생명력회복, 방어력 증가 특화가 좋습니다.
사냥 특화랑 같이 사용중이며, 아래 기술 3개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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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필자가 생각하는 검은 사당칠재시니 난이도를 토벌하기위한 
 '적정 공격력'은 261 이상이다
※ 적절한 빌드로 운영할 수 있는 공격력
※ 이 이상의 공격력보다 '공격속도'의 가치가 더 크다.
 

샤이치명타 보정이 좋은 클래스와의 세팅차이는 없다

※ 필자의 경험으로 특수피해의 증가는 "본템 능력치 10%"에 국한된 피해량 증가로, 효율이 극히 적었다
부정 수정(치명타)과, 어둠 수정(백어택)의 효율은 모든 구간에서 어둠 수정(백어택)이 효율적이었다
어둑시니, 이무기부정한 마력의 수정을 사용

본템 10%라는 말은, 표기 공/방 능력치 10%가 아닌, 전체 능력치의 10%로 체감된다

※ 즉, 표기 공격력 307기준 최종 공격력 능력치는 약 613으로 여기서 표기 공격력 56을 감소시켜 표기 공격력 251인 세팅(체력)을 했다면 최종 공격력 능력치는 418로 약 200가량 감소했으며 

능력치가 10%가 적용되면 능력치 공격력 20이 떨어진셈이다

즉, 사냥할때 모든 공격력 20을 버리고 백어택 5%를 낄것인가? 라는 뜻이다 

따라서 필자는 체감을 했다

카이아 목걸이를 착용하라는 것은 선동이라 생각된다.




검은사당의 공격력 시스템은

속성 공격력 기반에서 본템 최종 능력치의 능력치를 10% 포함시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모험가 가이드 기준 '검은 사당'에서는 속성 공격에 대한 치명타 확률이 고정 수치 50%로 적용되며,
캐릭터의 기술이나 아이템 효과 의한 치명타 확률 증가 수치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즉, 치명타 확률이 100% 보정이 있는 기술은 본템 10%에 해당하는 공격은 적용되나,
속성 공격은 치명타 확률이 50%로 강제로 고정이 되는것인지 실험해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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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TIP]

쿨타임이 없는 이동기(무쿨 무적기술)를 가진 클래스의 경우 해당 스킬을 계속 사용해서 무적을 유지할 수 있다.
-> 반복 사용으로 안정적으로 해당 패턴을 넘길 수 있다.

쿨타임이 있는 이동기를 가진 클래스의 경우 '옆구르기'를 연속사용해서 통해서 무적을 유지할 수 있다.
-> '앞구르기', '뒤구르기'는 끝 모션이 맨몸이기에 절대 사용하지말것.

※ 노바 클래스는 '회피이동(구르기)'가 없다


※ 아래 무적기에 대한 설명은 어려워서 이해가안되면 패스해도됩니다.

즉사패턴을 '무적'판정을 가진 기술로 회피하고자 한다면, 쿨타임 중 '몬스터 무적'상태가 아닌, 방어판정이 적용될때(마크가 보이는)만 회피가 가능하다. 

즉, 무쿨 무적기를 한번 사용 후 쿨타임 중에는 몬스터에게 일반 공격이나 즉사기에 무적이지만, 즉사패턴에 대한 무적은 아니다. ( 방어판정 마크가 살아있을때( 쿨타임이 돌때 )만 모든 상황에서 무적 적용)

ex)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의 마지막 보스의 "아귀 패턴" 실패시 나오는 즉사패턴은 항상 방어판정이 붙어있는 '무사, 매화'의 '추격'기술로는 무적이지만, 샤이의 쿨중(쿨중에 마크가 없는) 몬스터 무적만 달려있는 클래스들은 타이밍을 맞춰야만 생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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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정보나 추가할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뱌뱌











절대적인 공략은 없습니다.

제가 수많은 플레이를 하면서 경험한 하나의 결과로써 봐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현재 기용하는 클래스로 클리어하기 어렵다면 

같은 클래스 랭킹에서 먼저 클리어 했던 모험가분께 공유를 부탁드리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