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현재 확인 중인 게임 내 알려진 문제점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에 대해서 빠른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치가 완료되면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알려진 문제점 안내 공지 바로가기]

 

 

알려진 문제점 및 주요 안내 사항

※ 이번 주 정기점검 이후 확인된 알려진 문제점

-

 

※ 이번 주 정기점검 이전 확인된 알려진 문제점

● 참여한 점령전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점령전에 참여 중인 모험가가 다른 영지의 점령전 지역에 진입할 경우, 미참여자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채집 중 간헐적으로 채집 미니게임(초록장인) 시작 직후 종료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점령전 성채(지휘소, 야전 사령부) 건설 후 설치 가능한 부속 건물의 정보가 표시되는 '전쟁 설치물 정보' 창에서 일부 부속 건물(발리스타 제작소, 공성탑 제작소, 방어탑 등)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UI에서 위 부속 건물의 정보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부속건물의 건설은 정상적으로 가능한 점 안내해 드립니다.

● 펄 상점(F3)에서 혹한의 기사 마구 (꿈결 아두아나트 : 순백) 미리보기 시, 탑승물의 외형이 꿈결 아두아나트 : 적빛의 외형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설정 기능을 통해 기술을 '쿨타임' UI에 설정하였을 때, 다음 상황에서 설정된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설정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발생 상황 : 창 모드 환경에서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 후 검은사막을 '닫기' 버튼으로 닫을 경우

● 특정 상황에서 클로린스의 가방 및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8월 30일(수) 수정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문제가 발생하여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 및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이용하실 수 없으신 모험가님께서는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통해 내용을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검은 사당] 우두머리 토벌 기록이 다른 모험가의 기록과 소수점 셋째 자리의 시간까지 완전히 일치할 경우, 토벌 순위 UI에서 하나의 기록만 노출됩니다.
- 두 모험가님 사이에서의 기록이 완전히 일치할 경우 두 모험가님의 토벌 기록은 동일한 등수의 보상으로 정상적으로 지급됩니다.

● 4세대 반려동물의 이름에 부적절한 문자가 포함된 경우, 5세대 반려동물로 승급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현상으로 승급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 정보를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반려동물 종류 :
 * 반려동물 이름 :
 * 희망하는 반려동물 이름 :
● 펄 상점(F3)에서 오킬루아 중범선 세트 아이템을 구매 후 첫 사용 시, 거래소 이용과 관련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오킬루아 중범선 세트는 통합 거래소에 등록이 불가능한 상품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비 또는 눈이 내릴 때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감소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피의 제단, 붉은전장, 자유 결투장 내에서 길드 추방 또는 길드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로 길드 탈퇴, 길드 해산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대기 중일 때 인터넷 연결이 해제된 후 다시 설정되어 검은사막 월드로 이동되면 ESC 메뉴 → 아르샤의 창 선택 시 아르샤의 창으로 이동되지 않고 대기실 창만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각성 & 전승 의뢰 통합 업데이트 이전에 해당 캐릭터로 전승 의뢰를 완료한 경우 의뢰 목록(O) 창에 진행할 수 없는 전승 의뢰가 미수락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흑정령 패스 배너 선택 시, 상품 스크롤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확인됩니다.
● 물뜨기 중 빈 병의 슬롯을 변경하는 경우, 여러개의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59레벨 99.99% 상태에서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는 의뢰로 레벨업 시, 레벨업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거점전이 진행되는 당일에 거점전 성채를 건설 후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와 부속건물을 미리 건설할 경우 해당 거점전 지역에서 거점전이 시작되면, 아군의 점령전 부속건물이 다른 길드원에게 보이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거점전 성채를 건설한 당일에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및 부속건물을 건설할 경우 가급적 거점전이 종료된 후에 건설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점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서 거점전 참여 후 해당 거점전이 종료되었을 때, 말에 2인 탑승이 불가능한 현상이 확인됩니다.
 
 

수정 완료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