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2월 14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스 변경 사항 및 길드 리그 증감 점수 변경, 마구간 정렬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708M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워리어
워리어는 전투 상황에서 캐릭터가 생존하며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는 유지력을 높임과 함께, 다수의 적과 전투 시 기술 연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전승의 경우 전승 : 방어 태세 중 좌우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강 : 회피 이동 기술을 사용하려고 했으나 키 입력이 늦어 방어 태세가 해제된 이후에 발동되는 경우를 줄였습니다. 또한 강 : 반격 태세로 띄우기를 적중시킨 이후에 상대에게 접근하여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성의 경우, 주변 적에 많으면 많을 수록 더욱 몰아치며 공격을 이어나가도록 맹렬한 기세 기술을 새롭게 변경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기 모으기 I~III
  • 기 모으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레벨에 따라 투지 회복량이 350 / 400 / 5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레벨에 따라 생명력이 300 / 400 / 50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술 레벨에 따라 40 / 30 / 20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가 삭제되었습니다.
    • 대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대검 상태에서는 기술 슬롯 으로 발동 시 주무기 상태로 변경됩니다.
 
전승 : 기 모으기
  • 기 모으기 기술이 변경됨에 따라, 전승 : 기 모으기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전승 : 방어 태세
  • 전승 :  방어 태세 중 좌, 우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 전, 후방으로 이동 시와 동일하게 이동 중 지구력이 소모됩니다.
 
강 : 강타
  • 강 : 강타 기술에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방패 치기
  • 강 : 방패 치기 기술의 1, 2타격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기절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반격 태세
  • 강 : 반격 태세 기술의 올려베기 반격 이후 F 키 입력 시, 강 : 지면 부수기 기술이 전방으로 도약하며 공격이 발동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반격 태세의 3초간 모든 적중률 증가 +15% 증가 효과가 10초간 모든 적중률 증가 9%로 변경되었습니다.
    • 또한 강 : 투지 증폭 기술의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투지 증폭
  • 강 : 투지 증폭 기술의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20 → 40, 모든 적중률 효과가 15% → 20% 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반격 태세 I~진
  • 다른 기술 사용 후 반격 태세 I ~ 진 기술 사용 시 연출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흐름 : 무모한 일격
  • 흐름 : 무모한 일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 완료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맹렬한 기세 기술로 이동되었습니다.
 
맹렬한 기세
  • 맹렬한 기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기술 사용 시, 캐릭터 주변에 있는 적의 숫자에 따라 공격/이동 속도, 모든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변에 적이 1/3/6명이 있을 때, 공격 및 이동 속도는 5초/10초/10초 간 10%/10%/15%가 증가하며, 모든 방어력은 20/30/40 증가합니다.
 
무덤 가르기
  • 분쇄, 흐름 : 광기 바람, 흐름 : 무모한 일격 기술 사용 후 무덤 가르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발목 깨기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대검 장벽
  • 대검 장벽의 기술 설명이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쿠노이치 전승은 인술 : 귀, 혼, 영 효과를 모아 강 : 신인분격 기술을 통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요. PvE나 PvP 상황에서 보다 빠르게 인술 : 귀, 혼, 영 버프를 획득하여, 더 자주 강 : 신인분격 기술로 피해를 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강 : 발목 베기 
  • 강 : 발목 베기 기술에 투지 소모량 20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 : 발목 베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지구력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발목 베기 기술 사용 시 [인술 : 영] 버프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일섬
  • 강 : 일섬 기술 사용 시 시프트 또는 F 입력 중 이동 공격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신인분격
  • 강 : 신인분격 기술의 동작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중 화면을 회전하여 강 : 신인분격 기술을 연계했을 때, 기술의 1타격이 타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신인분격 기술 1타격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통일되었습니다.
  • 강 : 신인분격 기술 2타격의 공격 범위가 넓은 범위로 통일되었습니다.
 
강 : 살무
  • 강 : 살무 기술 사용 후 다음 기술들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초승달 베기, 발목 베기, 강 : 그림자 폭발, 강 : 속박의 덫
  • 강 : 살무 기술의 조작키 설명 부분에 위치하던 일부 설명 문구가 기술의 효과를 설명하는 부분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강 : 그림자 분파 I~IV
  • 강 : 그림자 분파 I~IV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주무기, 전승
눈보라 I ~ 진, 강 : 눈보라 : 폭풍
  • 눈보라 I ~ 진, 강 : 눈보라 : 폭풍 기술의 모든 속도 감소 효과가 다른 기술의 속도 감소 효과와 중복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치 각성은 방어적인 측면을 강화하는 쪽으로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마력 방패를 사용했을 때 좀 더 많은 피해를 견딜 수 있도록 하였고, 흑정령 : 폭류 기술의 저항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을 늘려 흑정령 기술을 활용했을 때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을 보다 늘렸습니다. 또한 흐름 : 마력 회피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조절하여 전투 상황에서 자주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각성
균열의 파도
  • 균열의 파도 기술에서 타격 성공 시 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는 뇌전 폭풍 기술로 이전되었습니다.
 
뇌전 폭풍, 흑정령 : 뇌전 폭풍
  •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술 레벨에 따라 13/12/11초 → 10/9/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5초간 공격/시전 속도 감소 3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 또한 10초간 20% 감소 → 5초간 30%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테트가 소환되어 있을 때 추가되는 감전 효과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뇌전 폭풍
  • 고르 또는 테트가 소환된 상태에서 뇌전 폭풍 기술의 테트 효과 발동 시, 테트가 위치의 공격에 맞추어 공격을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 : 폭류
  • 흑정령 : 폭류 기술의 모든 저항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 → 20초 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틈의 수호
  • 틈의 수호 기술의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균형 붕괴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타격이 적용되기 전에 흐름 : 마력 회피, 원소화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원소화, 공간 이동
  • 원소화 기술 사용 후 공간 이동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마력 회피
  • 흐름 : 마력 회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수꾼: 테트, 파수꾼: 고르
  • 테트, 고르가 소환되어있을 때 얻는 고르의 축복, 테트의 강림 효과 중, 다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10초마다 정신력 250 회복 → 최대 정신력 700 증가
  • 파수꾼 : 고르, 파수꾼 : 테트 기술을 고르와 테트를  F 키 입력으로 소환하려면 캐릭터가 멈추거나, 흐름 : 마력회피 기술 이후에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사용 중에는 F 키를 눌러도 고르 또는 테트가 소환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르 효과, 테트 효과 및 대지의 부름, 범람하는 맹독 기술의 설명 문구 중, 기술의 적중률에 대한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균열의 파도 II ~ IV 기술의 지진 타격 피해가 흑정령 : 균열의 파도 I 레벨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각성
원소화, 공간 이동
  • 원소화 기술 사용 후 공간 이동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마력 회피
  • 흐름 : 마력회피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수꾼: 아네, 파수꾼: 마그
  • 파수꾼 : 아네, 파수꾼 : 마그 기술을 아네와 마그를  F 키 입력으로 소환하려면 캐릭터가 멈추거나, 흐름 : 마력회피 기술 이후에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사용 중에는 F 키를 눌러도 아네 또는 마그가 소환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차가운 파도
  • 차가운 파도 기술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다른 기술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와 중복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네 효과, 마그 효과 및 화염의 부름, 용암 지대 기술의 설명 문구 중, 기술의 적중률에 대한 설명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격투가 전승은 다수의 적들을 상대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하는 방향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격투가 전승 모험가님들께서 사용하시고 계신 <강 :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연계 외에도, 폭렬붕격 기술을 채택하여 <강 : 호포> - <폭렬붕격> 기술의 연계를 통해 상태이상을 건 대상을 상대로 방어판정을 유지하면서 콤보를 넣을 수 있도록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활용도가 없었던 <강 : 권무> 기술은 투혼의 조각을 빠르게 수급할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하여, 빠르게 투혼 조각을 수급해야 하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강 : 호포
  • 강 : 호포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무영보
  • 무영보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영보 기술의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무적에서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권무
  • 강 : 권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8초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타격 성공 시 띄우기에서 1타격 성공 시 넉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투혼 조각이 더 많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과 타격수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타격 피해 903/1046/1264/1406% x 3,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03/1046/1264/1406% x 5

PvP 피해 감소율 60.1%
타격 피해 1318/1527/1845/2053% x 2,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318/1527/1845/2053% x 4
치명타 확률 +30%
PvP 피해 감소율 61%
 
폭렬붕격
  •  폭렬붕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투지 +20 회복에서 타격 성공 시 생명력 +5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연계 : 혼신의 일격, 호포 기술 이후 좌클릭 유지 시 연계가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과 타격수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1 타격 피해 707% x 2
2 타격 피해 1029% x 8
PvP 피해 감소율 60%
1 타격 피해 1343% x 2
2 타격 피해 2161% x 5
PvP 피해 감소율 66.5%
 
  • 전승 : 역사 기술 사용 중, 기백 방출 타격이 발동하기 이전에 극의 기술이 간헐적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폭렬붕격 기술의 1 타격 성공 시 투혼 조각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낭아연환장 기술 사용 시 2타격에서도 기절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도끼찍기 기술 이후 강 : 무릎 망치 기술로 연계 시 간헐적으로 대상을 뚫고 지나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노바
노바 전승은 <강 : 한빙의 감옥> 기술로 악시안을 쉽게 소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크라툼의 방호>를 시전하며 친위대를 소환하고 다시 추가 기술을 사용하는 과정 없이 <강 : 한빙의 감옥> 기술로 바로 악시안을 소환하여 전투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또한 <응징의 올가미> 기술을 다른 캐릭터의 잡기와 동일하게 잡기 성공 시에 방어 판정이 적용, 실패 시 방어 판정이 미적용되도록 조정하였는데요. 이에 다수 전에서도 잡기에 성공하면 끝까지 잡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크라툼의 돌격
  • 크라툼의 돌격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크라툼의 돌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 →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승 : 크라툼의 돌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응징의 올가미
  • 응징의 올가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잡기 실패 시 돌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발동 시 지구력이 아닌 신성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진이 삭제됨에 따라 잡기 실패 시엔 방어 판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술 레벨에 따라 25 / 20 초에서 모든 레벨에서 1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잡기 성공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한빙의 감옥
  • 강 : 한빙의 감옥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친위대의 유무에 상관 없이 항상 악시안이 등장하여 공격하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악시안이 공중에서 소환될 때의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한빙의 감옥 기술 사용 이후, 간헐적으로 소환된 악시안이 다음 명령을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크라툼의 강장
  • 크라툼의 강장 기술의 효과가 생명력 자연 회복량 증가 +45 에서 최대 생명력 증가 +3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성릉
  • 강 : 성릉 기술 사용 중 전방으로 돌진할 때도 충돌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돌진 도중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진 도중에 적에게 부딪혀도 멈추지 않고 끝까지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죽은 자들의 왕
  • 강 : 죽은 자들의 왕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죽은자들의 왕 기술을 기술창에서 별도의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악시안을 소환할 수 없는 조건이거나, 소환된 악시안을 소환해제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강 : 죽은자들의 왕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 및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강 : 매서운 호령 I~IV1 타격 피해 1125/1208/1315/1401% x 4
2 타격 피해 1125/1208/1315/1401% x 4
치명타 확률 +50% (몬스터에게만 적용)
적중률 +6%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20/20/25/30
PvP 피해 감소율 35%
1 타격 피해 1620/1740/1894/2017% x 3
2 타격 피해 1620/1740/1894/2017% x 3
치명타 확률 +50% 
적중률 5/7/8/1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30/30/40/50
PvP 피해 감소율 43%
강 : 얼음가시 I~IV1 타격 피해 700/758/882/1023% x3, 최대 2타격
2 타격 피해 700/758/882/1023% x6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20/20/25/30
PvP 피해 감소율 48%
1타격 피해 1260/1364/1588/1841% x2, 최대 2타격
2타격 피해 1260/1364/1588/1841% x3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35/35/50/60
PvP 피해 감소율 50.4%
강 : 얼어붙는 대지타격 피해 1759% x 10
치명타 확률 +5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15
PvP 피해 감소율 60%
재사용 대기 시간 : 14초 / 기술 특화 3단계
타격 피해 2656% x 7
치명타 확률 +10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25
PvP 피해 감소율 62%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 기술 특화 2단계
강 : 격돌하는 기병 I~IV타격 피해 969/1026/1120/1361% x1, 최대 10타격
치명타 확률 +50%
적중률 +5%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5/7/10/15
PvP 피해 감소율 57.5% 
타격 피해 1550/1642/1792/2178% x1, 최대 7타격
치명타 확률 +100%
적중률 +7/9/12/14%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10/15/20/25 
PvP 피해 감소율 61.4% 
강 : 옭아매는 얼음가시 I~III1 타격 피해 961/1078/1440% x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61/1078/1440% x8
치명타 확률 +5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5/7/10
PvP 피해 감소율 58.3/58.3/62.9%
1 타격 피해 1634/1833/2448% x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634/1833/2448% x5
치명타 확률 +10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신성력 회복량 15/20/30
PvP 피해 감소율 64.4%
강 : 덮치는 고리
타격 피해 1100%  x 9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25
PvP 피해 감소율 50%
타격 피해 2035%  x 5
치명타 확률 +50%
악시안이 소환되어있을 때, 타격 성공 시 타격 당 생명력 회복량 50
PvP 피해 감소율 55%
 
  • 부름받든 보병, 강 :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자들의 왕 기술의 설명에서 기술의 적중률에 설명 문구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자들의 왕 기술로 소환되는 친위대 및 악시안의 피해가 주무기 공격력의 100%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클래스 수정 및 변경 사항
  • [소서러] 흑정령 : 망자 유린 기술을 잠금한 상태임에도 특정 상황에서 흑정령 : 망자 유린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마지막 타격 후 시프트 + 우클릭으로 길을 여는 바람 기술 연계 시 바람 모아쏘기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가름 기술 사용 후 진 : 격풍 기술 연계 시, 기술의 1 타격부터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태궁 상태에서 후방 이동 중 좌/우 이동 키를 눌렀다 떼었을 때, 즉시 전투 대기 자세로 변경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이지] 다른 기술 사용 후 공허의 관문 기술 연계 시, 간헐적으로 강 : 신호 가속 기술의 효과가 2회 중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강 : 마레카 : 고래의 꿈 기술을 습득하지 않았을 때, 마레카 : 낭만고래 기술 사용 시 5초간 잡기 저항 증가 +50%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 트리온 상태에서 흐름 : 파멸의 날개 기술 사용 중 우클릭 입력 시, 돌진 공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구] 속박하는 령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에 대한 설명 문구가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간제 각성 무기 착용 중 유효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각성 무기의 외형이 잘못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길드 리그

길드 리그 콘텐츠는 시범경기 기간 동안, 수집되는 데이터를 통해 '매칭 시스템'에 대해서 더욱 다듬어 나갈 예정입니다.

이 목표의 방향성은 보다 실력있는 상위 길드가 보다 빠르게 높은 점수대로 올라가 상위 길드 간 더 치열하고 긴장감 있는 경기가 펼쳐질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호흡을 맞춰나가고자 하는 길드는 비슷한 실력의 길드를 만나 팀 플레이와 전투의 재미를 이어나갈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드 리그 콘텐츠를 더 오래,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을 다듬기 위해 시범경기 기간 동안에는 매주 점검 시 순위가 초기화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초기화가 될 경우 상위 길드와 하위 길드의 매칭이 자주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늘 업데이트로 한 경기당 증감 점수를 우선 변동시켜, 경기 판수가 누적됨에 따라 상/하위 길드 간 비슷한 길드 간 매칭될 수 있도록 임시로 조정하였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더 나은 시스템으로 다듬어 나가고,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즌제로 진행되는 정식 리그도 더 재미있고, 치열하게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로 모험가 여러분께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길드 리그 승리/패배 시, 기본 증감 점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승리 시 20점 증가
패배 시 15점 감소
승리 시 30점 증가
패배 시 10점 감소
 
  • 길드 리그에서 상대와 매칭되지 않았을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랭크 포인트 801~1200점 구간에서 패배 시, 보정 점수 1점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월 1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길드 리그 시범경기 기간 중의 과겨 경기 결과 기록을 제외한 점수 및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장미 전쟁

  • 장미 전쟁 콘텐츠의 다음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제 3군단
  • 제 3군단의 장미 전쟁 콘텐츠 신청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표기 공격력과 방어력의 합 680 이상
(주무기/각성무기 중 높은 숫자가 방어력과 합산)
표기 공격력과 방어력의 합 700 이상
(주무기/각성무기 중 높은 숫자가 방어력과 합산)
 
성소 점령 효과
  • 장미 전쟁의 각 성소를 점령하였을 때, 획득하는 버프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성소 점령 효과
공격력 +50 → +40
피해 감소 +50 → +40
적중력 +48 → +40
회피력 +48 → +40
10초당 흑정령의 분노 추가 회복 +3% → 2%
 
중립 성소
  • 중립 성소 '빛을 잃은 성물'이 위치와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내구도를 가지도록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중립 성소란, 어느 진영에도 속해 있지 않은 상태의 성소를 말합니다.
카마실비아 진영오딜리타 진영
1번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22.4% 증가1번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22.4% 증가
2, 5, 8번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63.2% 증가2, 6, 9번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63.2% 증가
기타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144.8% 증가기타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144.8% 증가
 
성소 수호자
  •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진영의 성소를 수호하는 수호자의 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 진영오딜리타 진영
1번 성소(우르곤)기존 대비 생명력 184.9% 증가1번 성소(다크나이트)기존 대비 생명력 184.9% 증가
2, 5, 8번 성소
(로닌, 나크 브뤼시카, 그리폰)
기존 대비 생명력 127.9% 증가2, 6, 9번 중립 성소
(올룬의 거상, 울루투카, 칼크)
기존 대비 생명력 127.9% 증가
기타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126.4% 증가기타 중립 성소기존 대비 내구도 126.4% 증가
 
공성병기, 탑승물
  • 장미 전쟁에서 사용되는 공성병기와 탑승물의 내구도/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공성병기, 탑승물변경 사항
전차기존 대비 내구도 114.3% 증가
발리스타기존 대비 내구도 189% 증가
대포기존 대비 내구도 172.7% 증가
코끼리기존 대비 생명력 400% 증가
트롤기존 대비 생명력 87.5% 증가
  • 발리스타에 탑승하여 이동 시, 이동 속도가 기존 대비 28.6% 증가되었습니다.
  • 발리스타에 탑승하여 이동 시, 바퀴가 보다 자연스럽게 굴러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총사령관
  •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진영의 총사령관, 나르실린과 세페르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나르실란세페르
최대 생명력기존 대비 100% 증가최대 생명력기존 대비 100% 증가
공격력기존 대비 20% 증가공격력기존 대비 20% 증가
 
  • 주변에 적이 없는 상태에서 지휘관 기술 '얼어붙은 수호자' 사용 시 성소가 얼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조르다인 사가 '[세렌디아] 무역 관리인 시우타' 의뢰의 다음 사항이 수정 및 개선되었습니다.
    • 시우타와 먼저 대화하지 않고, 밤 시간대에 나타난 테크톤 팻말과 먼저 상호작용하는 경우 의뢰 진행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의 길 찾기가 시우타와 먼저 대화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조르다인 사가 메인 의뢰의 일부 의뢰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조르다인 사가 메인 의뢰의 일부 진행할 수 없는 의뢰가 의뢰 받은 일(O) 창 또는 의뢰 위젯에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 메인 의뢰 내 리뉴얼된 세렌디아 지역 메인 의뢰의 일부 수주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임시 조치되었던 구 칼페온 메인 의뢰 '강력한 기운의 정체' 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해풍의 영향을 받고 있을 때 선박의 돛이 펼쳐져 있는 경우, 안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에서 일리야 섬으로 길 찾기를 설정하여 자동 이동(T) 시, 암초로 인해 자동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마구간 UI에서 성별, 세대, 교배 횟수, 레벨 순으로 말을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 연속 보기 기능에서 마지막으로 선택한 일꾼의 등급이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꾼 고용이 가능한 오늘의 일꾼 창에 일꾼 등급에 따른 초상화 테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좌측 하단에 표시되는 아이템 거래소 등록 알림에서 통합 거래소 바로 열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시지 내 아이템 아이콘, 품목명 및 가격 등 안내 문구를 클릭할 경우, 통합 거래소가 열립니다.
 
  • 로딩 화면 이미지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레노스/세렌디아/칼페온 메인 의뢰를 주는 NPC 머리위에 노출되는 의뢰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야즈의 조합 가방의 조합 버튼 툴팁의 글꼴 크기가 크게 조절되었습니다.
  • 가방과 장비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메이드를 통해 거래소 창고를 열 경우, 열려있던 가방과 장비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창고를 닫으면 가방과 장비창이 다시 열립니다.
  • 패드 전용 UI에서 그믐달 길드의 지원 창을 여는 입력 버튼이 변경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공식 홈페이지를 PC 환경으로 이용 중, 다운로드 - OST 메뉴 내에서 다른 영지의 OST를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의 업데이트 히스토리에서 카테고리를 펼쳤을 때, 검색창이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검은사막의 공식 창구를 통해 내용을 제보해 주신 모험가님께 감사드립니다.
  • 마차에 연결된 말의 마구의 염색이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드리워진 어둠', '[세렌디아] 하이델 귀환' 의뢰의 진행이 보다 원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이 사용된 상태일 경우, 자유 결투장의 1:1 대결에 참여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칼라] 중력핵 설치, [매구] 강 : 여우 신령 : 현신
  • [우사, 매구] 낚싯대 착용 시 일부 외형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상자 및 꾸러미 아이템을 한번에 개봉할 경우, 칭호 획득 등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 개수가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마을의 특정 위치에 배치된 구조물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클래스로 특정 컷신 진행 중, 동작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매화 클래스의 보조무기가 일부 컷신에서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조르다인 사가 일부 컷신의 자막이 수정되었습니다.
  • 체험 캐릭터로 접속 시 그믐달 길드의 지원 UI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오크 소탕 의뢰 진행 중, 오크 캠프로의 길 안내가 보다 짧은 경로로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에서 매구 클래스의 강 : 여우 신령 : 현신 기술의 분신 색상이 구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의 온도 정보 필터에서 프리스 설원 지대 인근의 온도 정보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순위 UI에서 스칼라 클래스의 개방 아이콘이 각성 아이콘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베란디르 마을 성 내부의 특정 문을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 및 지식(H) 창 등의 화면이 열린 상태에서 일레즈라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중, 수상 탑승물의 정보 창에 비어있는 슬롯 부위의 이름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의 구매 내역 탭에서 상품 구매를 취소할 때, 일부 상품이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지역에 성주 길드 외 다른 길드가 성채를 건설하지 않아 성주 길드가 해당 거점 지역을 점령할 경우, 전장 점수가 오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 입장하여 개인 결전 메뉴를 클릭할 때,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리뉴얼된 세렌디아, 칼페온 메인 의뢰 진행 중, 일부 음성이 올바르게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펄 상점(F3)의 상품 상세 정보가 펼쳐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게임 설정을 초기화할 때, 불필요한 게임 로그가 남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괴수잡이 대포 조립 세트 사용 중, 특정 상황에서 과충전포를 사용한 직후 4포인트를 누적시킬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종류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에 상실의 향수를 사용한 뒤 다른 종류로 교환했을 때, 가문명이 다시 새겨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문 가방의 옮기기 창을 열고 닫은 후, 그믐달 길드의 지원 버튼이 아래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초기화 시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사용이 기본값으로 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이용 등급의 연령 기준이 변경됨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