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러] 까마귀 습격 II 기술의 공격 범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심연의 불꽃 I ~ III, 진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 5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심연의 불꽃 I ~ III, 진 기술 마상에서 모으기 타격이 2타격 추가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마상에서 진 : 그림자 분출 기술 타격 수가 몬스터 대상으로 1타격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마상에서 강 : 멸망의 꿈 III, IV 기술의 타격 수가 각각 1타격, 2타격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마상에서 어둠의 파편을 생성 하는 기술로 타격에 성공해도 어둠의 파편이 생성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전승 : 극 : 그림자 분출 기술을 특정 기술 이후 연계 시 1타격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해방된 어둠 IV 기술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소서러] 고통의 표식 IV 기술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소서러] 흑정령 : 강 : 멸망의 꿈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에 넉다운과 기절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강 : 어둠의 연격 기술의 PVP 피해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사신낫 상태에서 뒤로 이동 시 속도에 맞게 동작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영혼 수확 기술 시연이 실제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다음 기술의 설명 문구가 실제에 맞게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설명 문구가 수정 및 변경된 기술 : 강 : 까마귀 돌진, 그림자 업화, 흐름 : 사악한 복수
설명 문구가 추가된 기술 : 그림자 불꽃, 까마귀 재앙, 덮쳐오는 어둠, 심연의 어둠, 그림자 업화, 흑정령 : 멸망의 꿈 I ~ III, 진
[샤이, 노바] 이리 와 숨어! 및 엄동의 방진 기술 사용 시 이동이 제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노바] 이리 와 숨어! 및 엄동의 방진 기술의 설명 문구에 몬스터의 이동을 막을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장미 전쟁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 많고 치열한 전투를 유도하고, 전략적으로 상대의 빈틈을 노릴 수 있는 타이밍을 제공하며,
승부가 매우 유력하게 기울었을 때는 보다 빠르게 종료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정을 하였습니다.
전 권역에서 장미전쟁 프리시즌이 진행되면서, 많은 모험가님들이 피드백을 주시고 계십니다. 전체적으로 평균 1시간 30분 정도의 전쟁이 진행되는데요, 이 시간 중 마지막 총사령관을 처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평균 20분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마지막의 총사령관 전투 구간에서의 전투 시간을 감소시키고, 앞선 필드에서의 전투를 보다 더 활발히 하고자 하였습니다.
성소를 점령하는 필드 전투에 있어서도 현재 모든 성소가 동일한 수준의 버프로 설정되어 있었는데요.
이를 전장의 중앙에 위치한 성소에서는 보다 낮은 수준의 버프로 설정하고, 마지막 제 1성소에서는 가장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로써 버프를 획득함에 따라, 빠르게 진행되던 전장의 흐름을 늦추면서 보다 더 많은 전투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 1성소의 버프가 강력해짐에 따라, 제 1성소의 우두머리 또한 더욱 강력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생명력과 공격력(공격 패턴 포함) 모두가 강력해졌으며, 제 1성소가 최후의 방어선으로 작용하는 데 어울리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제 1성소를 최후 전선으로 하여 전선이 형성되었을 때, 이곳을 최후의 방어선으로 하여(수호자의 수비 능력을 함께 활용하며) 상대방의 성소를 역으로 공격할 수 있는 전략적 타이밍이 제공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욱 재미있는 장미전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1성소
각 진영의 제 1성소는 이제 상대 진영의 공격을 방어해내는 최종 전진 기지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제 1성소의 수호자는 모험가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며, 특히 전차, 코끼리 등의 탑승물에게 매우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치명적인 공격 패턴을 바탕으로 상대 진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수비할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시작 시, 각 진영의 제 1성소(N1, S1)가 중립 상태로 시작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성소의 빛을 잃은 성물을 파괴하면 성소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오딜리타 진영의 제 1 성소와 제 2성소 수호자가 서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제 1 성소 : 다크나이트
제 2 성소 : 올룬의 거상
제 1 성소 : 올룬의 거상
제 2 성소 : 다크나이트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제 1 성소 점령 시 출현하는 우르곤, 올룬의 거상의 생명력이 30% 증가되었습니다.
장미 전쟁 카마실비아 진영의 제 1 성소에서 출현하는 우르곤이 모험가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약 1.25배 증가되었습니다.
장미 전쟁 오딜리타 진영의 제 1 성소에서 출현하는 올룬의 거상이 모험가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약 1.5배 증가되었습니다.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제 1 성소의 수호자가 다음 상황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생명력이 각 70%, 50%, 30%일때 강력한 공격 1회
생명력이 15% 이하로 내려간 이후부터 3분마다 강력한 공격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제 1 성소에서 출현하는 우르곤, 올룬의 거상이 탑승물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의 전차 및 코끼리, 대포와 말 등 탑승물에 탑승한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미 전쟁의 지휘관 기술로 소환된 난폭한 오우거가 대상을 찾는 거리가 약 2.5배 증가되었습니다.
총사령관 생명력 조정
최종 전진 기지인 제 1 성소의 전투까지 승리하여 승리를 눈앞에 둔 경우, 성 내부에서 보다 빠르게 전투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총사령관의 생명력이 조정됩니다.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총사령관(나르실란, 세페르)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50%로 감소되었습니다.
성 내부 부활 위치 및 호위병
성 내부에서 상대 진영의 공격을 막아내는 상황에서, 보다 안전하게 부활할 수 있게 됩니다.
장미 전쟁 각 진영 성 내부의 최종 부활 지역 근처에 장미 군단 수호자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몬스터는 매우 강력하여 접근 시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의 전차 및 코끼리, 대포와 말 등 탑승물에 탑승한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딜리타 성, 카마실비아 성에서 부활 시 기존 세페르, 나르실란의 뒤쪽 성 부활 지점 외에 추가로 부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성소 버프 효과 조정
장미 전쟁 초, 중반의 전투가 활발한 성소에서 획득하는 성소 점령 효과는 줄어들며,
최종 전진 기지가 된 제 1성소까지 점령하여 승리가 매우 유력한 상황에서는 빠른 후반 진행을 위해 강력한 성소 점령 효과를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장미 전쟁의 각 성소 점령 시 획득하는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강력한 효과인 모든 공격력, 최대 생명력, 모든 피해 감소 효과는 성소 S2~S9 / N2~N9에서는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으며, 적 진영의 첫 성소(S1/N1)까지 점령에 성공했을 때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력한 효과 점령 효과가 첫 성소(S1/N1)로 이동됨에 따라, 각 성소의 일부 점령 효과는 변경되거나 다른 성소로 분배되었습니다. 변경 전 예시 : N9 점령 시 모든 저항 +5% 획득 변경 후 예시 : N6 점령 시 모든 저항 +3% 획득, N10 점령 시 모든 저항 +2% 획득
변경 전
변경 후
위 변경 사항으로 장미 전쟁 초, 중반에 성소 점령을 통해 획득하는 버프 효과의 영향력이 줄어들었으며, 상대방의 첫 번째 성소인 (N1,S1)까지 완전히 점령에 성공하여 승리가 매우 유력한 상황에서는 성소 버프의 영향력을 높이고 성 내부의 총사령관의 생명력을 일부 조정하여 보다 빠른 후반 진행을 노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마구간지기 악기정령 가시성 개선
각 성소에 등장하는 마구간지기의 가시성이 개선됩니다. 악기정령의 이름에 색상이 추가되며, 머리 위에 위치한 화살표 모양의 이펙트를 통해 멀리서도 마구간지기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장미 전쟁의 각 성소에 위치한 <마구간지기> 악기정령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성소의 <마구간지기> 악기정령의 이름에 색상이 추가되었으며,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지휘관 기술 : 얼어붙은 수호자
적용 중임을 인지하기 어려웠던 '얼어붙은 수호자' 기술은 이펙트가 개선되고, 보다 전략적이고 신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 시간이 조정됩니다.
장미 전쟁의 지휘관 기술 중, '얼어붙은 수호자' 기술의 적용 이펙트가 보다 인지하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장미 전쟁의 지휘관 기술 중, '얼어붙은 수호자' 기술의 유지 시간이 기존 대비 절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얼어붙은 수호자 : 지정된 장소의 수호자를 얼려 약 1분 → 약 30초간 타격이 불가능한 상태로 만듭니다. 해당 기술의 영향을 받은 아군 수호자 몬스터는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0분)
아이템
월드맵(M)의 공방에서 아이템 제작 시, '즉시 완료' 기능을 사용할 때 펄이 아닌 은화를 재화로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남은 제작 시간
소모 은화
10분 이하
10,000,000 은화
20분 이하
20,000,000 은화
30분 이하
30,000,000 은화
40분 이하
40,000,000 은화
50분 이하
50,000,000 은화
60분 이하
60,000,000 은화
70분 이하
70,000,000 은화
80분 이하
80,000,000 은화
90분 이하
90,000,000 은화
100분 이하
100,000,000 은화
110분 이하
110,000,000 은화
120분 이하
120,000,000 은화
130분 이하
130,000,000 은화
140분 이하
140,000,000 은화
150분 이하
150,000,000 은화
몬스터
추궁의 그릇에 <죄악에 물든> 악덕의 사도가 등장하였습니다.
<죄악에 물든> 악덕의 사도는 출현 후, 추궁의 그릇을 파괴하기 위한 강력한 주문을 외웁니다.
<죄악에 물든> 악덕의 사도의 주문을 모두 외워 공격에 성공하게 되면, 추궁의 그릇이 즉시 파괴됩니다.
<죄악에 물든> 악덕의 사도가 주문을 외울 때는 전방가드 상태로 보호받고 있어, 적의 배후를 공략하여 주문을 외우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의뢰, 지식
세렌디아 II
지난 칼페온 연회에서 '크자카 외전'이란 가제로 소개해드렸던 세렌디아 II 의뢰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고대인의 석실에서부터 칼페온까지 여정을 마무리셨다면 '디귿'으로부터 서신을 받게 되실텐데요. 이처럼 운명에 이끌려 도착한 글리시 마을에서, 모험가 여러분께선 여인들이 연쇄 실종되는 의문의 사건을 파헤치며 점점 거대한 진실에 다가가시게 됩니다. 검은사막의 설정을 관통하는 이야기인 만큼, 이번에도 풀더빙과 일러스트, 컷신으로 몰입감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는 직접 플레이하시며 확인해주세요.
칼페온에서 모든 여정을 마무리한 모험가에게, 의문의 서신이 도착하였습니다.
조르다인 사가에 이어, 세렌디아 II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세렌디아 II 시작 의뢰
조르다인 사가 '[칼페온] 후일담 III' 의뢰 완료 시, 흑정령(/)을 통해 '[세렌디아 II] 의문의 서신' 의뢰를 수주하여 진행 가능
세렌디아 II 의뢰가 추가됨에 따라, 조르다인 사가를 진행한 캐릭터가 메디아 지역의 메인 의뢰를 시작하기 위한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칼페온] 후일담 III' 의뢰 완료
변경 : '[세렌디아] 그리운 프리올라' 의뢰 완료
중부 나가 습지 및 남부 나가 습지 지식의 키워드가 개선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이끄는 자' 의뢰의 수주 대사와 목표가 보다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성장 패스 중, 조르다인 사가를 완료한 캐릭터가 '[메인] 바람에 실려온 영웅 이야기 완료' 항목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고 조르다인 사가를 진행한 캐릭터가 일부 의뢰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