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제한, 데미지 표기 문제보다
 부분별한 신규 클래스 생성이 문제라는게 저의 의견임

 오베 이후로 지금까지 쭉해온 유저로써 이야기 하는데
 미스틱인가 닼난가 나올때부터 게임을 기울기 시작햇음
 
 게임사가 이익집단인건 다들 이해하고 게임을 하는데
 정도를 넘어서는 밸러스가 시초가 됫다고 생각함
 넘사벽 신규클래스가 기존 클래스하는 사람들 다 잡아먹고
 이로인해 가방,무게 무기류들 다시 강화
 그 시절엔 무기류들 클래스간 변경 없없음
 이게 돈이 되니까 지속적으로 이어왓던거지
 게임사 입장에서는 쏠쏠햇다고 생각함

 그러면서 무기류변경권 펄팔이하면서
 조금식 변경권 공짜로 풀어줫지
 밸러스 이슈 많으니까 전이....
 그냥 pve든 pvp든 잡을 자신이 없엇던거 같음
 똥이 쌓이다 보니
 처리할 양이 많아지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신규클래스 데미지 줄이면서...
 그냥 방치하다시피 이어져오고 있다고 생각듬
 
 신규 좋지 다들 새로운걸 원하니까
 문제는 신규 클래스가 기존 클래스 씹어먹는게 문제지
 대외적으로는 와~~ 와~~~~~~~~~~~
 저런 클래스 저런 스킬 만들어 내내 하지만
 게임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정신병 올 정도임
 신규 클래스가 해왔던 꿀이 떨어진다??
 그럼 조만간에 새로운 클래스가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그동안 기존에 게임 해왔던 사람들 생각보단
 어떻게 이슈를 모아볼까 해왓던거라고 
 그냥 그렇게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고 저는 생각함

 그래픽도 좋고 숙제 없는 자유도도 좋다
 근데 왜 자꾸 발 앞의 이익만 보고 쫓아가는지 모르겟음
 그러니까 이사단이 났겟지.
 
 정말 답답하다
 
 이제 클래스별 pve 밸런스 잡는다고 노력하는거 인정한다
 나가 떨어지는 인원 잡고 싶으면
 신규 클래스 뽑아내는데 열중하지말고
 pvp 밸런스도 잡자

 무슨 업종이든 오래 살아남앗다고 잘되고있다고 증명하는게 아닌데
 소비자들의 별하나는 봐줫으면 좋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