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지같은 인벤 사진좀 많이넣었더니 업로드 자체가 안되어 버려서 걍 사진 다 빼버렸습니다. 진 짜 짜 증 나

-----------------------------------------------------------------------------------------------------------------------

안녕하세요 정보찾기 힘들고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만드는 "초보자용" 가이드입니다. 원래는 영상으로 찍어서 올리려다가 편집실수로 로 절반정도 날려먹고 그냥 타이핑해서 씁니다.. 개인적으로 사냥을 잘하지도 않고, 이해력도 많이 부족하지만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느정도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을, 더 좋은 내용이 있다면 공유를, 추가로 궁금하거나 이해가 힘든 부분은 질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직 PVE(사냥) 관점에서만 바라봄


각성위치 PVE 가이드

장점
쉬운조작과 높은 안정성

단점
느린 움직임과 낮은 딜효율



1. 스킬트리

- 각성무기 탭의 모든스킬 마스터 (원소화, 둔화 생략가능)
- 본스킬은 균열의 파도 고정
- 소환 : 파수꾼 고르 및 테트는 잠금 후 슬롯으로 사용 (선택사항)

- 주무기 탭의 주력기술 전부 안찍어도됨
- 주무기 탭의 보조기술 전부 마스터 
(단검찌르기, 마나흡수, 소생 생략가능)
- 주무기 탭의 패시브 전부 마스터


2. 기술심화 (라밤스킬)

1. 현자의 등대 OR 현자의 낙뢰
- 선택사항이나 개인적으로 현자의 등대 추천 아토락시온 및 파티사냥터에서 팀원들이 위험할때 슈퍼세이브가 가능하며, 개인이 위험할때도 빠른모션과 많은 회복량으로 크게 도움이 되는 스킬

- 현자의 낙뢰는 사냥에선 오직 딸피 처리용인데 폭류, 감벼락 등의 다른 스킬들로 대체 가능함

2. 신속한 지진 OR 번개의 진동
- 둘다 딱히 사용할일 없지만 신속한지진이 슈퍼아머가 달려있기 때문에 추천하고 스포가 부족하다면 2차라밤 안찍고 주무기 스킬의 지진스킬 스포 빼서 활용가능

- 신속한지진에 몹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붙어있어서 버려진수도원 처음갔을때 몹 예쁘게 모으기위해 썼었는데 이런식으로도 활용 가능하긴하나 숙련도 쌓이면 필요없음

3. 번개 화살 OR 마나 화살
- 번개화살 선택. 풀링기인(몹 당겨오는 스킬) 폭류의 좁은 범위를 보완해줄수 있으나 시전속도가 길어 애용하지는 않고 그냥 있어서 쓰는거지 사실 안써도 사냥에 크게 지장은 없을듯. 마찬가지로 3차라밤 및 번개폭풍 스킬빼서 스포활용가능.

- 마나화살은 그냥 별루임 단검찌르기 강화판?



3. 스킬특화
전류파동     : 몬스터 공격력 20 증가
                   치명타 확률 20% 증가

감벼락        : 백어택 피해 3% 증가
                   치명타 피해 3% 증가

균열의 파도 : 공시속 7% 증가
                   상대 방어력 15 감소   
  
시련의 질곡 : 몬스터 공격력 30 증가
                   치명타 확률 30% 증가

균형붕괴     : 방어력 15 증가
                   회피율 4% 증가
         
뇌전폭풍     : 적중률 4% 증가
                   상대 회피율 4% 감소

- 기술특화에는 정답이 없으나 / 1. 치명타확률 증가 / 2. 몬스터 공격력 증가 / 3. 상대 방어력감소 / 4. 공시속 증가 / 4가지 요소는 필수적으로 끊이지 않고 돌아가게끔 만들어야 하고 거기에 추가로 자기 방어버프, 치명타피해, 백어택피해 등의 특화를 입맛대로 골라넣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쓰고있지만 정답은 아니고 자기한테 맞춰서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4. 스킬 콤보
- 고르 or 테트 꼭 뽑기

전류파동 - 뇌전폭풍 - 균열의파도 / 시련의 질곡 - 균열의 파도 / 균형붕괴 - 균열의파도

- 위 세가지 사이클을 무한으로 돌립니다. 공시속버프를 잘받아서 쿨타임이 안맞으시면 중간에 뇌전폭풍, 번개세례, 상대 뒤를 잡기위한 마력회피 등등을 활용하시면 쿨이 거의 딱딱 맞습니다.

- 고인물들 기준에선 콤보 왜케 구리게 써요..?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모릅니다. 그냥 이게 편합니다. 위치의 최대장점은 말그대로 뇌빼고 사냥할 수 있는 편리함인데 스킬1개 쓰고 균열의파도 쓰고, 무한반복하면 생각할 필요도 없고 너무 편하고, 또 균열의파도가 시간당 딜량이 꽤 높기 때문에 콤보딜도 은근히 좋게 나옵니다.



5. 수정세팅

초심자(가성비)
무한 마력의 수정 - 치명타 x2
잔혹한 척살의 수정 x2                                                            
기린의파편 x1
아크라드의 수정 x2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x2
+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x4 (젤 싼거)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 나머지
ㄴ(다른 수정들이 너무 비싸거나 매물이 없을경우 나머지 칸수 다 이걸로 채우기)

숙련자
부정한 마력의 수정 x2  (가이핀이나 올룬등 백어택비중이 높다면 은밀한 어둠의 수정)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아크라드 x2
반역하는 정령의 수정 x2
잔혹한 척살의 수정 x2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x2 (치명타단계 도핑한다면 생략하고 명예올루카스 사용가능)
기린의 눈물 x1
-극공을 하고싶다 = 4마칼
-저항을 챙기고 싶다 = 저항수정2, 검마수 위압이나 검마수 철갑으로 100퍼
-적중이 부족하다 = 진살무사 + 4훔
*나머지 무력




6. 유물 및 광명석 세팅 (잘 모르겠음)

구하기 쉬운 매물로 제일 가성비 뽑을수 있는 세팅은 [몬스터 추가 피해 유물2] + [맹공] 조합입니다. 
[맹공] = 불의 광명석 : 격노x4 
 
자신이 오캠밖에, 가이핀 or 올룬밖에 안가는 사람이다 = [야수 : 아인종] or [야수 : 카마실비아종족]

맹공보단 좋지만 비싼조합 = [등 뒤의 그림자] or [일격필살]

이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몬스터 피해감소나 적중유물은 안끼나요? = 안정성이 아주 뛰어난 위치클래스로 몬피감 유물을 껴야할만큼 위험한 사냥터는 추천드리지 않고, 적중유물을 생각할만큼 상위사냥터에 가시는분은 저보다 잘 아실것 같으니 본인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ㅠ..

------------------------------------------------------------------------------------------------------------------

7. 각위치 팁 (게임에서 직접 해보면 이해가 편합니다!)

1. 마나가 부족한 일이 생기면 틈의수호(q가드)로 적(몬스터)의 공격을 막을 시 순식간에 충전된다.

1-1. 마나가 부족할땐 아드혼 상태에서 평타를 타격하면 마나가 충전된다. +3분버프 사용시도 마나회복

2. 이동할때 공간이동(텔포)을 연속으로 두번 쓰고나면 tab 키를 눌러 무기를 접고 뛰는게 빠르다.

3. 지팡이에서 아드혼으로 전환할때(반대상황도 가능) c를 그냥 누르지 말고, a 혹은 d 키를 누른채로 c로 전환하면 선딜이 짧아진다.  / 지팡이 상태에서 폭류스킬을 사용시 아드혼으로 자동전환된다.

4. 뒷마력회피(shift+s) 한정으로 마력회피 모션이 끝나기전에 균열의파도, 감벼락, 뇌전폭풍을 쓸수 있다.

5. 범람하는 맹독(E)은 제자리에서 사용하기보단, WAD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사용하면 선딜을 줄일수있다.

6. 범람하는 맹독, 마력의 등대, 균형붕괴에 각각 달려있는 마법 방어력 감소효과는 서로 중첩되지 않는다.

7. 신속의 주문, 3분버프에 달려있는 시속+20% 효과는 서로 중첩되지 않는다.(다른효과는 동시적용)

8. 높은곳에서 아래지형으로 공간이동 or 마력회피를 사용하면서 떨어질때 스킬을 미리입력하면 땅에 닿기전에 스킬을 사용한다.(너무 높으면 안댐, 너무 낮으면 체감불가)

9. 폭류 이후에 바로 q가드를 세우면 폭류 후딜이 캔슬된다(pvp시 맨몸구간 최소화)

10. 마력회피는 몬스터 한정으로 무적판정이다. 연속으로 쓰면 모든 공격 회피가능.(단, 일부 보스몬스터의 공격은 회피 불가능)

11. 시련의 질곡스킬 사용도중 마력회피나 원소화로 캔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