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좀 길어질껍니다 화면 비율자체가 달라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기도할거구요 ㅈㅅ하지만 음슴체로가겠슴돠

자 일단 주무기 각성무기스킬부류로 나눠서 정리해볼께요

1.주무기
비호,빗발에 전방가드추가 대지를가르는화살에 소나기자동발동 날비속도상승 어둠도려내기커맨드변경

비호에 전방가드 추가는 환영할만한일입니다 주력으로 사용해왔고 근접콤에서 안정성이 늘어날예정 그저 goat

빗발 전방가드추가는 사냥쪽에선 분명이득인데 pvp측면에서 보면 쪼끔애매함 사거리가 짧은데다가 캔슬이 불가능

하여 사실상 그거리에서 저걸쓰면 자살기가 될확률이 높음 

대지를가르는화살에 소나기 자동발동은 파밍pvp에서 둘다 이득이고 pvp에서는 개별적으로도 쓸수있는만큼

쿨타임관리만 잘해주면 크게손해볼만한 여지는 없다고봄

날비 속도상승은 전방한정인데 속도상승이라기보단 뭐랄까 잠깐 슬로우모션처럼나오는판정삭제라고 봐야정확

어둠도려내기 커맨드변경은 뉴비분들한테 좋은 패치일꺼라고 생각함 사실 기존 고인유저야 커맨드로 쓰던 슬롯

사용을하던 해법을 찾아내서 적응되서 문제없는데 뉴비분들은 그걸로 손꼬이는경우가많아서 그런부분 goat

깜박하고 안올렸는데 유성우 이동거리증가가있는데 속도랑 거리둘다 늘어난거같은데 마냥 좋은지는 모르겠음

근접전에서 유성우로 전방가드카운터쳐서 콤넣는게 좀 힘들어질지도 모름 기존에 유성우 카운터각으로 잘써먹던

유저들한테는 역으로 안좋은패치고 오로지 슈아기+거리벌리는용도로 써먹던유저들한테는 이것또한 goat

2.각성무기

돌풍슈아추가,실비아의창 갈망의발톱 스킬변경,낙인의살 쿨타임도중사용불가,뿌리오름변경,빛의궤적속도증가등등

일단 돌풍슈아추가는 당연 goat 설명에는 극돌풍이라고되어있지만 석궁상태에서 쓰는 일반돌풍 태궁에서쓰는

극돌풍 둘다 슈아추가된것 확인했슴돠 기존에 뒤잡는 cc기에 취약하던부분 어느정도 해소될듯합니다

실비아의 창
여기서 좀 길어질꺼같습니다 일단 딜량자체는 굉장히 준수한편입니다 낙살이랑 비교해보면 별차이안나구 문제는

선딜부분인데 특정스킬이후에 사용하면 선딜레이가 없이 나가는건 확인되었는데 슬롯으로 사용하면 연계가안되서

선딜캔이 안되고 뿌리오름2타 광폭 광원or만개 낙살정도에서 선딜캔이 가능한정도라서 선딜캔이 제한적인부분

기존슈아가 빠진부분등 아쉬운부분이 있고 대신 원거리딜링기가 생겼다는것+기존에 실창에 달려있던 회피디버프

를 이젠 활용할수있다는점에선 원거리클래스라는점을 고려하면 좋은패치라고생각합니다

갈망의 발톱
루트라곤의 부름기의 흐름기로 무쿨기이며 실상 루트라곤이후에 연계외엔 따로 사용할수있는방법이없어서

루트라곤의 부름 쿨타임 6초가 실질적인 쿨타임이라고 봐두 무방할꺼같습니다 사거리는 거의 루트라곤

풀차징사거리보다 좀더 긴정도라서 저격그자체라도 봐도무방 딜량도 나쁘지않고 좀 많이 사기스멜이납니다

단지 최대사거리에서 사용하면 루트라곤처럼 딜을 제대로 뽑긴 힘들다는점때문에 cc용으로 노리는 루트라곤보단

최대사거리용은 깨딸피 마무리 저격용정도로 그칠듯합니다 루트라곤의 부름 딜량이 늘어난만큼 충분히 좋은스킬

뿌리오름

실상 변경점은 2타 활쏘는모션인데 기존에 쏘면서 날아가는모션에 비해서 쏘면서 백덤블링을 하는모션으로

바뀌면서 고저차에 따라 낙하모션이 뜨는거라던가 이런게 완화되었고 이동거리또한 증가함 이스킬이 단순히

이동거리가 증가했다도 분명히 이점이 있지만 지구력소모가 없는 이동기스킬이라 사용도중 지구력이 회복되는

만큼 어느정도 지구력회복까지 덤으로되서 지구력 압박이 좀 줄어들꺼라고생각합니다 이거또한 goat그자체

빛의 궤적 속도증가
딱히 큰변경점이라고 보긴힘들듯 기존에도 크게 짤딜기라고 활용하는경우가 드물었고 기실 공10버프챙기는용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였음

낙인의살
쿨타임도중 사용불가가 되면서 기존에 무쿨기 의존도가 높으신분들한테는 별로 좋지 못한 패치이긴한데

몇몇 저처럼 무쿨기보단 쿨타임아닌 스킬들 다양하게 사용하는입장에선 딱히 단점이 아닌느낌

만개&광원
치명타 확률보정이 쿨타임도중 막힌것+거리에따라서도 조정등 아직까지 써본바로는 딱히 상승치를 느끼긴힘들었고 확실한건 본섭에 넘어와봐야 정확한 체감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총평
파밍쪽도 pvp쪽도 적응되면 기존보단 좋아질꺼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기존방식에 좀 많이 길들여진만큼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듯합니다 일단 적응만 끝나면 확실한 원거리클래스로 다시 태어나는

만큼 충분히 좋아보이긴하나 기존 문제점중하나인 딜링기에 방어판정이 부실해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기힘든

문제는 계속 유지될것으로 보임 단지 원거리 기술이 늘어나서 근접콤이 강제되지않는만큼 사거리를 활용해서

어느정도 안정석을 확보하고 딜량을 늘릴수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확실한 킬을 위해선 근접콤을 노려야되지만

다양한 원거리 콤보를 개발해서 원거리에서도 충분히 유의미한 딜을 넣을수있을꺼라 기대중

불안한건 기존에도 대규모 때쟁에선 좋은평가를 받았던점+현재 매구사막+죽창메타로 인해 원거리에 대한

인식이 고운편이 아니라서 역풍맞아서 다시 관짝으로 날아갈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