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 pvp 둘다 하는 입장에서

이번패치로 pvp는 어쩌면 하기 어려운 수준 캐릭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검은사막 pvp는 결국

슈아싸움이고 CC기 싸움이 기본이고 그 이후에 데미지건 뭐건 의미가 있는건데.

슈아기 다 잘라버리고 pvp 상황에서 1초만에 날라가버리는 전가로 버티라 하는 패치로 보입니다.

결국 안그래도 슈아싸움에서 그다지 유리하지도 않던 각노는 한발 잘려서 절름발이 된거고.

모든 클래스 중에 제일 범위 좁읔 고난이도 스킬 보유 클래스가 그 범위를 또 줄여 더 힘들게 됬습니다.
아니 매구 우사 도사 수준은 바라지도 않고 평균수준이면 되는데 젤 좁은 놈을 왜또 줄이냐고 엉? 우리 노바가 뭘그리 잘못했어?!?

pvp 상황에서 습 혜성 속 연 으로 움직이는 상대를 맞추기가 어려운지 쉬운지 모르는 사람은 이해가 안되겠지만..

cc기도 3타까지 맞춰야 막타에 나가게 했는데 어느 바보가 그 범위좁은 스킬을 3타까지 맞고 있나요.

쓸만한 스킬에 붙어있던 cc기는 다 쓰기힘든 스킬에다가 갔다 붙여버려서 결국 못쓰게되고

이니시에서 덮고와 습이 발목 잘리던데. 그럼 뭘로 이니시 거나요.


본 덮고에 경직
습에 경직이면
다음 cc를 0.5초 이내 다음 cc기
덮고에 경직 이미 걸렸다면 습 이후에
cc 연계가 매우 어려움. 경직이 너무 짧기 때문에.

그러면 혜성에 본 달고 넉다운 넣어서 이니시 걸건가..
그게 실전에서 쉽지가 않음. 상대가 나무인형이면 가능할지 몰라도..

기술 하나씩 보면

1.얼고 잔고 기술연계 캔슬기 안됨.
pve에서는 문제 안될지 모르겠지만 pvp 에서는 상황에 맞게 캔슬넣을 자유도 뺏기는 것.

2. 습
범위 줄임. 안그래도 좁아서 바늘로 찌르는 수준인데. 씨발 도사 360 스킬 수준은 아니더라도 실전에서 안그래도 좁은걸. 더 줄여?
여기 슈아기 달아준다고? 0.1초도 안되는 스킬에 슈아기 달아봐야.
습이야말로 각노 cc 의 출발이 되는 기술인데 이걸 기절 빼버리고 경직 넣으면 뒤에 연계기 어떻게 거냐고 ㅅㅂ
거기다 cc 연계에서 중요한 다운스매쉬도 빼버리고.
재사용 시간까지 3에서 5초로 늘림.
pve에서야 다른 스킬 쓰면 되지만 pvp에서는 핵심스킬중 하나인데. 쿨 늘리면 어쩌자는 거냐고.

3. 연
이것두 원래 범위 좁은 기술인데. 더 줄이냐고 왜 도대에 왜? ?
pvp 에서 주요 슈아 유지기인데 이걸 왜 빼냐고.
0.1초 짜리 습에다 넣음?
3타에 바운드. 누가 이걸 3타까지 다 맞고 있냐고
피흡 cc싸움 pvp에서 큰 의미 없고
주력 스킬에 재사용쿨 6초는 쓰기 매우 어렵게 됨.

4. 속
이것도 원래 좁은데 더 좁게 하면 어쩌자는거?
아니 다른 클래스는 화면 꽉차게 범위 원거리 cc기 둘둘 하게해주고 각노는 코딱지만한 범위 그걸 또 줄여 아니 왜이리 미워하냐고.
가속버프는 빼버리고 재사용쿨은 또 늘려.

5. 가속 덮고
이거 주력기 중에 하나인데 재사용쿨 늘림.. 하.

6. 성릉
이거 선딜이 너무 길어서 pvp에서 쓰기 힘든데. 찌르기 이후 딜을 줄인다고? 선딜을 줄이는게 아니라?????
도대체 왜...  ㅠㅜㅜ

너무 길어서 다 못쓰겠지만.
또 실제 안해봐서 새로운 콤보가 나와서 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패치내용으로만 봐서는
각노pvp는 절름발이 될것 같습니다

제발 우리 각노 죽이지 마세요. 제발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