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수 아마존 유저로써 아마존이 상향 받아서 기뻐서 테스트를 이것 저것 해봤습니다.

( 모든 후기는 카생 위주로 하였슴. 귀찮아서 스샷 다뺌 )

일단 짧게 나마 활마존 후기 부터

원소마

-> 원소마는 예상한 그대로 딜이 너무 딸리며 타격 범위가 좁아 원활한(편한?) 사냥이 불가

     프리징샷 :  올스킬포함 40스킬 - 2618 - 2652 데미지 , 마나소모 18.7 나옴

     폭활 : 40스킬 - 2139 - 2432 데미지 , 마나소모 14.7

       마나소모 통찰활로 유지성은 좋아 졌으나 순간 마나 소모시 부족
       차라리 불사조 활로 마흡, 화깎 까지 챙기는게 더 나은듯(그래도 딜부족)
       사냥방식이 바뀐게 없으므로 여전히 적은 범위공격에 화염내성/얼음내성 같이 나오면
       기술 번갈아가며 쏘기에 불편 ( 기존 활마 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집어침;; )
       
       총 평 : 원소마가 말그대로 올라운더가 가능해지긴 했으나 귀찮고 생각보다 약해서
                 활마존은 물리아마존이 여전히 대세가 될 듯

물리활마

 -> 속사 상향으로 인한 주력 속사 2프레임 빌드
      실험 무기 : 신뢰 / 안개(새 룬워드) / 죽숨 / 인두 
      신뢰 : 그냥 전과 다름 없음 (사실 활마존이 맥댐 좀 올라가도 체감이 힘든 고질적 문제)
      안개 : 공속20% 있고 관통100%(관통벨트대신 뱀팡가능, 스킬포인트아낌)
      죽숨 : 죽숨자체 60%공속있으니 베이스재료 자체 요구 공속이 높아서 그게 그거 
      인두 : 역시나 화려한 본스피어 눈호강 ( 사실 딜적으로는 미미함 )

      총 평 : 아무리 속사가 상향 됬더라도 속사 자체의 공격모션 속도 및 타격수에서
                멀티샷 위주 아마존의 공격모션 속도 및 광대한 타격수에서 따라 잡기는 힘듬
               (소규모에서는 좋음)

활마존 총 평 : 여전히 취향에 따라 멀티샷 / 속사 위주의 아마존이 명맥을 이어 갈 듯

기타 : 1) 매직애로우의  약2배정도의 마법데미지 상승으로 인한 물리이뮨 및 물리저항 높은 몬스터들
             딜 상승 체감 가능

         2) 가이드 애로우의 딜 상승은 실험은 못했지만 PK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낼 듯

        
독자벨마

사실 독자벨마는 시너지가 1개밖에 없고 아이템 셋팅에서 독깎을 네크처럼 많이 챙길 수도 없어서
독전용보다는 2원소 독+퓨리마를 기준으로 셋팅 함

아이템은 자벨 퓨리마 풀템 기준 - 올스킬 포함 총 스킬 레벨 44스킬 

맹독투창 - 86k - 하지만 94초 걸쳐 ( 보이는 숫자는 괴랄하지만 긴시 간에 걸쳐 들어가는거라 별로임 )

역병투창 - 13k - 3초에 걸쳐

카생기준 날파리 전기이뮨들 역병투창 던지면 살살녹음 전기이뮨 해결가능
(원래 날파리야 약해서 잽으로찔러죽여도 됬지만..)

다른몹들도 살살녹는건 아니지만 던지고 뛰댕기면 녹음 (맨땅 녹넥느낌)

단점 - 이번에 차스(전류의일격)에 퓨리 시너지가 빠져버렸기 때문에 독창에 40포까지 주면
          차스대미지가 너무 낮음;; 
          차스 44스킬 - 4300딜. 전처럼 보스몹 (디아) 1~3초 컷 불가능 

총 평 : 퓨리마가 무공가기 전에 퓨리/프리징 샷으로 가능 했다면
          이제는 퓨리 / 역병 도 가능 : 스왑무기로 활 안 끼고 텔봉이나 콜투등 유틸리티 상승
          역시나 졸업은 무공/수수지만 그 의존도가 전 보다는 낮아짐 라이트 유저 이득         
          PK시 역병투창 쿨이 짧아져서 독자벨마의 pk는 큰 상향이라고 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라스마 (번개의 일격)

아마존 상향에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 점은 라스 일듯

퓨리의 시너지가 빠짐으로 인해서 총 80 스킬포인트로 라스 시너지 다 챙길 수 있게 됨 -  이득

템 셋팅은 다뎀/수수/스캐럽 + 올스킬 풀템기준 - 올스킬 47 기준

  차스(전류의 일격) - 12K

  라스(번개의 일격) - 9621 (48회 적중)

  차스부터 말해보자면 퓨리마의 비해 시너지들 더 챙길 수 있어서 차스 데미지가 퓨리마보다 높음
 
  라스 또한 퓨리에 비해 시너지에 의한 데미지 상승폭이 더 커서 수치적으로는 더 높게 나옴

  라스마와 퓨리마의 장단점

  1) 라스마는 체라소서처럼 라이트닝 데미지가 알아서 타켓들을 타고 가기에 첫 대상만 우클릭 하면 됨
     하지만 퓨리마는 퓨리가 원뿔형태의 느낌이 강해서 딜을 잘 넣으려면 자리를 잡아 줘야함
     라스마는 에테타이탄경우 쓸 경우 1개만 있어도됨 개이득

  2) 퓨리마는 원거리 공격이라 아무래도 생존 / 지형 / 변수 / 깡딜셋팅 등에 유리함
      라스마는 근접캐들이 갖는 고질적인 문제(생존, 패힛, 결빙 등등 )를 가지고 있음
      허나 닷지3형제의 상향으로 어느 정도 개이득

총 평 : 기존의 라스마는 취향으로만 타는 예능캐에 가까웠으나 이제는 퓨리마 / 라스마 취향에 따라
  
          근딜 / 원딜등 선택이 가능해짐

라스마의 무기 논의 점

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임

라스마는 과연 창을 써야함? 아니면 자벨린으로 써야함? 알아보기 위함임

실험은 에테 메트리얼 스피어작 죽숨 vs 에테 구타이탄 / 신타이탄 + 불사조 기준임

(참고로 불사조 화염폭풍 이제 거슬리는거 없음!)

일단 주력 스킬 데미지만 본다면 3중에 신타이탄의 라깎 때문에 신타이탄이 가장 높음

허나 물리데미지 면에서는 신타이탄이 가장 낮음 - 라이트닝이뮨 몹의 대처(물리딜)가 가능 낮음

고로 개인적인 주력으로 본다면 죽숨 vs 에테 구타이탄&불사조 가 될것임

죽숨창을 선호하는 분들의 주장은 높은 물리데미지 + 쌍흡 인데

사실 물리데미지는 에테 구타이탄&불사조랑 차이가 거의 없음 

에테 메트리얼 스피어 죽숨기준 2500 가량 정도 나옴

에테 구타이탄&불사조 기준 2300 가량 정도 나옴

이유가 뭐나면 불사조에도 최대 400% 증뎀이 붙기 때문임

최종적으로 두 셋팅의 큰 차이점만 보면

죽숨 : 창이 가진 조금 더 긴 공격 사거리 / 물리딜 +200가량 / 마흡7% 

자벨자벨린이 가진 더 여유로운 공속 / 방패를 듬으로써 블럭 가능 /
         속죄오라(피마나 걱정X) / 스킬레벨 1 / 이속30%

이정도로 볼 수 있음

실험이 부족해서 확정 내리긴 어렵지만 개인적인 결론으로는 
후자가 융통성 면에서 나아 보이긴 함 / 전자는 창쓰는 가오가 나서 멋짐

결국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긴 한데 레더 시작하면 룬하나가 아까운 시점에서

이렇게 미리 알아보고 방향성을 잡아 놓고 파밍하면 도움 될것 같아서 써봄

개인적으로는 레더 열리면 퓨리마는 넘 사골이라 지겨워서 라스마로 초반 즐기다가 

무지성 카생 멀티 활마로 끼적 댈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