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햄딘으로 할수있는 모든 세팅을 다 해봤어요. 

그중에 위 사진 처럼 매찬 포기하고 포포몬스형 딜에( 큐브넣고 16-16K) 극방어 세팅이 가장 즐거웠어요.

패캐 125 패힛 86 유지 하면서 마나통, 피통, 올레 다 챙기는거 참 빡쌨지만 남들 쓰지 않는 비선호 템들을

싸게 사서 조립하니 아주 좋은 효율이 나왔어요.

그러다가 이제 래더하드코어만 한답니다.

하드코어에 와서는 실속형 기존 국민세팅을(샤코,마라,스피릿,오심,발카,배추,스웹,수수) 버릴 수가 없었어요. 

왜냐 ? 국민 세팅인 이유가 효율이 최고니까요. 매찬을 버리면 아무래도 파밍의 즐거움도 사라지고

더군다나 하드코어는 유닉 템들이 가치가 꽤나 높거든요.





그러다가 저렙 때 젖소부츠를 득 해서 신었어요. 이제는 레벨도 96이 되어가고 그에 따라 템들도 다 종결인데 

저 젖소 부츠를 벗을 수가 없는거예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92레벨 이상의 수수+샤코 햄딘은 이 젖소 부츠가 종결템이라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다른 부츠들과 다 비교를 해도 젖소부츠 보다 부족했어요.

배추의 50% 매찬은 92레벨이 되는 순간 필요가 없어졌어요.  

수수 92 + 샤코 50 + 젖소 25  이러면 167이 되니까요.  

매찬 167 = 유닉 2배. 누구도 유닉템 1.99배 드랍을 원하진 않을거예요.

이 게임은 숫자강박 게임이니까요.  그래서 매찬 167 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167을 넘길 필요도 없다 생각해요. 

넘는 매찬 그 자리에 다른 옵션을 넣는게 좋겠다 생각하신다면 이 젖소가 최고였습니다.

배추보다 젖소가 민첩으로 피통 득을 보고 이속도 5% 더 좋았어요. 사실 이속은 무의미 하지만요.

물부츠를 신고 스몰로 매찬 메우면 어떨까 하고 계산해 보았으나 결론은 젖소부츠가 짱짱이었어요. 

정말 끝장나는 레어부츠가 아닌이상 이 젖소 부츠를 이길 부츠가 없었어요. 

이 젖소 부츠는 분명 다시 생각해봐야하는 아이템이라 생각해서 글 써봅니다.

아 그리고 하드코어를 하다보니 샤코에 재미있는 주얼을 박았어요





방어 + 힘 + 올레 + 라레  주얼이 떨어졌길래 생존을 위해 샤코에 박고, 저 힘 덕에 메이지 수수 대신

더스크 수수를 입었어요.  팔라는 신성한방패 때문에 방어가 굉장한 유옵이에요.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 보이십니까 ㅎ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벤형들 ~   

그냥 초반에 쓰기 좋다 정도였던 젖소부츠.  이 젖소부츠에 대한 형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