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 무기 휠윈드 연타수 제한때문에 짜증나는 분들 많을겁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양손 무기는 정말 감성 아니면 못쓰는 상황이 되었으니까요. 

처음에는 이거 좀 빨리 고쳐주지 뭐하나 생각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보니 이게 단순한 버그가 아닌것 같습니다. 
휠윈드 적용의 메커니즘 문제라 이걸 고치려면 휠윈드를 다시 예전방식으로 롤백하는 방법뿐인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실제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만약에 제 추측이 맞는다면
양손을 고치기 위해 휠윈드를 롤백하면 몇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분명 과거의 단점들도 다시 따라올겁니다.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지금 방식을 그대로 둔채 양손무기를 살릴 방법이 뭐가 있을까..
의외로 간단하면서 쓸만한 방법이 있습니다. 

디아2의 지존룬이죠. 
조드룬이 들어가는 죽숨과 집착을 조금 손보는 겁니다. 
조드룬이 어떤 룬입니까?
분명 가장 희귀한 룬임에도 불구하고 큰 쓸모가 없어서 대우가 별로인 룬이지 않습니까. 
이걸 자기 가치에 맞게 올려주는 겁니다. 

죽숨은 다른 옵션을 그대로 둔채 
언데든 상대 200추가 증뎀-> 악마, 언데드 상대 400증뎀추가. 
그리고 검과 활을 제외한 모든 무기(석궁은 가능)에 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그러면 악마, 언데드 상대로 실상 800증뎀인데 너무 오버스펙 아니냐?
아닙니다. 
그래봐야 한손고뇌와 10%정도 차이가 날뿐이며 양손은 5연타가 최대란걸 생각하면 실질적으로는 고뇌쌍수에 밀립니다. 
그렇다해도 선택지는 충분히 될수 있다 봅니다. 양손 감성이 있으니까요. 

덩달아 다른 캐릭도 살아납니다. 
양손 무기에 최적화된 변신드루. 
변신드루의 주무기는 폴암이나 해머 아닙니까? 죽숨 폴암이나 망치. 
죽숨이 버프되면 멸종해가는 변신드루도 훨씬 늘어날겁니다. 

그리고 활에는 불가능하고 석궁에만 제작이 가능하게 만들면,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석궁마도 살아날겁니다. 
그랜드 신뢰와 콜로서스 죽숨의 2파전이 될수도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죽숨만 버프하면 그러니까 집착도 같이 버프해야 되는데 이건 뭐 바바 게시판에서 다룰 내용이 아니니까요. 
그래도 조금만 구상해보자면 현재 옵션중에 쓸데없는걸 한두개 빼고 대신 화염기술, 냉기기술, 번개기술+1~3정도 달아주면 쓸만해질겁니다. 

혼자만의 바람이긴 하지만, 블리자드에서 요정도만이라도 좀 고쳐줬으면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