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125패캐 피질슴딘을 하고 있었는데, 기동성과 안정성에 만족했었지만, 아무리해도 부족한 열의딜(카우방이 힘듭니다)과 5막 성채처럼 동물계열이 섞여서 나오는 경우 애매한 상황을 종종 마주칩니다. 그래서 솔플을 전제하고 열의를 극적으로 올리고 125패캐 피질슴딘과 같은 안정성을 올리는 방향으로 세팅을 해봤습니다.

2.  장비세팅
 1) 머리, 방패 : 꿈
 2) 갑옷 : 수수
 3) 주무기 : 페블베이스 불사조-피질슴딘에서 방패로 있던 불사조를 무기쪽으로 옮겼습니다)
 4) 장갑 : 20공속 강타장-불사조는 공속이 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공속을 장갑에서 가져옵니다. 더블어 강타가 없으면, 보스 잡는게 너무 힘듭니다)
 5) 벨트 : 스웹
 6) 목걸이: 20광패목
 7) 반지 : 칠흑서리+패캐듀얼링
 8) 신발 : 취향 -선혈기수 or 번저포함 레지부츠 -(충분한 레지가 있으면 선혈기수/고블린이 좋지만, 번파참 사용으로 인한 마이너스저항+85저항 맞출려면 거의대부분 경우 번저가 포함된 부츠를 껴야 맞출수 있습니다. 화염저항은 불사조의 화염흡수, 냉기저항은 칠흑서리에 냉기 흡수가 있어서 풀레지가 나오지 않아도 안정적입니다)
 9) 스왑무기/방패 : 3천주+속죄 셉터 소집/ 영혼

3. 스킬 세팅
 1) 전투기술: 천상의주먹M, 신성한빛줄기M
 2) 공격오라: 소집 사용후 선고25 렙업할때마다 광신
 3) 방어오라: 번개저항M, 구원M

4. 용병세팅 -1막 활용병 폭발화살 2막 용병(취향에 따라 위세or조준)
 1) 투구 : 치료
 2) 갑옵 : 명굴
 3) 무기 : 신뢰-페블에 20공속이면 5프레임이 나오고, 용병신뢰 사용시 4프레임이 나옵니다. 무공

5. 운용법
 1) 주무기 사용시 : 열의+선고광신 세팅하고 피스트 한번 씩 날리면서 근접한 경우 열의딜 넣는식으로 피스트와 열의를 섞어서 딜을 넣습니다. 50패캐로 전투시 간이로 쓸만한 텔포속도가 나옵니다.
 2) 스왑무기 사용: 피스트+선고, 85패캐로 보다 빠른 텔포를 이용해 이동시 사용합니다. 피스트(천상의주먹) 딜도 솔플 기준 약하지 않아 4막 카생처럼 동물몹이 없이 몹이 모여 있는 경우 주무기 사용시 보다 나은 효율이 나옵니다.

6. 장/단점
 1) 장점
   (1) 죽을일이 잘 없다 : 번개저항을 85까지 맞췄다는 전제하에 솔플시에 크게 딜이 들어오는 경우가 없고(화염과 냉기는 흡수옵션) 모든 모드에서 속죄오라가 상시 발동되어 있어서 안정이 높습니다.
   (2) 올라운더 : 그리고 어쨌든 드림딘 세팅으로 솔방에서 어떤경우든 충분힌 딜이 나오고, 특별한 어려움 없이 모든맵에서 여유로운 사냥이 가능합니다.
 2) 단점: 
   (1) 125패캐 피질슴딘과 비교했을때, 패캐가 낮아서 느립니다. 스왑시에도 피스트 86패캐를 맞추지 못해, 피스트 가 다소 느립니다.
   (2)) 활용병이 약해서 컨트롤에 신경 쓰지 않으면 죽는다. 2막 용병사용시 평균적인 수준이 되었습니다. 다만 방치하면 죽습니다
   (3) 보스딜이 약하다. 

***팔라딘을 하다 보면 어느것하나 완벽한 세팅은 없고 각자 장점과 단점이 있어서 자기 취향대로 변화시키는 맛이 있는것 같습니다. 완벽한 세팅은 아니며, 알고보면 이미 이전에 나왔던(저도 2년전에 소개글 썼었습니다.) 세팅이라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서 다른분들도 한번 즐겨보시라고 글 남깁니다. 

변경점 : 빗방을 줄여서 안정성과 근접딜을 더 올리고자, 용병을 무공용병으로 바꾸고 본케는 광신을 씁니다. 사용테스트 결과 우버디아는 열의(8000~9000딜)로 잡을수 있고 빗방도 크게 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