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30 19:44
조회: 95,124
추천: 219
길찾기 스페셜 v1.1제작 Porory,HeoHeo
=========================================== 출처만 남겨주신다면 모드에 묶어서 사용하시거나 수정하셔도 됩니다. 모드 같은 자료는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즐거운 D2R 되시길 바랍니다. 사용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HeoHeo와 공동작업으로 생각보다 많은 내용을 업데이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이번 업데이트는 HeoHeo가 거의 혼자 다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업데이트 내역 보면서 하나하나 설명하겠습니다.
[업데이트내역] - 목표물표시 기본 두께 및 투명도 조정 - 목표물표시 고해상도 텍스쳐 적용 - 목표물표시 개인 설정 지원 -'data/hd/env/porory/beacon/' 폴더에 표시 타입마다 json파일 제공 - 특정 타입 비활성화 방법 해당 타입 json 파일을 삭제 (예: pf_beacon_waypoint.json 파일 삭제) - 색상/두께/불투명도 조절 가능한 텍스쳐 프리셋 지원: "beacon_c{색상번호}_s{모양번호}_o{불투명도}.texture" - 마을 웨이포인트 표시 제거 - 액트1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는 길목 표시 추가 - 액트1 다크우드 출구, 수도원 출구 표시 추가 - 액트3 정글지역 입구 토템에 다음 지역 표시 추가 - 액트3 장기 퀘스트 상자에 퀘스트 표시 추가 - 액트3 허물어진 사원에 퀘스트 표시 추가 - 액트3 하수도의 표시 유형을 던전으로 변경 - 횃불 퀘스트 릴리트, 우버 듀리엘, 우버 이주얼에게 퀘스트 표시 추가 - 빛나는 상자 표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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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물 표시 기본 두께 및 투명도 조정 기존의 목표물 주변에 생기는 과녁모양 이펙트의 두께가 너무 과하다,이질적이다 하는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모양을 시도해보다, 보다 얇지만 가시성은상당히 보존되는 형태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목표물 표시 고해상도 텍스쳐 적용 DecalDefinitionComponent(이하 Decal)의 큰 단점 중 하나가 512x512 텍스쳐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기존 방식으로는 가장자리로 갈수록 원이 픽셀 단위로 깨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과녁모양의 텍스쳐를 4등분하여 512x512 텍스쳐로 만든 Decal 4개를 사용하여 마치 1024x1024 크기의 텍스쳐로 만든 것과 같은 해상도의 텍스쳐를 적용하였습니다.
- 목표물 표시 개인 설정 지원 Prefab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목표물 표시 기능을 적용할 파일을 쉽게 관리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효과가 적용된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Before: v1.0, After: v1.1(prefab 적용됨)
- 'data/hd/env/porory/beacon/' 폴더에 표시 타입마다 json 파일 제공 이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의 기능 (색상표 참고) 아래 파일을 편집하면 해당 prefab을 가지고 있는 모든파일에서 일괄적으로 편집이 적용됩니다.
- 특정 타입 비활성화방법 해당 타입 json 파일을 삭제 (예: pf_beacon_waypoint.json 파일 삭제) 따라서 원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위의 파일들 중 원하지 않는 내용을 삭제해버리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웨이포인트에서 효과를 제거하고 싶다면 pf_beacon_waypoint.json을 삭제하면 됩니다.
- 색상/두께/불투명도 조절 가능한 텍스쳐 프리셋 지원: "beacon_c{색상번호}_s{모양번호}_o{불투명도}.texture" 기존에는 waypoint에 표시되는 원 하나를 편집하려면 (투명도나 색상 변경) waypoint와 관련된 모든 json을 열어서 편집해야 했습니다. 이런 방식은 어렵다고 생각되어 투명도나 색상 변경의 경우 텍스쳐파일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시도했었습니다. 하지만 prefab을 통해서 json 하나의 편집이 전체에 반영되게 되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필요한 텍스쳐를 잔뜩 넣어놓고 prefab json 파일에서 색상번호/모양번호/불투명도를 입력하는 식으로 편집하게 하였습니다. (투명도라는대중적인 말을 놔두고 불투명도를 사용하게 된 건 제가 심신미약 상태에서 게시글을 쓰다 투명도가 영어로 뭔지 기억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후회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래 파일은hd/env/porory/beacon/pf_beacon_waypoint.json 입니다. "diffuseMap":"data/hd/env/porory/beacon/texture/beacon_c07_s01_o25.texture", 위 내용 중 _c07_s01_o25 가 중요합니다. ■07번 색상번호를 가지며 01의 모양을 가지며 불투명도는 25% 의미는 beacon_c{색상}_s{모양}_o{불투명도} 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걸 ■09 색상번호, 03 모양, 불투명도 75%로 변경하려면 "diffuseMap":"data/hd/env/porory/beacon/texture/beacon_c09_s03_o75.texture",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해상도 파일 4개를 사용하여 고해상도 마냥 위장했기 때문에 4개를 찾아서 바꿔주셔야 합니다. 하나만 바꾸면 1/4원만 변경됩니다 모두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각 색상과 모양, 불투명도의 자세한 설명에 대해선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pf_beacon_waypoint.json 내용>
- 마을 웨이포인트 표시 제거 말 그대로 웨이포인트 표시를 제거했습니다. - 액트1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는 길목 표시 추가 - 액트1 다크우드 출구, 수도원 출구 표시 추가 - 액트3 정글지역 입구 토템에 다음 지역 표시 추가 - 액트3 장기 퀘스트 상자에 퀘스트 표시 추가 - 액트3 허물어진 사원에 퀘스트 표시 추가 - 액트3 하수도의 표시 유형을 던전으로 변경 - 횃불 퀘스트 릴리트, 우버 듀리엘, 우버 이주얼에게 퀘스트 표시 추가 스크린샷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여하튼 표시 달아놨습니다 - 빛나는 상자 표시 추가 ======================================================== 대량의 texture를 넣게 되어 용량이 좀 커졌습니다 (압축률은 높아서 압축파일의 용량은 크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텍스쳐를 지워주면 용량이 확 줄어드니 용량 걱정 되시면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텍스쳐 경로: hd/env/porory/beacon/texture/ ======================================================== QnA Q: 액2는 못하나요? A: 액2는 길목의 preset을 찾지 못했습니다. 찾을 수 있는 분이 있으시면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소환술사 원 보이는 거 웨이 위치에서는 못하나요? A: 못합니다. 보이기 시작하는 범위에 제한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경우에도 먼 거리에서 보이게 하지는 못합니다. Q: 대상 위치에 호라드릭 라이트를 넣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추가하고 싶은 pf_beacon_xxxx.json에 호라드릭 이펙트를 넣으면 됩니다. Q: 이전 글에서 올렸던 화살표로 표시되는 것도 올려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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