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R의 아이템이름의 출력순서는 고정되어있는 부분(아마도 하드코딩?)과, json에서 읽어와서 출력되는부분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름의 출력은, (색상)이름 으로 설정되어있고, 만약 줄바꿈이 있는경우 위쪽으로 붙습니다 (줄바꿈기호=\n) 



그렇기때문에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실제로는 글자 출력부분이 써클릿\n뼈의 써클릿 이런식으로 적용되기때문에 중간에 * 를 집어넣고 색상을 끼워넣으면 써클릿 *\n뼈의 써클릿 이러한 식으로 처리가 되게됩니다. 판매 가격 또한 동일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레어아이템의 접두/접미를 모두 찾아 노란색으로 칠해주었는데요, 이렇게 처리하게되면 문제가 몬스터의 이름과 접두/접미사를 함께 사용하는 부분이 있어서 일부 몬스터의 이름이 노란색으로 출력되게 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작업하다보니 다른곳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ui.json에 존재합니다

  {
    "id": 1718,
    "Key": "RareFormat",
    "enUS": "%0 %1",
    "koKR": "%0 %1",
  },

이 부분이 접두/접미사를 출력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색상을 적용하면 레어 아이템에 접두 접미사가 모두 노란색(ÿc9) 으로 적용되게 되는것입니다.

  {
    "id": 1718,
    "Key": "RareFormat",
    "enUS": "ÿc9%0 %1",
    "koKR": "ÿc9%0 %1",
  }, 

이제 써클릿 *\n뼈의 써클릿이러한 포맷으로 출력이 될것입니다.

다만 이렇게 사용 하게 되면 크래프트아이템(주황색)도 일괄적으로 노란색으로 적용되는데요, 접두 접미사를 레어와 공유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을 보시면 당연히 매직아이템의 포맷도 변경이 가능하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
    "id": 1714,
    "Key": "MagicFormat",
    "enUS": "%0 %1 %2",
    "koKR": "%2 %0 %1",
  },

인게임과 비교해보면, %0=접두사, %2=접미사, %1=아이템 인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D2R 한국어 번역에서 접미사가 맨앞으로 온 것은, 구디아2에서는 [스몰 차암 오브 덱스터리티] 처럼 원래 매직 접미사인 [of Dexterity] 를 그대로 사용했었지만 레저렉션에서는 [민첩의] 로 변경되면서 출력되는 순서가 변경 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력순서를 수정하지않고, 레저렉션에 구디아2 번역만 교체를 하시는 경우
[코럴 스몰 차암 오브 덱스터리티] 로 나오지않고, [오브 덱스터리티 코럴 스몰 차암] 로 출력되게 됩니다.
따라서, en판과 동일하게 "koKR": "%0 %1 %2", 로 수정하셔야 원하는 순서대로 출력이 되는것입니다.

또한 이부분도 아이템이름에 *를 입히는경우 *뒤쪽색상이 모두 변경되기때문에, 여기에도 색상코드를 입혀주시면 좋습니다

  {
    "id": 1714,
    "Key": "MagicFormat",
    "enUS": "ÿc3%0 %1ÿc3 %2",
    "koKR": "ÿc3%2 %0 %1ÿc3",
  },

그리고, 매직아이템이지만 접두만 or 접미만 있는경우도 따로 선언되어있으므로 이 부분도 색상을 입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id": 26775,
    "Key": "ItemNameMagicFormatPrefixOnly",
    "enUS": "ÿc3%0 %1ÿc3",
    "koKR": "ÿc3%0 %1ÿc3",
  },

  {
    "id": 26776,
    "Key": "ItemNameMagicFormatSuffixOnly",
    "enUS": "ÿc3%0 ÿc3%1ÿc3",
    "koKR": "ÿc3%1 ÿc3%0ÿc3",
  },


사실 위 내용은 제가 만든 스킨에는 한참전부터 적용되었던 부분입니다.
다른분이 작업하신 대부분의 스킨이 제가 작업해둔 ui.json을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이 모두 해결된 상태 입니다만,
밑바닥부터 새로 만드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