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기존 비전의 전유물이였던 마인이

비르셋을 착용하면 룬에 따라 모든 피해가 룬속성에 따른 피해로 들어가게 개편.

(현 빔이 속성 제멋대로 나간다던가, 처음 비전파열 데미지가 화염으로 들어가는 등 자잘버그 있음)

고로, 법시체들은 마인을 굳이 비전으로 국한할 필요가 없어졌기에 입맛대로 취사선택 가능

각 속성별 마인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고 강점이 무엇인지 소개하고자 함




1. 화염

1-1 관련패시브


발화 :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3초간 치명타 맞을 확률 6% 증가 (파티적용)

화염피해를 받은 몸이 불타는 이펙트를 띔. 모든 파티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디버프.



1-2 강점


마인 상태일때 파괴광선의 압도적인 범위로

몹에 발화 디버프를 입히는건 코파는것보다 쉬움.

현재 아이템중 화염속피가 달린 아이템(마수, 잉걸불)의 사기성으로 화염속피를 땡기기도 좋고

마인 쿨일때 쓸수 있는 스킬의 바리에이션이 효율이 좋음. (에폭, 점화)


1-3 세팅 고려시 괜찮은 아이템

* 산키스의 불타는 도끼 (도끼. 화염속피 20%)
* 초토화 (철퇴. 화염속피 20%)
* 잉걸불 외투 (가슴. 화염속피 20%. 자감)
* 마수 (장갑. 화염속피 20%)
* 불새의 눈 (마력원. 화염속피 20%)
* 거울공 (마력원. 마력탄x3. 점화와 궁합이 좋음)
* 삼중구 (마력원. 화염속피 10%)

* 안다리아의 두개골 (투구. 속피 20%. 이하 모든 속성 공통이라 생략)
* 요르단의 반지 (반지. 속피20% 역시 이하 생략)


1-4 총평

우월한 속피 혜택으로 네가지 속성 중 가장 강함

땡길 수 있는 속피가 많다보니 강화마인의 20% 곱연산 혜택을 많이봄.

보통 현자타임이라 불리는 마인 쿨타임을 괜찮게 넘길 수 있는 에폭과, 점화의 존재가 가장 큰 강점.

발화 패시브 역시 솔플, 파티플에서 성능이 뛰어남



1-5 영상

 

솔직히 안봐도 됨. 걍 찍어봤음





2. 냉기

3-1 관련패시브


냉혈 : 공격으로 오한을 느끼거나 빙결된 대상에게 주는 모든 피해 10% 증가 (파티적용)



3-2 강점


비전은 시간유동 패시브를 써야 적의 속도가 느려지지만,

냉기는 속성 특유의 성격으로 때리기만해도 이속감소의 효과가 있다. 오오..

냉기마인의 공격이 스쳤던 모든적에게 냉혈 패시브의 10% 추가 데미지로 버퍼로서의 입지상승.


또 냉기 관련 아이템 중 특수효과를 가진 아이템이 많은데,

푸른 서슬의 주위 적 밀려남이나. 서리불꽃, 설한풍의 보조 옵션이

광역으로 적을 쓸어담는 마인에게 꽤나 큰 효율을 보여줌을 발견.


  
설한풍은 적이 냉기피해로 죽을때마다 일정 확률로 서릿발이 시전되는데,

마인의 막타 캐치능력이나 압도적인 범위로 잘 활용하면 사냥이 무척 편해짐.

그런 면에서 딜+메저+버퍼로서의 입지가 다른 원소에 비해 뛰어나다고 볼 수 있음.



3-3 세팅 고려시 괜찮은 아이템

* 우타르의 포효 (도끼. 냉기속피 20%)
* 푸른 서슬 (도검. 냉기속피 20%)
* 서리불꽃 (장갑. 냉기속피 15%. 일정 확률로 감속 대신 빙결)
* 설한풍 (마력원. 냉기피해로 적이 죽으면 서릿발 발동)


3-4 총평

패시브도 좋고, 딜도 안꿀리고, 속피 달린 템도 적당하고.

잘 활용하면 딜+메저+버퍼로서의 위치가 다른 원소에 비해 뛰어나고, 자체 감속효과로 안정성이 증대.

단점으론 냉피템 드랍율이 더럽게 낮고, 마인 제외 냉기스킬 자체의 데미지가 종범이라 마인 쿨동안 손빨 가능성 농후


3-5 동영상

 

빔이랑 비전폭발(1번키)이 가장 예뻐서 찍어봤음. 역시 안봐도 됨


3. 번개

3-1 관련패시브


마비 : 번개주문으로 피해를 주면 15% 확률로 모든 대상 1.5초 기절


3-2 강점

예상치 못한 기절에 라카노트 어리둥절행ㅋㅋ


기본적으로 적에게 지속되는 CC기에 대한 점감이 있지만,

광역으로 끊임없이 들어가는 마인의 파괴광선+비전폭발의 높은 적중계수로

상당히 잦은 빈도로 적들에게 패시브를 통한 광역기절을 끼얹을 수 있음.


3-3 세팅 고려시 괜찮은 아이템

* 오딘의 아들 (한손 철퇴. 번피 20%. 체라)
* 천둥신의 박력 (허리띠. 번피 15%)
* 폭풍 까마귀 (마법사 모자. 번피 20%. 화염구체 발사)
* 삼중구 (마력원. 번피 10%)


3-4 총평

번개스킬 자체가 시망이라, 쿨 동안 딱히 쓸 기술이 없지만

직접 마인으로 마비 패시브를 활용해보니, 기대 이상으로 기절이 많이 터지고

때때론 광역 슬로우를 가지고 있는 냉기보다 사냥 안정성이 좋았음.


3-5 동영상

 

보던지 말던지.


몹 덩치가 커서 그런데, 기절이 상당히 잘 터지는걸 확인 할 수 있음


4. 비전

4-1 관련 패시브


시간유동 : 비전피해를 입은 적 2초동안 이속 80% 감소.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엄청 좋은편) 딜에 허덕이는 법사가 다른 패시브를 제치고 넣기엔 성능이 애매.

그래도 모든 비전피해에 스치기만해도 적용되고 압도적인 성능으로 추후 나올 pvp에서 끔찍한 패시브가 될듯


4-2 강점



호신부甲

다른 목걸이에는 볼 수 없는 최대 비전속피 25%의 위엄에

보조속성이 주스킬 '비전보주 - 공전보주'의 데미지 열화판. 

공전보주가 똑같이 15m 범위에 381%의 피해인것을 고려하면

이 호신부의 존재로 비전마인은 타 속성에 비해 근접딜링이 압도적으로 좋음.


4-3 세팅 고려시 괜찮은 아이템

* 달빛 호신부 (목. 비전속피 25%)
* 오르페우스의 손짓 (마법봉. 비전속피 20%. 감속지대 쿨 감소)


4-4 총평

패치 후 딱히 상향받은 것도 없고, 타 원소에 비해 특출난 강점은 없지만

호신부 하나만 믿고 간다!






각자 원소별 강점이 있고 특성도 각양 각색이니,

자신에게 맞는 마인을 타길 바람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