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불사 패시브와 아카라트-선지자 룬에는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을시 부활' 이라는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분들이 불사패시브를 사용하고계시진 않은데요, 이 글에선 불사+선지자의 1젠 3몫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스킬설명입니다.

 

 

불사의 경우 발동되었을때 5초간 무적과 짭선지자로 변신하며(모습은 선지자로 변하지만 공35%증가, 처생8만증가)

 

내부쿨이 1분동안 돕니다. 쿨감에 영향을 받지 않으나 죽었을 경우 쿨타임이 리셋됩니다(!!!)

 

 

선지자의 경우 쿨 90초, 지속20초로 발동되었을때 생명력을 전부 회복합니다. 죽어도 리셋되지 않으나 쿨감의 효과를 받습니다.

 

 

 

 

두 부활효과는 중복으로 적용이 되지만, 선지자로 변신해 있을경우 선지자의 부활효과인 피회복이 발동되는것이 아닌 불사의 5초무적+짭선지자 효과가 먼저 발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지자의 부활효과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생기죠. 불사는 무한지속에 내부쿨만 존재하지만 선지자는 변신중에 죽어야만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입니다.

 

아크칸셋팅과 같이 무한변신이 가능한 경우엔 상관이 없지만 비아크칸 유저의 경우 선지자 룬의 효과가 많이 바래기 때문에, 아카라트를 극딜과 생존용도로 쓰시는분들은 먼저 불사효과가 발동한 뒤 불사 쿨이 돌고 있을때 선지자를 사용하시면 거의 무한으로 부활을 하실수 있습니다.

불사로 살아난 5초-> 불사쿨 55초, 선지자가 커버해주는 20초동안의 안정 ->불사쿨 35초, 그리고 포션과 회복기로 조금 뻐겨주시면 불사 쿨이 다시 돌아옵니다.

 

생존시 올바른 사용순서는

1. 먼저 포션. 선지자 사용없이 불사로 버팀

2. 불사무적과 처생으로 버티다 선지자 변신

3. 선지자가 풀린 후 선지자와 불사 모두 쿨이 돌고 있을때 포션으로 공백을 버텨줌

 

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불사의 공격력35%증가와 아카라트의 공격력35%증가는 중첩이 됩니다. 5초간의 극딜을 원하신다면 동시에 써주셔도 좋습니다.

 

 

 

불사 참 좋은 패시브입니다. 특히 셋팅이 전부 갖춰지지 않은 분들의 경우 강인함-공격력의 밸런스가 무너질수밖에 없는데, 불사는 공격력에 좀 더 투자를 하고 부족한 강인함을 메꿔주는 패시브입니다. 한번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