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게에 쓴적이 있는데 못보신 법사님들이 계신지 몰라 팁게에도 남겨봅니다.

이 글은 워봉없이 , 워봉만큼 효율이 나오는 극쿨감마인을 셋팅한것으로써

비루하나마 법사분들께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그냥 쿨감이 아닌 극쿨감이 되어야만 효율이 나오는점 말씀드립니다. (극쿨감 = 69~72%)

패치후 제작이 쉬어졌기에 올려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법게에 쓴글을 옮기겠습니다.

패치전에 쓴 글이라 다소 어색한부분은 양해해주시길.

 

극쿨감마인법에 대해서 많은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여기서는 극쿨감마인셋팅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일단 극쿨감 셋팅은 정형화되어 있으며 (비취부두와 비슷)

대부분 제작템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엄청난 재료와 마부비용을 감당해야 합니다.

또한 극쿨감셋팅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야만 워봉과 견줄수 있습니다.

워봉에폭법과 극쿨감마인법은 각자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혼합하여 쓰기도 합니다.

 

워봉이 없는분이 그만큼 효율을 뽑을수 있을 뿐더러

워봉을 득하면 에폭셋팅하기에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 글은 단락별로 나눌것이며 가장 큰 이유는 이미지가 5개밖에 안들어가네요 (쳇)

 

 

일단 극쿨감을 하기 위한 정형화된 셋팅을 말해보겠습니다.

 

 

1. 보른검 (쿨감10%) + 보른어깨(셋효과 10%) = 20%

2. 비르장갑+비르갑옷+비르다리 (비르마인셋 조건)

3. 오길드 투구 + 오길드 손목 (원피감,정피,정피감), (안다와 팔씨름 조합도 가능하나...이건 나중에)

4. 크림슨 허리 + 크림슨 발 (셋효과 10%)

5. 마력원 (8%)

6. 목걸이 (8%), 요르단 (8%), 왕실 (8%)

7. 패시브 환기 (20%)

8. 정복자 (10%)

9. 비르 장갑 (8%)

10. 투구 소켓 (12.5%)

 

음.. 빼먹은거 없나.. 대충 이런식으로 극쿨감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반지와 목걸이등 장신류에서 쿨감을 가져오면 필연적으로 극확,극피를 포기하기 때문에

이것은 쿨감 안하시는분도 많습니다. 여기서는 극쿨감이기에 포함시켰습니다.

 

 

 

일단 제 프로필 사진입니다

 

 

 

뛰어날것도 없는 그냥 보통의 프로필..

프로필딜이 100만이 넘는분들도 많으십니다만.. 여기서 저는 더 올리는게 힘들더군요.

저도 완벽하게 완성은 아니지만 대충 극쿨감마인으로 프로필 딜은 이정도겠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임내에서는 이렇게 반영됩니다.

 

 

 

이 스샷은 유리대포와 확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복자 렙을 무시할수 없기 때문에 정복자렙이 다소 낮으신분들은 이보다 낮은 수치를 가지시게 될것입니다.

또한 유리대포대신 흐리기를 쓴다거나 확고대신 원소조합을 쓴다거나 하는 부분은

후에 다루겠습니다.

(저도 사실 목걸이에 골치를 썩고 있습니다. 내성목걸이중에 그나마 쓸만한 것으로 넣었습니다)

대충 이정도의 스펙이 가능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무한제작과 마부의 세계로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일단 쿨감셋팅 중에서 "보른" 템을 어떻게 제작하고 만족할지 살펴보겠습니다.

 

 

1. 보른검

 

 

 

보른검을 제작해서 뽑으실때는 이것을 생각하세요

 

1. 지능 (수치 높으면 좋지만 굳이 이것때문에 다시 제작하는건 힘듭니다. 붙어만 있으면 오케이)

2. 홈 (무기의 기본이죠)

3. 쿨감 10% (9%도 타협하면 안됩니다. 최대한 높여야 나중에 만족하게 됩니다..파이팅)

4. 무기데미지 (2200을 넘겨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5. 처생 (붙으면 정말 감사하지만 안붙어도 어쩔수 없습니다. 이는 그냥 옵션...)

 

정리하면 보른검을 뽑았을때

지능, 홈, 쿨감10%, 무기데미지가 높아야 하며 이중에 하나가 탈락하면 마부로 커버할수 있어야만 합니다.

지옥의 제작으로 보른검을 뽑아보시길!

법게에 보른검 검색하면 많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보른 어깨

 

 

보른 어깨는 일단 지활이 있어야 하죠.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쿨감이니까 당연히 8%의 쿨감도 붙어야 하죠.

그리고 나머지 한부위.. 저는 올저를 추천합니다.

최종셋팅까지 생각하고 강인함을 생각했을때 어깨에서 올저를 뽑는게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인법이기에 스킬피해를 붙일 이유가 전혀 없죠.

 

굳이 올저가 아니라더라도 타부위에서 이끌어 낸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일단 지능/활력/쿨감8%가 될때까지 보른어깨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제작 지옥중 가장 열받게 하는 것은 바로 오길드 투구입니다.

이번에는 오길드 투구와 손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오길드 투구

 

 

타협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지능/활력/극확6%/홈 이 있어야 합니다.

극쿨감 셋팅에 있어서 활력이 부족하게 되는데 여기서 750의 활력을 포기해서는 안되죠.

게다가 지능과 극확6%는 포기할수 없는 부분이며

쿨감 12.5%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홈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길드 투구는 "올저"가 기본옵션이기에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는것을

뽑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이게 바로 제작지옥이죠.. 후후후..

 

부지런히 폐지줍는 심정으로 레어먹고 분해하는겝니다.

 

2. 오길드 손목

 

 

오길드 손목은 다음이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속성피해/지능/활력/극확

 

이것을 최대한 땡기면서 더욱 더 욕심부리면 보조옵션의 근피/원피감을 붙이시길 바랍니다.

보통 미지의 수정이 부족해서 제작에 난항이 있었다면 드디어 이번에는 파란템의 압박이

여러분에게 다가갑니다.

 

정말 힘들다면 보조옵션은 포기하시고 속피/지능/활력/극확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투구와 손목은 저는 무조건적으로 오길드를 추천하지만

안다투구+팔씨름 조합도 충분히 좋습니다.

 

다만 안다투구에 제가 태클을 걸면 극확과 홈을 공존시키기가 너무나도 어렵고

활력도 없어서 최종셋팅에 난항을 겪게 됩니다.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오길드 투구가 끝났고....

 

 

비르3셋에 대해서는... 사실 템이 점지해주는 것이기에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3개 소개해드리고 정리하겠습니다

 

 

1. 비르장갑

 

 

비르 장갑에는 지능,극확,극피,쿨감이 있는게 역시 좋죠.

하지만 마음대로 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극쿨감셋팅이기에 어떻게든 쿨감 8%를 챙기시고 나머지를 노리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겜블을 손에 집중해서 겨우 먹었습니다.

뭐..그 과정에 서리장갑이라던가 마수던가 지겹도록 나왔지만...

 

 

2. 비르갑옷

 

 

저도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마음같아서는 지/활/3소켓/올저(or방어)를 하고 싶은데

극확이 기본옵션이라 힘들죠. 이거 말고도 지/활/극확1%/3소켓이 있는데

저도 연구중입니다. 일단 이게 처음에 먹은거고 정이 있어서 쓰지만 상급은 아닙니다.

어떻게든 좋은거 득하시길 바랍니다

 

3. 비르다리

 

 

 

지/활/2소켓/올저(or 방어도)

 

가장 좋은것은 지/활/2소켓/방어도(500)대 입니다.

저는 지활2소켓방어(300)과 지활2소켓올저가 있어서 실험중입니다.

이론상은 그래도 방어가 좋지만 실전에서 보면 올저가 차라리 낫다고 느끼는 부분이 적지 않아서요

 

하지만 방어도가 500이 넘으면 무조건 방어가 좋은겁니다.

여기서 최대한 지/활을 챙겨주는게 셋팅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처생을 꼬옥 챙겨주세요... 처생! 처생!

 

 

크림슨 허리와 발을 보도록 하죠.

 

1. 크림슨 허리

 

 

크림슨 허리에서 최대한 강인함을 끌어와야 합니다.

즉 지/활/올저/방어를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재료 모읍시다.

그리고 또 한가지...

허리에서만큼은 제작이다보니 "처생"도 챙겨야 합니다. 마인법 특성상 처생은 생존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비르 바지에서도 처생이 있어야만 하지만 제작이 아닌지라..언급은 안했습니다.

일단 처생을 신경써야 해요.

높은 지/활/올저/방어/처생을 향해 제작지옥으로 들어갑시다.

 

2. 크림슨 발

 

 

 

발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강인함을 이끌어내야합니다.

당연히 지/활/올저/방어가 되야 합니다만..

여기서 저를 고민하게 한것이 이동속도 12%입니다...

 

정복자 렙으로 이속을 25%까지 맞추는데 이속 12%를 없애고 올저를 넣으면

이속에 만빵 투자해야 하며 그만큼 지능이 감소되거든요.

사실 이 신발 말고도 지/활/올저/방어가 있습니다만...

몇번의 실험끝에 저는 그냥 이속 12%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지능 올리는게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속 12% 대신 올저를 넣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열심히 재료를 모아서 만든 다음에 실험결과 부탁드립니다.

 

3. 반지 (요르단)

 

 

 

이건 드랍템입니다.. 그냥 쿨감 8% 붙이세요..

여기서 쿨감 8%는 딜손해가 너무 막심해서 극피나 극확을 붙이는게 현재 정설입니다만, 이 글은 어디까지나

극쿨감을 조건으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쿨감을 붙이라고 말씀드릴수 밖에 없네요....

 

 

4. 반지 (왕실)

 

 

 

왕실은 공속/적생이 기본옵션입니다. 하아.. 큰 산입니다.

여기에 쿨감을 붙인다는 것은 극확이나 극피 하나를 포기해아 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왕실 옵션이 잘 떠주는것도 운이기 때문에..

정말 왕실 반지 5개 이상 득할 각오로 큐브런을 해야 합니다.

제작지옥에 이어서 큐브노기까지.. 정말 수라의 길이네요.

저는 운좋게 8% 쿨감 반지가 나와서 극피로 마부해버렸습니다.

 

1. 마력원

 

 

 

일단 제가 쓰는 마력원입니다. 거울공이죠. 쿨감이 기본옵션이 좋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저는 비마인시에 블랙홀과 마력탄(점화)를 쓰기에 포기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마인시에 무얼할지는 정형화되었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자유적입니다.

 

예를 들어서

 

 

속성피해를 늘리기 위해서 삼중구를 쓴다거나...

하는 부분은 자유입니다.

 

단, 여기서 피해,지능.극확, 쿨감을 최대한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는 여기에 활력을 마부했습니다. 750까지 붙는 곳이기도 하며 아무래도 활력이 부족하면 근접마인으로써 위태로운 순간이 찾아오기 때문이죠.

 

왜 비전마인인데 화피 0%인 점화를 쓰는가?

이게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나중에 또 말할 기회가 있겠지요.

 

 

 

2. 목걸이

 

 

올게 왔습니다.. 하아....

일단 제가 스샷에 올린 목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내성 목걸이로 쿨감있고 지능/극확/극피가 있습니다만...

속피가 없죠 ㅡㅡ;;;

사실 속성내성 목걸이는 스왑용이여야 하는데 ...

 

목걸이는 속피/지능/극확/극피가 가장 좋습니다만, 우리는 극쿨감입니다. 여기에서

하나를 포기하고 쿨감을 집어넣어야 하죠. 눈물나는 희생입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극쿨감을 선호하지 않죠.

 

일단 제가 만족할만한 목걸이가 나오지도 않았고 속피/지능/극확/극피중에서 뭘 포기해야할지도

결론을 못내렸습니다. 아.. 솔직히 말하면 극확/극피는 무조건 챙겨야 하니 사실 지능vs속피가 되었죠.

 

솔플할때는 달빛을 씁니다.

 

제가 원하는 달빛은..

 

속피/극확/극피/쿨감 인데 안나오네요. 꺼이꺼이...

목걸이 부분에 있어서는 저도 불만족스럽지만... 참고만 해주세요.

그밖에 상황에 따라서 각종 속성내성 목걸이를 스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킬편입니다.

 

제가 쓰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패시브부터 봅시다.

 

환기/대담함은 무조건적인 필수조건입니다. 이의는 받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흐리기 vs 유리대포의 싸움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복자 렙도 있고 강인함에 굉장히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기에 유리대포를 쓴다 하더라도

사냥에 지장없을 정도의 강인함을 확보하였습니다.

 

셋팅을 다 하셨을때 강인함에 문제가 있다거나 자주 죽는다 하는분은은 흐리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부위... 저는 확고를 씁니다.

이것을 대체할 만한 패시브는 원소조합, 또는 유리대포or흐리기입니다. (유리대포와 흐리기를 동시에)

 

제 템 조합상 원소조합은 3중첩이 한계고.. 무엇보다 극쿨감마인법을 하면 확고에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뻥튀기죠 뻥튀기..

 

분광으로 방어,올저 올리고 마인으로 뻥튀기하고 거기에 확고까지 뻥튀기.. 이 메카니즘상 포기할수 없더군요.

패시브는 제가 추천하는 것은 다음과 같지만 필수나 그런건 아니니 유동성 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역마(불꽃)과 마법무기(힘의무기)를 이용해서 데미지를 올리고

마력갑옷(분광)으로 강인함에 힘을 보태줍시다.

뭐.. 마인은 당연히 들어가야하구요.

 

 

이제 두개 남았습니다. 이 두개는.. 비마인시에 대체 어떻게 할꺼냐? 라는 질문의 답이 되야만 합니다.

일단 저는 블랙홀을 넣었습니다. (파플시에는 서릿발)

그리고 정말 많은 실험끝에 마력탄(점화)를 넣었습니다.

 

제가 비마인시에 하는것은

 

마인끝나자마자 블랙홀-->몹들 뭉치는곳에 마력탄 --> 다시 블랙홀-->마력탄-->블랙홀로 이쁘게 모으고 근접해서 마인변신 비파데미지 똭! 입니다.

 

 

이런 딜 사이클이 있기에 마력원은 거울공을 쓰며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첨부 : 속성

 

위의 셋팅에서 속성은 요르단,오길드손목,목걸이입니다 (+@삼중구는 자유)

따라서 화피,번피,냉피,비전 전부 상관없습니다. 하나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또한 패시브에 그에 맞는 스킬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법게에 5개로 분류한걸 한번에 올리려니 다소 쓸데없이 템 하나하나까지 소개한느낌도 있습니다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