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30시즌 테마 영혼의 조각 관련된 일반 정보는 예전에 Xirox 님이 (잘) 정리해 주신 것을 확인해주세요.


이 글의 주된 내용은 고뇌의 정수 특히 3단계에서 발생하는 "적에게 독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독피해 50% 증가"의 효과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를 실험한 결과입니다.

(클랜분과 같이 영상 찍은 것이 있는데, 정제되지 않은 상태로 실험해서 난잡하고 쓸데없이 깁니다.
확인 자료로 필요하면 다시 촬영하거나 그 영상이라도 업로드 하겠습니다.
행복바이러스님 감사합니다.)

그 전에 이미 다른 분들이 많이 언급한 내용이지만 환기성으로 저도 언급하면, 고뇌의 정수의 독피해 옵션은 (10스텍/15스텍을 유지하기 위한 독 속성 공격) 스킬 뿐만 아니라 무기의 속성이 독속성일 경우에도 발동하며, 본인이 직접 착용하지 않고 파티원/추종자가 착용한 독속성 무기 공격에도 발동합니다.

1) 결정타 피해 옵션으로 발생하는 결정타 자체가 독 속성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결정타 피해 옵션을 사용할 경우에는 무기 속성이 독이 아니어도 (몬스터를 일정시간 이내에 처치하면) 고뇌의 정수를 100% 활용 가능합니다.
(추종자나 파티원의 무기 속성, 독 스킬 사영 여부도 관계없음.)
 - 결정타 피해 : 몬스터를 막타를 치면(죽음에 이르게 하는 피해를 입히면) 그 데미지 수치와 동일한 수치의 데미지를 25미터의 폭발 데미지로 만들어 줌.

2) 이동속도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최대 15배(15스텍이 된다는 소리) 까지 증가합니다. 옵션을 사용할 경우 (본인 혹은) 추종자의 독속성 무기만으로도 충분히 스텍이 유지되므로 본인의 무기가 독속성이 아니어도 사용하는데 큰 지장 없습니다.


추가 능력

└ 적에게 독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최대 15배까지 증가합니다.

추천 옵션큐브런 빌드에게 매우 좋음

 

└ 적을 처치하면 2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처치한 적을 죽음에 이르게한 결정타 피해를 줍니다.

추천 옵션스피드런 및 게이지 딜링 빌드에 적합위의 50% 추가 피해 옵션과 비교했을 때 폭풍질주 수도칼날부채 악사 같은 강한 한방을 사용하는 빌드에게 효과적

------------------------




제가 검증한 주요 내용은 '적에게 독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독피해 50% 증가' 효과로 결론 먼저 정리하면 

1) 서사시와 같은 그룹의 디버프 (적이 추가 피해를 받음') 그룹
   - 디버프가 묻기만 하면 파티원 전원의 (독속성 공격이나 독무기로 공격하지 않아도) 모든 데미지를 증가시킴
   - 솔플에서는 의미 있는데 파티에서는 서사시와 같은 그룹으로 계산되기에 효율이 많이 떨어짐.

2) 적에게 독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적이 받는 모든 독피해 50% 증가' 옵션의 정수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의 무기 공격력 속성이 독이어야 하고 (혹은 독 스킬을 사용해야), 해당 사람이 공격하는 몬스터를 대상으로 발동함.

3) 파티원 중 2명이 착용하고 있어도 최대 1개만 효과를 봄.
 - 동일한 효과의 정수를 파티원 2명이 사용할 필요 없음.

4) 잘듣는 독보석의 독 데미지로는 고뇌의 정수 독 공격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음.

입니다.

A(실험에서는 서폿 역할 개녑), B(딜러역할 개념) 2사람이 파티로 실험 했을 때

1. 둘 다 독무기 아닐때 : 스텍도 안쌓이고 전혀 의미 없음.

2 A= 독 속성 무기+정수 / B=일반무기+no 정수
   - B에게 50% 증뎀 효과 발동함

3. A=일반속성 무기+정수 / B = 독무기+ no 정수
  - 스텍도 안쌓이고 디버프도 안생김

4. A=독속성 무기+정수 / B = 독무기+ yes 정수
  - 스텍 자체 (기본 옵션인 재감/이속 증가 효과의 스텍) 는 개별로 쌓이지만, 적이 받는 피해 50% 증가 효과는 1회만 적용됨

이상이 있는 부분이나 추가로 확인할 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