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사과
2023-03-10 13:01
조회: 3,044
추천: 13
단순 키입력 프로그램/헬퍼/매크로 등 관련 블리자드의 언급 제가 수집하고 정리하고 있는 블리자드의 공식/비공식 언급했던 내용들입니다. 현 시점에서 해석/허용 범위는 각자 다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해석하기로 2가지 확실한 것은 1. 일반 플레이어가 접근하기 힘든 게임 내 정보를 활용하는 것 - HUD, 일반적인 오토 등? -> 불허 2. 게임 플레이를 자동화 하는 방식은 지양하라. -> 헬퍼라 불리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도록 하지만, 블자 입장에서 공식적으로 어느 것은 되고 / 어느 것은 되지 않고 / 어느 선까지 허용 or 불허할 것인가 공식화 하기는 힘들다. 같습니다. (생명의료윤리에서 난자/정자-수정란-세포분화기-초기태아-후기태아-신생아 의 연속되는 선상에서 어디까지를 생명으로 분류할 것인가?에 관한 오래되고 심도 깊은 고찰처럼 '헬퍼'라고 명명짓는 제3자 프로그램들을 어디까지 허용하고 어디까지 불허할 것인가?는 복잡한 문제라고 봅니다. 저도 단순한 헬퍼를 사용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권장하지는 안/못합니다.) ------------------------------------------------------------------------------- 외부 소프트웨어(제3자 프로그램)를 사용할 수 있나요? 부정 행위 방지 계약 Blizzard Entertainment, Inc., by and through itself and/or its affiliates (“Blizzard”), considers the use of ‘unauthorized third party programs’ for hacking, cheating, botting and/or changing or facilitating gameplay to be a gross and serious violation of the Battle.net End User License Agreement (‘EULA’). An ‘unauthorized’ third party program as used herein shall be defined as any third party software, code and/or method not expressly authorized by Blizzard, including without limitation, any ‘add-on’ or ‘mod’ that in Blizzard’s sole determination: enables or facilitates cheating of any type, including botting and/or changing or facilitating gameplay; allows users to modify or ‘hack’ a Blizzard game’s user interface, environment, and/or experience in any way not expressly allowed by Blizzard in the EULA; intercepts, mines or otherwise collects information from or through Blizzard games. 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체적으로 및 / 또는 그 계열사 ( "블리자드")를 통해 해킹, 부정 행위, 봇팅 및 / 또는 게임 플레이를 거칠고 심각하게 만들기 위해 '무단 타사 프로그램'의 사용을 고려합니다. Battle.net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 'EULA') 위반 여기에 사용 된 '무단'제 3 자 프로그램은 블리자드의 단독 결정에서 '추가'또는 'mod'를 포함하여 블리자드가 명시 적으로 승인하지 않은 제 3 자 소프트웨어, 코드 및 / 또는 방법으로 정의됩니다. 1. 게임 플레이 봇팅 및 / 또는 변경 또는 촉진을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부정 행위를 가능하게하거나 용이하게합니다. 2. 사용자가 블리자드가 EULA에서 명시 적으로 허용하지 않은 방식으로 블리자드 게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 및 / 또는 경험을 수정하거나 '해킹'할 수 있습니다. 3. 블리자드 게임에서 또는 블리자드 게임을 통해 정보를 가로 채거나 내거나 수집하는 행위 오토나 허드는 명백히 위 2, 3번에 해당하는 '부정행위' 입니다. ----------------------------------------- 2016년 블리자드코리아 담당자의 입장 : 모 유투버 영상 화면 캡처 - 블자 코리아 관리자의 답변 - cf) 2016년 작성 글임. 당시의 하드웨어적인 매크로 기술/지원하는 기능으로 이야기 한 것임. 마우스 매크로가 게임 내 모든 플레이를 자동으로 해준다면 전혀 다른 문제임. ----------------------------------------- 2015년 개발자 인터뷰 Q. 상위 대균열 클리어를 하는 유저들을 보면 HUD나 특정 기술을 반복 사용하는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러한 키 입력 기능이나 정보 보조 툴에 대한 블리자드의 입장은? 외부 프로그램과 관련한 이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그 프로그램으로 인해 게임 경험에 해악을 주느냐 아니냐일 것이다. 게임이 치열해지고 경쟁이 될수록, 이러한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쉽게 어려운 업적들을 달성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되도록 공정한 게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패치에 반영하곤 한다. 물론 이러한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이해는 하지만 공식적으로 인정/허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그러한 프로그램을 어떠한 기준 범위에서 사용해도 제재하고 제재하지 않는다고 선을 긋는 것 역시 어렵다. 그렇기에 되도록 좋은 기능은 굳이 외부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수용할 수 있게 하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 Q. 반복 입력 프로그램 같은 경우, 특정 기술의 난타가 필요한 경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실제로 연타가 필요한 기술이 많은 직업은 외부 프로그램이나 마우스/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이 없는 경우 플레이가 상당히 피로한 편인데, 혹시 지정한 기술을 쿨타임마다 자동시전하는 옵션 같은 것을 추가할 계획은 없나? 사실 헬퍼를 이용해 스킬을 연타하거나 버프 효과를 유지하는 것은 그러한 연타를 보조하는 것보다, 그렇게 무의미한 연타를 하는 게임 경험을 바꿔야 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차원적으로 단순 반복을 하는 스킬 형태가 아니더라도 버프 효과를 유지할 수 있게 게임을 수정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수도사의 일천폭풍 세트를 변경하는 과정에서도 적용되었던 것으로, 진격타를 연타하는 멀미나는 전투 방식이 아니라 공격 생성기와 진격타의 공력 소모를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식으로 플레이 경험을 개선했다. 헬퍼와 같은 스킬 연타 보조가 필요하다는 이슈도 이러한 범주에서 특정 키를 무한정 반복입력해야 하는 상황을 바꾸는 것이 근본적 해결책일 것이다. ----------------------------------------- 2012년 GM의 글인 것 같지만 원문은 찾을 수 없음. '게임 플레이를 자동화 하지 않는 한, 매크로 키보드나 매크로 기능이 있는 장치/프로그램을 제재한 적은 없음' ---------------------------------------------- 관련한 인벤팀 입장 ※ 외부 프로그램 허용 범주 - 단순 키 클릭 반복 형태 ※ 허용되지 않는 외부 프로그램 범주 - 자동이동, 자동으로 특정 기능 사용, 메모리에 접근하여 특정 조건에 따라 작동하는 스크립트(자동 물약, 자동 분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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