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 김그저입니다.


본 공대는 극 주르반 매작 공대로서 9월 18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22:00~24:00까지 진행되며 매주 10클을 목표로 합니다. (시간 내에 10클시 그날은 조기 해산) 전원이 매를 먹거나 우상 99개가 되면 해산하며, 이는 사전에 공지된 사항입니다. 



(공대 시작 이전, 9월 16일에 올린 공지입니다.)




(진 님이 진크 님이십니다. 같은 날짜인 9월 16일입니다.)



진크 님은 11월 6일 월요일에 사전에 이야기 없이 잠수를 타셨으며, 다른 공대원 7명을 기다리게 하셨습니다. 공대원들은 30여분을 기다리다 도저히 연락이 닿지 않자 급한대로 대타를 구해 출발했고, 공대가 끝난 이후 진크님이 카톡을 확인하셨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톡에 1이 사라져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크님은 카톡 확인 이후 사과는 물론 어떠한 답변도 없이 쭉 잠수를 타셨고 인게임 내 귓(의자 상태가 아닌걸 확인하고 수 차례 보냈으나 캡쳐는 하지 않았습니다 ㅠㅠ)과 디스코드 개인 메세지(역시 온라인인 것을 확인하였고, 이후 몇 번 다른 게임 플레이 중인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이루어진 카카오톡 메시지(이후로 아예 읽지 않으셨습니다.) 모두 무시하셨고 현재까지 무통보 잠수를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공대원들과의 상의 끝에 저희는 새로운 분을 모시기로 결정했습니다. 단순 매작공대라고 해도 시작과 끝을 명확하게 공지한 상태에서 8명이 시간을 내어 이루어지는 것인데 이런 식의 무통보 잠수는 나머지 공대원들에게 분명 피해가 가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추후 다른 공대에서 같은 일이 이루어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인벤에 글을 써보는게 처음이라 많이 미숙했을텐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