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섭 이르 입니다.
인벤은 미터기/흑마게시판 눈팅하고 종종 사사게도 봤으나, 이런 이유로 글을 적게 될 줄은 몰랐네요.
[모바일로 글을 적느라, 이미지(채팅내역)가 아래에 있습니다.]
[미터기 포함하라 한다면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첫 글이라 서술이 이상하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9시 42분경에 닌자 레벨링을 위해서 지인 두분(눠허허허-용기사/청포도그린티-암기)을 데리고 하우케타 별궁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야나'(백마)님을 만났고요.
피시방 유저라 미터기를 키고, 극만신을 가거나 레이드를 가는데 거의 제 딜이 얼마나 나오고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계속 켜놓는거라 켜놓은 상태로 갔습니다.

근데 1넴 이전부터 힐러(야나'님 포함, 다른분들도 잡이름으로 부르겠습니다.)님이 힐만 간간히 하고 0딜이시길래 '공격스킬(스톤)로 딜도 해주셨으면 좋을거같다'고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들으시지 않고 계속 간간히 힐을 넣기만 하시고 암기님은 조금 힘드셨는지 포션도 드신다 이야기하셨고 용기사님도 스톤을 이야기하셨습니다.
그거에 힐러님이 한마디 하셨고요.

'왜 딜을 해야하나' (오타를 내버렸습니다..힐->딜이 맞습니다.)

이렇게요.

솔직히 새싹을 다셨던분이라, 안할수도 있다. 이런 생각이 들었으나 그분의 장비는 갈론드였습니다.
저는 할 말이 없어졌으나, 용기사님과 암기님이 좀 더 빨리 깰 수 있다는 말에 '아니무스 하러온거니까 그럴게요.'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추방투표를 하려했지만, 일단 이야기라도 좀 더 하는게 나을거같아 끝난뒤에 힐러님을 불러서 이야기했습니다. (이하 내용은 아래 채팅내역을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힐러가 딜을 안하고 깰 수 있습니다. 오래걸려도 가능은 하죠.
하지만 그건 사스타샤같은 저렙구간에서나 통하는 이야기고요, 하우케타는 30이상부턴 잡도 바뀌고 여러스킬도 얻으면서 좀 더 난이도가 올라간 구간이잖습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아니무스해야하니까, 라는 태도로 왜 힐러가 딜을 해야하냐. 라고 말하신 야나'님의 태도가 좋게 보이지 않았기에 글을 올립니다.

혹여나 제가 예민하게 반응하는거 아니냐는 문제라면 괜한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요약정리
1. 지인두분과 같이 하우케타 매칭을 함.
2. 힐러가 딜을 안하길래 딜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음.
3. 딜을 왜 해야하냐면서, 아니무스 해야하니까 딜하겠단 태도로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