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팬이시면 mc살라나 토츠살라 많이들 쓰시다가 토티 고민하실텐데요. 토티살라 사용팁을 드리려합니다.



기존 살라들과 차별점이라면

1. 몸싸움 적극성 민밸이 높아서 걍안밀림. 적폐선백들 사이에서도 잘버팁니다. 그리고 공이 발에 붙어다닙니다. 즉 사이드에서 ce와 c드리블,  드래그백으로 크랙역할을 훨씬 안정적으로 수행해줍니다.  따라서 센백이 붙었을때도 c누르고 버티면서 드리블로 도망가면 공잘안뺏깁니다. 공이 발에 붙어있어서 드리블로 버티면서 도망가는법만 체득하시면 진짜 안뺏깁니다. 딱 실축에서한창 잘할때 살라의 퍼포가 쌉가능해요. 드리블 쓸줄아시면 상대 패박 휘젓고다닙니다. 개인기까지하면 금상첨화.



2. 아다리... mc살라쓰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아다리가 곧잘터집니다. 근데 토티는 더 터져요. 엄청 자주나옵니다. 그러니까 뺏겼다고 포기 ㄴㄴ 끝까지 해보세요. 그리고 아다리가 적폐 센백 상대로도 곧잘나옵니다.



3. 연계력 - 가장 맘에든부분입니다. 기존살라는 긴패스들이 약간씩아쉬웠으나 긴패스가 보완되어 사이드나 침투시 뿌려주는 패스 w qw이 더 좋아졌어요. 단, 약발의 경우 약간미스가 납니다. 근데이건 토츠랑 비교해보면 큰차이도 없어요. 물론 토츠가 덜 삑나긴합니다.



4.헤딩은 mc보다 조금 아쉽습니다. 그러나 토츠보단 좋아요. 침투력도 토티가 가장 좋습니다. 돌아뛰는거나 상황에맞게 침투경로 변경 등등



5. 약발에관해!  가장고민하시는 부분일겁니다. 이를 시즌별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토츠의 약발이 4이긴하나 여전히 미스가 납니다. 우리가 소위 생각하는 크포 날두 레반돞 메시 마네 이런애들의 약발을 생각하시면안됩니다. 이친구들이 대략 평균적으로 약발4.5라고 가정하면 토츠살라의경우 딱 4인 느낌입니다. 패스삑이나 슛모두 그렇습니다. 이것을 어떤 기준으로 평가했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발zd나 중거리를 찼을때 득점력을 보면됩니다. 슛파워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의외로 잘 막힙니다. 반면 토티의경우 오히려 오른발zd나 중거리가 토츠보다 더 잘들어가는 느낌을받았습니다. 단, 토티의 오른발발리슛의경우 어이없는 삑사리가 가끔 납니다. 토츠는 오른발이 막히면막혔지 삑사리는 잘없더라고요. 결국 오른발 득점력을 기준으로보면 토티가 더 낫습니다.

시즌별 약발 체감

토츠살라4>토티3.8>mc3.5>mog3  이 정도로 느꼈습니다.



5.  특성 아웃사이드감차. 이경우도 결국 토츠의 슛파워가 큰 걸림돌입니다. 발동은 됩니다만 결국 슛파워가 문제예요. 따라서 큰 영향은 못미칩니다. 결국 특성의 존재의의도 득점아닙니까? 빈도의차이가 있을뿐 아감차가 토티에서도 발동이 돼고 저는 토티쓸때 걍 오른발각나오면 zd로 감아찹니다. 그게 더 성공률이좋다고 느꼈습니다.



6. 토티사용법... 제가 예전에올린  mc살라와 기본적으로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다만이놈은 오른발을 더적극적으로 써요. 예컨대 mc의경우 오른쪽에서 ↖️zd시 거의 왼발로만 찹니다. 근데 토티의경우 오른발로  차는경우가 더빈번했습니다. 그래서 오른발로 나간다는것을 생각해두고 있어야합니다. 물론 스탯빨인지 모르겠으나 오른발도 잘들어갑니다.

그래서 왼발을 선호하긴하나 급하면 걍오른발쓰세요. dd나 zd  터닝슛 발리슛 신경안쓰고 차세요. 꽤 잘들어갑니다. 그리고 왼발 zdd나 게이지60프로채운zd는 1대1상황이나 패박안에서 거의 무적에 가깝게 들어가니 잘습득해보세요.





7. 급하게 쓰시고싶으면 지금사셔도됩니다만 비추합니다. 현재가격이 30억중반인데 빠칭코이런거나오면 떨어질껍니다. 더구나 살라는 리법말고는 안쓰시니까요. 저는 빨리쓰려고 4카까지붙여서 선수구매부터 강화까지비용대략 24억정도?썼습니다.  조심스럽게 추측해보면, 빠칭코 풀리면 아마 4카는 20억내외까지는 떨어질껍니다.은카는 한60억내외 이정도로생각합니다. 물론 추측입니다. 그럼 즐피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