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붉은악마 입니다.

10/21() FIFA ONLINE 4, FIFA ONLINE 4 M 정기점검이 진행되어 안내 드립니다. (PC/모바일 점검 시간 동일)

 

 

10/21(오전 6시 오후 2

 

 

1. 아래 내용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업데이트 콘텐츠

FIFA ONLINE 4

FIFA ONLINE 4 M

개선추가수정 내용

신규 클래스 1

O

O

신규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21(정기점검 종료 후데이터 센터와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클래스 출시를 기념하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오니 구단주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 이벤트 : 10/21(정기점검 종료 후 오픈되는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7th Next Field 일부 항목 선반영

O

X

심판 판정 개선 항목 두 가지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됩니다.

① 태클 키를 입력하지 않고 방향키만으로 슈팅/패스하는 선수를 수비하여슈팅/패스하는 선수가 넘어질 경우 반칙 판정되지 않았던 현상 개선

② 슬라이딩 태클로 정상적인 볼 터치를 하였으나 반칙으로 판정되는 현상 개선

O

X

수비수가 침투 패스를 받고 있는 공격수를 수비하는 상황에서 멈칫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왼손잡이 전용 키 설정

O

X

왼손을 주로 사용하시는 구단주님들을 위해 [Ctrl + Shift] 키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조작 설정 키 설정에서 변경 가능)

트레이드 투입 제한 금액 상향

O

O

처리가 곤란했던 선수들을 좀 더 원활히 처리하실 수 있도록 트레이드 투입 제한 금액이 [5억에서 → 10억으로상향됩니다.

트레이드 제한 선수 일부 해제

O

O

생성이 제한된 선수들도 트레이드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변경됨과 동시에 트레이드 이용 제한 안내 문구가 수정됩니다.

· 기존 생성제한 혹은 공급제한이 되었거나시세 조작이 의심되는 선수입니다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변경 시세 조작이 의심되거나 기준가 배율이 조정되지 않은 공급제한 선수입니다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트레이드 스카우터 2

O

O

프리미엄 스카우터와 이벤트 스카우터가 오픈됩니다.

스카우터 구분

프리미엄 스카우터

이벤트 스카우터

운영 기간

10/21(정기점검 종료 후 별도 안내 시점까지

10/21(정기점검 종료 후 11/4(오전 9시까지

쿨타임

2시간

6시간

제안 조건

없음

없음

 

트레이드 PC방 혜택 보상 추가

O

X

PC방에서 트레이드를 이용하실 경우트레이드 결과에 PC방 전용 보상 1종이 추가됩니다.

시작 화면앱 아이콘

O

O

FIFA ONLINE 4의 시작 화면과 FIFA ONLINE 4 M의 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2. 아래 내용들이 개선/수정/추가됩니다.

콘텐츠 구분

FIFA ONLINE 4

FIFA ONLINE 4 M

개선/수정/추가 내용

서버 불안정 현상 개선

O

O

9/9(한 차례 진행되었던(공지 보기) 서버 불안정 현상과 아이템 지급 지연 현상 개선 작업이 한 차례 더 진행됩니다.

20TOTS, 20TOTY-N 클래스

O

O

비정상적인 이적시장 이용을 제한하기 위해 200명의 상한가 배율이 조정됩니다.

21KL 클래스

O

O

OVR 64 ~ 75 선수 93명의 기준가 배율이 조정됩니다.

선수

O

O

웨인 루니로빈 반페르시카시야스 선수가 생성 제한으로 안내되도록 선수 생성란 표기가 수정됩니다(획득 불가 패치는 9/30 적용)

O

O

20UCL 토니 마르티네스 선수의 액션샷이 주앙 마리우 선수로 적용되어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O

O

BOE21 리스 제임스 선수의 주포지션이 LB에서 RB로 수정됩니다.

생성 제한

O

O

라이선스 정책에 따라 아래 17명의 선수가 생성 제한됩니다.

10/21(생성 제한 선수 17

페드루 호샤

토미 호밴

헤나투 아우구스투

조니 루카스

마르셀리뉴

J. 에프모르피디스

지울리아누

조나탕

사사

루카스 칼

M. 아시리

-

I. 옌센

A. 그랑크비스트

케네디

-

조르지

P. 고리

M. 비야산티

-

 

클럽 경력

O

O

리산드로 로페스 선수의 클럽 경력에 ‘2015~2016 인터나시오날’ 이력이 추가됩니다.

트레이드

O

O

결과 화면에서 간헐적으로 보상 선수의 팀 크레스트가 실제 소속 팀이 아닌 다른 팀의 크레스트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X

O

트레이드 제한 아이콘인 [!] 아이콘이 더 잘 인지될 수 있도록 색상이 짙은 회색으로 개선됩니다.

X

O

결과 화면에서 선수의 강화 등급도 확인하실 수 있도록 UI가 개선됩니다.

X

O

트레이드 사용이 제한된 선수를 탭(tap) 할 경우해당 선수가 사용 가능한 것처럼 배경색이 표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설명 문구

O

O

[EC][스페셜 코치 획득 기회코치 성장 라이트 상자 구성품 중 행운의 CP 카드 (200 ~ 400 CP)’ 설명 문구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프리롬

O

X

프리롬 에셋이 신규 클래스 버전으로 교체됩니다.

페이스온

O

X

솔 캠벨 선수의 머리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O

X

ICON, TC 애슐리 콜 선수의 피부 톤이 동일한 톤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공식경기

O

X

1vs1 모드에서 간헐적으로 상대 선수의 강화 등급의 0강으로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O

X

2vs2 모드에서 경기 도중 선수 교체를 진행하였으나간헐적으로 교체가 진행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O

X

2vs2 모드 대기실에서 선수를 교체할 경우출전 가능 선수가 부족하다는 팝업과 함께 경기가 진행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O

X

감독 모드에서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 안내 화면에서 HOME/AWAY 팀 크레스트가 반대로 적용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환경 설정 > 자동화 설정

O

X

패스 지원스루패스슛 뱡항 지원크로스 지원로빙 패스 지원 변경 내역이 저장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강화

O

X

동일 선수를 소모하여 강화 진행 시강화 실패 후 복구가 완료되었을 때 선수 애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훈련 센터

O

X

Shift 키를 활용한 개인기가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에이전트

X

O

갤럭시 Z 플립 기종에서 4명 이상의 의뢰를 진행할 경우 일부 화면이 짤린 채로 노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월드 투어

X

O

경기 기록 화면 하단까지 스크롤이 되지 않아 상세 기록 확인이 어려웠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하단까지 스크롤 되도록 개선)

선수 잠금

X

O

선수 잠금이 완료되었음에도 UI 내 아이콘이 잠금 해제가 아닌 잠금으로 적용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정렬 UI

X

O

강화 등급 보호권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정렬란에 전체 아이템이 2개로 안내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Naver 계정 팅김 현상 수정

X

O

FIFA ONLINE 4 M을 Naver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할 경우 발생하는 팅김 현상이 수정됩니다.

 

3. 49차 수수료 할인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됩니다자세한 내용은 10/21(정기점검 종료 후 등록되는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상 = 전체 클래스 수수료 30% 할인 쿠폰 x5)

4. FECC (FIFAe Champions Cup) 2021 우승팀 유니폼을 지급해드리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자세한 내용은 10/21(정기점검 종료 후 등록되는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5. 7th Next Field 3차 테스트 구장 설문조사를 참여해주신 구단주님들께 설문조사 참여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자세한 내용 보기)

6. 스쿼드 배틀 신규 시즌 추가

7. 넥슨 전체 서비스 점검

8. 서버 재시작 작업

 

 

게임 이용 및 이벤트 참여 불가

홈페이지 웹 상점 이용 불가

 

※ 점검 내용과 시간은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점검이 시작되는 오전 6시에 진행 중인 경기는 몰수패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안전한 게임정보 저장을 위해 점검 전 게임을 종료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