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다들 아시다시피, 법적으로 확률성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제가 지난번에도 글을 올렸지만 이 아이템의 확률이라는건 절대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나름(?) 전문가들이 엄청난 경우의 수의 확률을 돌려보고  빅데이터를 통해 확률을 소수점 몇단위까지로 조정하고
거기에 따라 아이템이 나오게됩니다. 그러므로 거의 넥슨의 설계와 큰 차이가 없게 카드들이 풀리는 겁니다.
특히나 아이콘의 경우는 현금구매가 되지않습니다.
그말은 현금으로 조질수가없고 횟수의 제한이있는 에이전트를 통해야하기때문에
더더욱 변수가 크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이미 리니지 같은 과금이 엄청 많은 게임을해본 저같은 린저씨들은 알겠지만 ..ㅠㅠ
최고의 아이템은 현금을 동원한뒤 그현금에서 합성이나 강화라는 확률을 통하게 하여 공급제한을 하는 것이죠.
그러면 아무리 미친듯이 현질을 해도 큰 변수가 생기지 않거든요.그래야 시세유지가 되거든요.

암튼 말이 길어졌는데 그렇게 넥슨은 아이콘에 티어를 정해놓고 있습니다. 여기에 따라서 시세가 연동되게 됩니다.
왜냐면 카드의 가격은 결국 희소성 이거든요.
이번에 신규콘들이 나오면서 어떤콘들이 1티어이고 또 어떤콘들의 티어변화가 있냐를 보겠습니다

1. 1티어콘 재정립
이전에는 1티어콘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호돈부터 제비까지 모두 같은 티어였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같은 티어라는건 나올 확률이 같다는거...즉 1조짜리 호돈과 500억짜리 제비가 같은 확률이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싹 바꼈습니다.  호돈과 굴리트 그둘만 1티어입니다!!!
(물론 여기서 추가로 말씀드리면 셰바도 1티어수치이지만 이건 아래에서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외 차범 베컴 발락까지 2 티어입니다.

2. 티어의 변화 상승과 하락 콘
제 기억에는 저번에 티어의변화가 좀 있었습니다. 제비가 2티어콘에서 1티어콘으로 올라갔고
카카와 에투가 1티어콘에서 2티어콘으로 내려갔었죠...그런데 이번에 티어 재정립을 하면서
제비는 3티어로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눈에뛰는 내려간콘이 한때 피파의 얼굴이었던 지단 역시 3티어로
내려갔네요. 카카와 에투는 2티어콘으로 다시 앙리 베컴등과 같은 군 이네요.

3. 신규콘은 한티어씩 업?
신규콘들이 너무많이 풀리는걸 방지해서 확률을 한단계 상위티어와 같게 만들어 놨습니다.
이는 세바가 카드순서의위치는 2티어지만 1티어콘의 확률로 반바가 3티어콘 이지만 2티어콘의 확률로
나왔습니다. 이는 아마 추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확률이 조정될 겁니다.
(물론 티어자체를 상승시킬수도있지만 그게 확률은 더작겠죠.)

제가 저번에 이글을 쓴 이유는 전 콘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매달 이걸 보면서 알게된 지식 그리고 이전 린저씨로서 현질을 마니했고 거기에 대한 제가아는 조금이라도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전에 클루이베르트가 처음 나왔을때 광가로 가격이 오른적이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콘가격은 가챠세스템에 의해 어느정도 정해져있으니 절대 함부로 타다가 손해보지마시라는
뜻에서 적었던 적이있는데 자게에 덕어서 10추받긴 했지만 더많은분들이 보시라고 올립니다.

하기표 보시면 감이오실겁니다. 그리고 몇번이나 말씀드리지만
토레스가 비싼것...차붐이 비싼것..이건 물론 감성 국뽕이런것도 있지만 1차적인 이유는 가차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안나오게 만들어 논 것입니다. 토레스 차붐이 오버롤리 낮지만 비싼 이유는 그렇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기의 표를 보시면 거의 가격이랑 큰 차이가 나질 않는걸 보실수있습니다.
그럼 신규콘들의 가격도 어느정도인지 대충 감 오시겠죠? (물론 시세안정화후..)

굴리트는 호돈보다 아래고...세바는 2티어콘 수준 3천정도...반니는 천아래일거로 판단됩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굴리트 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