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앤새입니다.
스페셜리뷰 오늘은 21토티 더브라위너입니다.
양발 스페셜리스트이며 스피드, 파워, 킥력, 디팬스까지 모든 능력이 고루 갖춰졌다는 더브라위너 리뷰를 지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조작감 ★★★★☆
조작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피파온라인4 에서 더브라위너의 전통적인 체감은 좋게 말하면 밸런스가 좋고 안정적인 느낌이 느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나쁘게 말하면 어중간하다는 거거든요.
아예 둔하고 무겁고 묵직한 무게중심이 낮은 그런 캐릭터도 아니고 가볍고 빠른 체감의 선수도 아니고요.
21토티 더브라위너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역대 더브라위너 그중에서는 그래도 역시 으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나쁜 수준은 아니고 충분히 Q부스터 볼롤 부스터 턴동작 EC드리블 이런 드리블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레벨은 됩니다.


스피드 ★★★★☆
다음은 스피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안타깝지만 압도적으로 빠르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Q부스터가 워낙 사기적인 스킬이라 일단 Q부스터로 어떻게든 빠르게 출발할 수 있어요.
문제는 드리블이 길어지면 따라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력이 느린 탓이죠.
신과 같은 마이크로 컨츄롤 능력을 가진 것이 아니라면 스프린트는 자제하는 게 좋겠지요.
한 명만 벗겨내면 찬스가 만들어진다거나 측면에서 크로스 목적으로 단거리 큐부스터로 치고 나갈 때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 골대 쪽으로 직선적인 드리블보다는 대각으로 달리면서 공간을 열고 동료가 침투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스피드를 활용하는 효율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킥력 ★★★★★
다음은 득점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중거리슛은 역시 명성에 걸맞습니다.
어마 무시한 슈팅력을 보여줍니다.
궤적 파워 정확도 모든 것이 완벽했던 것 같습니다.
파포스트를 노리든 니어포스트를 노리든 구석탱이에 정확하게 꽂힙니다.
예리한감아차기를 장착한 ZD감아차기 또한 말그대로 참말로 예리하게 날아갑니다.
그러니까 직선적인 강함과 곡선의 부드러움 모두를 무기로 가지고 있습니다.
패싱력도 뭐 두말하면 잔소리인데 특히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크로스겠지요.
정발로 올릴 때도 역방향으로 올릴 때도 약발로 인한 퀄리티 저하가 없으니 특히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라마틱 하게 헤더 성공률이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먹고살 만해진 크로스플레이 아니겠습니까.
더브라위너를 기용한다면 크로스플레이로 꿀 좀 빨면 되겠습니다.


피지컬 ★★★★☆
마지막으로 피지컬을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능력치와 퍼포먼스가 뛰어난 것은 확인했고 알겠습니다.
물론 스피드가 쪼오금 다른 능력치에 비해 아쉽지만 이 정도면 확실하게 만능이라고 해도 될 정도죠.
그럼 과연 피지컬 또한 그 만능이라는 기준에 부합할까요?
피파라는 게임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평균 이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체적인 조건도 괜찮고 몸싸움 스탯이 높진 않지만 밸런스가 굉장히 좋죠.
그래서 압도적으로 패고 다니는 피지컬은 아닐지라도 어느 정도 밥값은 하는 피지컬입니다.
굴리트나 상대팀 센터백같은 어깨 2미터되는 큰형님들과 싸움만 피하면 됩니다.
보통 상대 페널티박스 근처, 윙, 중원에서 활동하는 더브라위너의 특성상 센터백과 경합할 일은 잘 없죠.
그래서 웬만하면 피지컬 싸움을 피하지 말고 도전적으로 플레이 해면되겠습니다.


이렇게 21토티 더브라위너 리뷰를 살펴봤습니다.
역시 준 아이콘급 토티 다운 카드였고 피파4 탑급 만능선수라는 타이틀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더브라위너 되겠습니다.


<21토티 더브라위너 영상으로 보기>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앤새 채널 구독도 꼭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https://goo.gl/F5c5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