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비야 올스타 금카팀을 운영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몇년 동안 이팀 저팀을 떠 돌아 다니다. 작년부터 세비야 금카를 하나 둘씩 맞추어 지금까지 운영해 나가고 있는대 드디어 어제 처음 피파를 한지 4년 만에 처음으로 물금장을 ㅜ ㅜ 찍어 그 끼쁨에 이렇게 팀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1. 선수단과 스쿼드 


포메이션은 이것저것 해보다가 신보석님이 올리신 451을 포메이션을 현재 사용하고 있고요. 선수들은 이리저리 써보다가 저에게 맞는 선수들을 선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선수평가
                       (주전)
           
                                11시즌 마누 델 모랄
제 팀에서 가장 소중한(?!) 델 모랄입니다. 스텟을 보면 제가 왜 주전인지? 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저에게는 스텟이 높은 11시즌 네그레도 보다 부드러워서 인지 손에 더 맞더군요. 그리고 희안하게 스텟과는 별개로 희안하게 논스톱 발리 슛이 잘들어가 사랑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10U시즌 라키티치
원래는 14W라키티치를 사용하였지만 저번에 패치이후로 더 좋은 시즌이 나와 이 시즌으로 갈아탄 라키티치 입니다. 현재 바셀에서도 잘 활약을 하고 있죠(ㅠㅠ) 얘는 스텟이 전부 마난하게 빠져서 딱히 부족할것도 없게 잘쓰고 있습니다.
               
                        11시즌 나바스 
눈이 예쁜 나바스 입니다. 이 선수는 컨디션을 보고 비톨로와 벤예데르와 같이 번갈아 쓰는 중이지만 왠만해서는 얘를 주전으로 쓰고 있습니다.
                 
                          06W시즌 사비올라
스텟이 잘빠진 사비올라 입니다. 몸싸움이 휴지인거는 어쩔수 없지만 새엔진 패치를 하고 나서는 어느정도 몸 싸움도 버터 주어서 얘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라키티치의 컨기션이 6시일 경우에는 공미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16시즌 바스케스
이번시즌 이적해온 바스케스 입니다. 사실은 이 선수를 산건 2주도 안되었지만 사서 써보니 이전에 주전을 차지하던 크론델리 보다 더 손에 맞아 지금 주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스테미너로 인해 전후를 잘 커버 해주고요 가끔씩 중거리로 골도 넣어주는 선수입니다.
                
                         14T시즌 크리호비악
이번시즌에 psg로 이적한 크리호비악입니다. 컨디션이 6시가 아닐경우를 제외 하고는 붙박이 주전입니다. 키도 크고 스테미너도 좋아 무난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EC시즌 트레뮬리나스
갑작스러운 패치로 08E나바로가 나간 자리를 채운 트레뮬리나스 입니다. 처음에는 15시즌을 사용하다가 돈을 모아 EC시즌을 사용하고 있는대 코너킥 때 불안한것 말고는 쓸만한 선수 입니다.
                 
                               EC시즌 라미 
세비야 수비 중 가장 안정성이 있는 라미 입니다. 순경을 하거나 친선을 하면 상대편이 괜찬다고 말하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키도 크고 수비 스텟이 잘빠져 수비 자원 중 대체 불가 자원입니다. 그래서 컨디션이 6시일 경우에도 거의 사용중인 두명의 선수 중 하나 입니다.
                  
                            10시즌 알렉시스
 원래는 08E 스킬라치를 사용 했으나 패치로 인해 어쩔수 없이 나머지 수비중 그나마 괜찮은 알렉시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건 다 무난하나 마름체형이라 몸싸움이 강한 격수에게 한번씩 팅겨 나갈때는 스킬라치 시즌을 바꿔버린 넥슨을 속으로 욕을 합니다.
                
                       10W시즌 아드리아누
 스텟으로 따지면 07알베스가 주전이어야 하지만 참여도 패치를 제대로 한것이 아닌지 알베스가 너무 올라가 쓰고 있는 아드리아누 입니다. 얘도 코너킥 수비를 할때 불안한것 말고는 무난하게 쓸만합니다.
                   
                                 16시즌 리코
 세비야 선수 중 가장 믿을맨 중에 한명입니다. 큰키에 팔도 길어서 왠만한건 잘 막아 줍니다. 이기는 10경기중 2-3경기가 얘가 MOM을 받을 정도로 잘막아 줍니다. 그리고 후보 키퍼인 데 산치스가 워낙 못 막아 얘도 컨디션이 6시일 경우에도 쓰는 선수입니다. 
                                
                                     (후보)
             
                    11시즌 네그레도
 델 모랄이 6시일 경우 사용 중입니다. 헤딩을 잘하나 저에게는 맞지 않아 잘 쓰지 않습니다.
                    
                              07시즌 데 산치스
문제의 데 산치스 입니다. 처음에 얘를 금카를 만드로 기쁜 마음에 친선과 순경을 했다가 상대편에게 키퍼가 참 못막내요라는 말을 들을 그 키퍼입니다.... 그 후로 혹시 이번시즌이 지난 뒤 리코가 이적을 하면 쓸 금카 키퍼가 없을것 같아 그냥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08시즌 로마리크
 라키티치와 사비올라 두명이 6시일 경우와 둘다 체력이 부족할 경우 쓰는 선수입니다. 공미 3명중 가장 몸싸움이 강하나 속도가 느리고 패스 시야가 짧은게 아쉬운 선수입니다.
                    
                             07시즌 모스케라
 제가 만든 금카중 가장 가격이 싼 800만원짜리 선수입니다. 이선수는 알렉시스가 컨디션이 안 좋을 경우 바꿔주는 선수로 키가 약간 아쉬울뿐 무난한 선수 입니다.
                  
                           16시즌 벤 예데르
 가장 최근에 산 금카로 아직 정확한 평을 내리긴 어려운 선수입니다. 주로 나바스와 사비올라의 교체 선수로 사용 중 입니다.
                    
                                 14T시즌 비톨로
주로 나바스와 로테이션을 돌리는 선수입니다. 수비 능역치가 준수해 가끔씩 중미 자원이 컨디션이 다 죽을때에는 중미에 사용 하기도 합니다.
                     
                             14W 알베르토 모레노
  트레뮬리나스가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바꿔 주는 선수로 무난합니다. 
                     
                                 07시즌 알베스
 오른쪽 수비중 가장 스텟이 좋으나 너무 올라가 사용하는 것을 자제 중인 알베스 입니다. 가끔씩 윙 자원이 컨디션이 안좋을때 윙으로 사용 할때가 있습니다.(100판중 2판 정도...)
                     
                                 16시즌 은존지
 이번 시즌 이후로 다른 팀에 갈 것 같은(ㅠㅠ) 은존지 입니다. 크리호비악이 컨디 션이 좋지 않을 때 자주 쓰는 수미 입니다. 속가가 조금(?) 느린것 말고는 좋습니다.
                     
                                16시즌 이보라
 현재 라부5를 받아 무지(?) 좋아진 이보라 입니다. 평소에는 스텟이 너무 안좋아 쓰지를 않았지만 라부를 받아서 한번 써보니 생각보다 좋더군요. 오늘 점검이 끝나고 라부가 빠진후에도 괜찮은지 한번 써볼 예정입니다.
                       
                                  16시즌 크론델리
 현재 부상중으로 실제 경기에서는 나오지 못하고 있는 크론델리 입니다(빨리 회복하길) 바스케스를 사기전에 부동의 주전이었으나 바스케스가 온후 후보로 빠진 비운의 선수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 하나 순경을 한번 뛰고 나면 다음 경기 때 체력이 많이 부족한것이 아쉽습니다.
                        
                                    10시즌 페로티
 스테미나가 부족해 주로 후반이나 연장에 교체 자원으로 쓰는 선수입니다. 
 
3.글을 마치며

 피파를 한지 처음으로 금장을 찍어 줄거운 마음에 이렇게 평가글을 적었는대, 너무 주관적으로 적은거라 보시는 분들이 거슬리는게 있을까 걱정이네요. 
 그러면 금장을 찍은걸 인증하며 이만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