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6. 11. 22 인벤 메인게시 === === === ===

 

 안녕하세요. 첫 영상 제작인데 좋게 봐주신 분들이 많으셔서 인벤 메인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요 며칠새 운이 좋아서 드디어 유벤투스에서 스쳐지나간 선수지만 개인적으로 사랑하는 '킹' 앙리, 유벤투스에서 길게 요렌테베스 영혼의 투톱을 짰으나 유벤투스 시즌이 없었던 요렌테까지 +7카를 달아서 영입을 하게되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전술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전술 수치랑 개요에 대해 간략하게 하단부에 추가 설명을 달았습니다.

 

 거듭 감사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부터 영하권이라는데 감기 안걸리시게 옷 따뜻하게 입고다니세요~)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유벤투스 올스타(전설 포함)를 꾸려서 게임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12년 12월부터 피파온라인3를 시작하면서, 이팀저팀 외도도 많이 하고 다녔지만 결국 애정이 있는 유벤투스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플레이 모음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영상은 플레이모음 1부, 2부, 보너스 영상 부폰의 선방모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첫 제작이니만큼 미흡한 부분도 많지만, 편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년에는 델 피에로와 함께..)

 

 

** 휴대폰으로 보시는 분들을 위한 Youtube 주소 : https://youtu.be/ctdeY8LUTTk

 

** 아래는 현재 사용하는 선수 명단입니다.

 

 

** 전술에 대하여

 

 

● 전술 배경 (워낙 손가락이나 체감에 둔감한지라 정확할진 몰라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려 노력해봤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 쓰시는구나,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 작 >> 초창기 피파 구엔진 때부터 인벤에서 활동하시는 여러 전술가분들의 전술들을 참조해서 운영했었는데, 영상에서 나온 전술의 기본 토대는 일락일협님께서 2013년 9월 20일에 올리신 콘테의 1314유벤투스 전술입니다.(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l=2157) (빌드업이나, 수비 방식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고 오시면 더 편하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변형 과정 >> LM 아사모아 - RWB 리히슈타이너 조합에서 수비적인 에브라를 쓰게 됨으로 기존 LM을 LWB(에브라)로 내리게 되었고, 네드베드의 활동량과 크로스(즐라탄, 트레제게, 요렌테 등의 헤더를 활용하기 위해) RWB를 높은 RM(네드베드) 으로 올렸습니다. 그 외는 사용해가면서 선수 특징에 따라 조정을 거쳐서 제 손에 익숙한 전술이 되었습니다.

 

 운영 방식 >> 
  공격 >수비 이후 역습 공격으로 전환하는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고(지극히 제 개인 스타일) 플레이 시 qs패스(2대1)를 통해서 양 윙을 끌어올려서 숫자 우위를 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전개하다보면 높은 위치에 있는 네드베드가 프리가 되어서 슛을 할 상황이 꽤 자주 연출됩니다. (또는 높은 스태미너를 이용한 쓰루패스 경합이 가능합니다.)
  수비 > 수비시 역습을 당하면 LWB인 에브라가 내려오고 RCB인 칸나바로가 RB의 역할을 하면서 4백라인을 형성하고, 상대가 지공으로 내려오게 되면 네드베드와 비에이라, 피를로가 수비에 합류해서 5백에 미드필더 둘이 중앙을 커버하는 형태로 수비상황이 연출됩니다. 상대가 중간에서 공을 커트해서 빠르게 전개할 경우 수비라인 수습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는데, 최대한 수비를 빼시면서 합류할 시간을 벌어주시면 좀 편합니다.

 

 포지션별 특징 및 배치 선수 >> 

 

  RS : 제일 높은 확률로 골에 관여합니다. 로빙스루를 통한 역습이나, 사이드를 거쳐 들어가는 플레이의 마무리를 맡게됩니다.(인자기, 토니, 요렌테, 비에리 등)


  LS : RS의 보조기사 역할입니다. CF 성향에 어울리는 선수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RM과 연계를 통해 RM의 슛각도를 열어주는 역할 등)(즐라탄, 앙리, 테베스, 디발라 등)(RF로 썼던 자리지만 트레제게를 더 공격적으로 쓰고싶어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RM : 공격부터 수비까지 넓은 범위를 커버합니다. 스태미너 좋고 크로스가 좋은 선수를 씁니다. 교체카드를 쓸 때 1순위로 교체하게 되는 포지션입니다. (네드베드, 아우베스, 리히슈타이너, 조빙코, 마르키시오, 테베스, 콰드라도, 엘리아 등)

 

 RCM : RS LS를 바로 밑에서 받쳐주는 역할입니다. 공격 능력도 중요한데, 전방에서 상대 전개를 끊어먹는 역할도 수행하니, 어느정도 수비력 있는 선수를 쓰시면 좋습니다. (공격에 좀더 힘을 싣고 싶으시면 RAM으로 올리시는 것도 괜찮습니다.)(포그바, 마르키시오, 지에구, M.라우드루프, 피아니치 등)

 

 LCM : CDM을 도와 수비를 수행하고, 역습시 RM의 2대1 패스를 받아주거나, 긴 쓰루를 뿌려줍니다. 때문에 시야 높고, 롱패스 능력이 좋으며, 성향이 수비적인 선수를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를로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경기의 8할은 피를로가 출전합니다.)(피를로, 포그바, 비달, 케디라, 마르키시오 등)

 

 CDM : 전형적인 CDM입니다. LWB가 빌드업하다 가출해버렸을 시 LCB가 왼쪽으로 빠져나가면 CB와 함께 중앙을 지킵니다. (비에이라, 시소코, 멜루, 비달, 케디라 등)

 

 LWB : 평소 RM보단 다소 쳐진 위치에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2대1 패스를 통해 공격적으로 전진합니다. 그래서인지스태미너가 굉장히 빨리 소모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빠르고 스태미너 좋은 선수를 써주시면 될듯합니다. (에브라, 산드루, 몰리나로 등)

 

 LCB : LWB가 튀어나가면 LB의 역할도 비슷하게 수행하게 되므로 어느정도 속력이 있는 선수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에브라가 LCB로 들어오고, 키엘리니가 LWB쪽에서 상대 윙을 막는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키엘리니, 오그보나 등)

 

 CB : 상대 골킥시, 코너킥시, 헤딩경합을 자주합니다. 키가 크고 몸싸움이 되는 수비수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함부로 뛰어나가면 되돌릴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니 최대한 조심히 움직이시는게 좋습니다. (보누치, 베나티아, 오그보나 등)

 

 RCB : 평소 RM은 수비 가담이 늦으므로 RB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야가 넓은 분들이 익숙해지시면 제일 많이 파고드는 위치를 수비하기 때문에 수비력이 좋아야합니다. 상대의 공을 탈취하진 못해도 시간 지연을 시켜서 RM이나 RCM이 수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줘야합니다.(칸나바로, 바르찰리 등)

 

 GK : 부폰

 전술수치 >>

 

**마치며.. >> 다소 두서없이 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최대한 노력해서 제가 포지션 별로 느끼는 부분이라던가, 쓰는 방식들을 설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들은 쪽지나, 댓글로 문의 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는 내에서 열심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