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수간 충돌 판정에 대한 심판 판정이 보다 일관성 있도록 개선됩니다.


- 일관성 있게 개처럼 판정하네요. 그냥 공만 뺏었는데 반칙 주고 몸으로 밀쳐서 넘어뜨리는 건 그냥 넘어가는데 일관성?

얼마나 심하면 제가 반칙 먹으니까 상대가 '??'이러네요




2) 훈련 코치 추가 특성 중녹 온 드리블은 발동되었지만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특성이 간헐적으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 중 일부가 개선됩니다.

추가적으로 퍼스트 터치 판정 및 진행 방향이 잘못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고 있으며 해당 현상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진짜 얼마나 일부만 고쳤으면 체감이 안될 정도로 퍼터가 안 나가 ㅋㅋㅋㅋ

그리고 선수가 멋대로 공 앞으로 툭 치는 거나 좀 고쳐라. 지들 멋대로 앞으로 튀어나가서 종잡을 수가 없다.




3) 스탠딩 태클을 성공하였음에도 볼 소유권이 상대에게 빈번하게 전환되었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상대한테 잘 가는데? 공 뺏은지 1초도 안 지나서 상대한테 튀는데 이건 안 고침? 공이 탱탱볼 보다 잘 튀어서 발에 닿으면 상대한테 돌아가

 



4) 페널티 에어리어 내 특정 위치에서 논스톱으로 슛 할 경우슛이 골대를 크게 벗어났었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작은 박스 안에서 차도 하늘로 가는데 고쳤다고 구라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심해졌는데 고쳤데 ㅋㅋㅋ




5) 특정 각도에서 감아차기 슈팅이 굴절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앙리 커브 131짜리로 주발 zd하는데 원래 들어가던 자리에서도 안 꺾이고 나가는데? 다른 각도는 굴절 안되도록 바꾼거야?




6) 페널티킥(PK) 상황에서 키커를 변경할 경우간헐적으로 슈팅이 되지 않으며 슈팅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변경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건 아직 안 겪어봐서 잘 모름. 




7) [키보드 한정 - 수비 상황] 'shift + ↗,↙,↖,↘' 조작키로 풀백에서 → 센터백으로 커서 변경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아직도 안 원활한데?  내가 원하는 애로 바꾸다가 먹혀서 바꾸는 게 기본인데?




8) 수비 상황에서 선수들의 공에 대한 반응성과 마킹 속도가 소폭 상향 조정됩니다.

- 수비 상향한 거는 인정. 그런데 침투 수비는 왜 계속 멍 때림? 그리고 내가 커서 잡고 상대 마크하고 있으면 다른 애들은 왜 그냥 구경만 함? 

상대가 다 뚫고 지나가는데 유일하게 막을 수 있는 풀백이 거리 벌려서 상대 들어가는 거 정말 조금도 마크 안하는데?

마크 안 하는 속도도 빨라짐?  




9) 스탠딩 태클 이후 딜레이를 감소시켜 다음 행동을 보다 더 빨리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키보드 유전데 스탠팅 태클이 발동을 안해요. 이 운영자들아. 태클 걸면 그냥 지나가 

키 씹히는 거나 좀 고쳐봐라 제발...패스. 슛. 수비에서 다 키 씹히니까 뭘 할 수가 없다.




10) 개인기가 간헐적으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키보드 한정]

 ‘Shift + ←, →’ 조작키를 순서대로 입력했을 때/우 사이에 중립이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아 일부 개인기가 간헐적으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② 방향키를 입력하고 있는 상태에서 ‘Shift’ 키를 먼저 누른 후 ‘Q’ 키를 입력했을 때, Q키의 기능인 ‘공 멈추기로 인해 일부 개인기가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Shift’ + 한 쪽 방향키를 입력한 상태에서 방향키를 떼더라도 기존에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패드 한정]

L3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개인기 커맨드를 입력하는 경우 개인기가 정상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양발에 볼 끼고 점프’ 개인기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발동됩니다.)


- 이건 개인지 잘 안써서 모르겠는데 개인기 쓸 때 타이밍 조금만 어긋나도 발동 안하고 이상한 거 나가더라.......





내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한데 패치를 했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이렇게 올리는 것도 진짜 양심이 없다.

뭐 수치 1~2 정도 조정했다고 고쳤다고 자축하는 거야?

이 악물고 엔진 안바꾸고 고친다고 해놓고 느껴지지도 않는 것들만 하는데 

깨진 창문에 테이프 붙인다고 멀쩡해진 게 아니잖아.

운영자들도 알잖아. 지금처럼 소통하는 척 하지 말고 제발 제대로 좀 고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