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FC온라인은 P2P서버에 중계서버를 따로 운영하는 식으로 운영을하는데 이게 문제점이 뭐냐면 컴퓨터나 네트워크상태에 영향보다 중계서버와 가까운 유저가 유리하다는거다 왜냐 성남본사와 가깝기 때문에 내가 입력한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르거든 근데 지방은 이게 존나 느려 그래서 핑 4뜨는데 이게 1단위가 아니고 10단위임 40인거지
그럼 0~20뜨는 유저와 40~100이상 뜨는 유저가 대결했을때 누구 유리하느냐 0~20이란거다 똑같이 체감이 안좋아도 0~20뜨는 유저는 조금 더 정확한 커맨드 입력과 반응속도를 보이는 반면 40~100이상뜨는 유저는 부정확한 커맨드입력과 반응속도를 보여 근데 이게 AI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AI가 더 병신같이 안움직이는거임 
내말이 틀렸다면 니들이 지방와서 해보고 성남본사주변 피시방가서 해봐 난 해봤다 존나 차이 심하더라 체감안좋은날은 다같이 안좋다는데 그것도 아니야 조금 덜좋을뿐이지 체감은 성남본사주변이 훨좋다
이런 상황에서 뉴태틱오면서 AI병신 만들고 개뜬금포 전술설정  수동수비너프 키퍼너프하면서 무지성 플레이가 판을 치는 상황이다 왜냐 수동이든 자동이든 막기 힘든 상황이란거지 내가 입력한 값보다도 늦게 움직이는 상황에 저런걸 투입했기때문에 수비가 아에 안되고 있지 서버상태라도 안좋으면 수비라도 잘되야 공격을 하는데 공격과 수비가 둘다 안되는 상황이 벌어지니깐 결론적으론 무지성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아진거다 그래야 이기니깐
8차 9차까지만 해도 머리쓰고 여러전술 바꿔가며 다양한 플레이로 골을 넣은 반면에 지금은 그런거 없다 냅다ZW다 
이걸 막으려면 제일 좋은건 전국어디서나 서버통일해서 잘되게하는건데 돈슨시발럼들이 안하기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보고 
필수개선요소가 상당히 많다 수비AI개선, 수동수비시역동작개선, 키퍼AI개선이 제일 시급하고 그다음이 패스다 기본적으로 공격이든 수비든 전개에 필요한 패스가 너무 삑사리가 심하다 분명 나는 멀리 있는 선수를 보고 패스를 찔러줬는데 강하게 찼는데도 가까운놈에게 인식되어 상대에게 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다음이 드리블 및 방향전환이다 수비AI가 개선되고 수동수비든 자동수비든 정상화되면 자리잡은 상황에서 뚫을 방법은 드리블과 방향전환  및 패스말고는 없다 개인기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제외하고  저 3개는 공격시 필수로 개선되어야 한다
솔직히 슈팅은 들어가야 제맛인 겜이기때문에 굳이 슈팅을 너프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요약 서버가 좆같은데 돈슨은 돈이 들어가서 개선안하기 때문에 수비AI개선, 수동수비시역동작개선, 키퍼AI개선, 패스개선, 드리블개선, 방향전환개선 필수다 이런거 안한다?? 시발 돈질러주지마 개새기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