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인02 감옥 혈맹 교도소장 힐링입니다.



맨 처음 글을 쓰고 나서는 혈맹 홍보 효과가 반짝 있는 것 같더니..
스멀스멀 탈옥수들이 생기기 시작하네요... 벌써 빈자리가 6자리나...ㅠ_ㅠ
감옥 혈맹은 열심히 게임 하시는 분들을 언제나 환영하고 있으니 많은 가입신청 바랍니다..


──────────────────── 절취선 ────────────────────


게임하면서 늘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도핑 아이템 사용이죠.


 
도핑 아이템 종류가 이렇게 많은데, 각각 지속시간도 다르고 가격도 다르다 보니
언제 어떤 도핑 아이템을 쓰는 게 효율적일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플레이 하면서 느낀 도핑 조합을 소개할까 합니다.
※ 아래 추천 도핑 조합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각자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항상 켜져 있어야 하는 도핑 아이템 (시간당 4,200 아데나)


 
1단 가속만 안 걸려있어도 이동속도부터 답답함을 느낄 수 있죠.
시간당 4,200 아데나 밖에 안하기 때문에 이건 무조건 기본 베이스로 깔고 가야 합니다.


1. 가성비 세트 (시간당 14,200 아데나)


 
도핑 아이템 : 기본(가속 물약) + 클래스별 요리
상승 능력치 : 1단 가속(각 속도 25%), 타입별 데미지, 명중, HP/MP회복, 리덕션(데미지 감소)

지속시간이 길고, 시간당 비용도 저렴한 도핑 조합입니다.

요리가 개당 5,000 아데나라서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시간당 2개(10,000 아데나) 밖에 안 쓰기 때문에 저비용 고효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세트는 아데나 파밍, 신탁, 사냥 등 무엇을 하던지 항상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냥 세트 (시간당 33,200 +@ 아데나)


 
도핑 아이템 : 기본(가속 물약) + 가성비 세트(클래스별 요리) + 방어/경량화/전투 주문서 선택
상승 능력치 : 가성비 세트 효과, 방어력(회피율), 무게, 데미지, 명중

방어의 주문서 추가 사용 시 : 시간당 29,200 아데나
방어/경량의 주문서 추가 사용 시 : 시간당 33,200 아데나
방어/경량/전투의 주문서 추가 사용 시 : 시간당 33,200 아데나 + 20 다이아

사냥 할 때는 방어, 경량화 주문서를 추가로 쓰는 것까지만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냥하는 지역이 좀 아프다면 방어의 주문서를 사용하시고,
크게 위협적이지 않거나 물약으로 버틸만 하다면 아껴두는 것이 좋습니다. 꽤 비싸거든요.
경량화 주문서는 자동회복 무게를 유지하기 위함이므로, 가방무게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투의 주문서는 사냥할 때 쓰면 효과는 좋지만 추천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전투의 주문서는 다이아 구매 or 신탁 or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flex 세트 (시간당 285,200 아데나 +@)


   
도핑 아이템 : 기본(가속 물약) + 가성비 세트 + 사냥 세트 + 각성의 주문서, 사이하의 숨결 추가
상승 능력치 : 사냥 세트 효과, 올스탯+1, 3단 가속(각 속도 10%)

세트 이름처럼 말 그대로 flex를 즐기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도핑 조합입니다.

최고의 사냥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조합이지만, 그만큼 버프 유지비도 많이 듭니다.
특히, 지속시간이 짧은 각성 주문서와 사이하는 수동으로 직접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번외. 버프 유지비를 아끼는 방법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시겠지만, 버프 유지비를 아끼는 방법은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크루마 탑 3층, 5층, 6층에서 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정복자의 코인을 열심히 주워 오시면,
시간당 최대 252,000 아데나 + 20 다이아 절약이 가능합니다. (각성/전투/사이하 1시간 기준)

게다가, 크리스마스 던전 2시간 돌려서 모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도핑 아이템을 교환하시면,
역시 시간당 최대 252,000 아데나 + 20 다이아 절약이 가능합니다. (각성/전투/케이크 1시간 기준)


정리해보자면,
- 가속 물약 & 타입에 맞는 요리는 가성비가 좋으니 상시 쓰는 것이 좋다.
- 방어 & 경량화 & 전투의 주문서는 빡사냥 또는 사냥터 난이도를 올릴 때 쓰는 것이 좋다.
- 각성의 주문서 & 사이하의 숨결은 유지비가 비싸므로, 꼭 필요할 때만 수동으로 쓰는 것이 좋다.
- 정복자의 코인,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최대한 뽑아먹자


이번 글도 허접하지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ㅎㅎ 그럼 모두 즐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