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모든 스킬들이 마법피해를 입히는 것이 아니라 물리피해도 입히기 때문에 스킬들의 피해양상을 알아두기 위함입니다. 게임중 로딩 화면 때 저 챔피언이 ap였던가 ad였던가 가물가물 할때 이 글에서 컨트롤 에프를 눌러서 해당 챔피언을 찾아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작성 하였습니다.

 

 해당 계열의 분류는 인벤에서의 분류를 참고했으며, 이게 왜 여기에 속하지 않지? 라는 분노의 댓글은 자제 해주시길 바랍니다.(인벤 챔피언 리스트에서 분류가 잘 되어있더군요^^) 분류에 대한 논의는 참아주시길 바랍니다 ~_~

 

 

 아무래도 챔피언들의 숫자가 많으니 기본적으로 스압이 약간 있는 편입니다^^

 

 

1. AP계열 (기본공격만 물리피해인 챔피언들)

 기본적인 분류는 mage+몇몇의 support입니다(초가스도 메이지 분류에 속하더군요). 여기에 기재된 모든 챔피언들의 스킬은 마법대미지를 주며 AP계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만 초가스의 궁극의 경우 퓨어데미지(+ap계수)죠. 퓨어데미지의 스킬은 따로 정리할테니 넘어가겠습니다. 누누의 컨슘도 퓨어데미지인데 따로 기재 하겠습니다. 혹시나 AD 소나 같이 인피 팬텀 드는 소나도 있긴 합니다만 그런 예외적인 경우는 제외 하겠습니다.

 사이온(시온,sion) 의 경우 AP와 AD 두 갈래로 나눠지는데 스킬의 경우 스턴과 보호막의 경우 마법피해 판정입니다. 그외는 물리공격을 강화하는 스킬들 입니다. 글 작성을 다 마치고 확인했는데 요즘 클래식에선 거의 AP를 가고 AD를 간다고 하면 첫템에서 파악이 가능하죠. 사이온은 워낙 많은 경험들을 하셨거나 하실 스케쥴이 잡혀 계실테니 두말 하면 입 아프죠.

 

  

 

 

 

2. 원거리 딜러

 

 자 이제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AP계열의 경우 간단하게 마방을 마추면 됩니다. 허나 메이지 계열이 5명의 챔프중 하나도 없어서 물방만 신경썼는데, 의외로 스킬들이 마법데미지가 많아서 피가 많이 닳는 경우가 종종 있죠. 허나 일단 원거리 딜러들은 기본적으로 평타가 아프기 때문에 물리방어에만 신경을 쓰면 됩니다. 종종 ap 스럽게 가는 몇몇 종류의 챔피언들이 있는데 이때는 마법방어를 염두하시면 됩니다.

 

 

Ashe(애쉬) ashe(애쉬)

패시브-치명타확률상승

q-기본공격(토글)

w-물리대미지(1.0AD)

e-보조스킬

r-마법대미지(1.0ap)

 

 Caitlyn(케이틀린)caitlyn(케이틀린)

패시브-물리피해증가

q-물리대미지(1.3AD)

w-[트랩]마법대미지(0.6AP)

e-[그물포]마법대미지(0.8AP)

r-물리대미지 (2.0 AD)

 

Corki(코르키) corki(코르키) 하나 빼곤 전부 마법데미지에 ap 보너스군요.

패시브-최종 물리 피해의 10%를 방어무시 피해

q발광성폭탄-마법대미지(0.5AP)

w발키리-마법대미지 (0.4 AP)

e기관총-초당 대미지(+0.4보너스 AD)+방어력감소

r미사일-마법대미지 (0.3AP,0.2AD)

 

Ezreal(이즈리얼) ezreal(이즈라엘)

패시브-마법적중시 공속증가

q마법화살-온힛효과 물리대미지(1.0AD,0.2 AP)

w정수의흐름-마법대미지(0.7AP)+공속감소(20-40%)

e신비한이동-마법대미지(0.75AP)

r-마법대미지(1.0AD,0.9AP)

 

 Graves(그레이브스)graves(그레이브스)

패시브-물방/마방증가

q산탄-물리대미지(0.8AD)

w연막탄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

e-공속증가

r-주 대미지 250/375/500 (+1.4DMG)의 물리 피해를 ,확산 대미지 150/275/400 (+1.2DMG) 물리피해

 

Kog'Maw(코그모) kog'maw(코그모우,고구마)

패시브-죽을때 트루데미지(100 + (25 *레벨)

q침-패시브:공속증가,사용시마법대미지(0.7AP)방어, 마법방어감소

w비전사격-최대체력비례대미지 (100 AP당 1%)+사정거리증가

e공허액체-마법대미지(0.7 AP)이동속도감소 (%)

r곡사포-마법대미지 (0.3 AP)(0.5 AD)챔피온대상 마법대미지 (0.3 AP)(0.5 AD) 챔피피언에게는 2.5배의 대미지, 챔피언과 미니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다름.

 

Miss Fortune(미스 포츈) miss fortune(미스 포츈)

패시브-비전투시이속증가 

q일발쌍피-온힛효과 물리 대미지(0.75 AD)온힛효과도 따로 기재하겠습니다.

w불순물탄환-패시브:추가데미지+마법대미지 (0.05 AP) 사용시:공속증가+회복 능력을 50% 감소

e총알소나기-마법대미지 (0.8 AP)

r난사-마법대미지(0.2 AP)(????AD)

 

Sivir(시비르) sivir(시비르)

패시브-적을 공격하면 이동속도가 2초 동안 50 증가

q부메랑-부메랑에 관통된 적에게 물리 피해(+1.1 AD)

w도탄-5명의 적 사이를 튕기며 물리 피해(+1.0 AD)를 입힙니다 패치되고 나서 온힛 효과의 발생여부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e-마법방어벽

r-이속상승,공속상승

 

Tristana(트리스타나) tristana(트리스타나)

패시브-사정거리가 1레벨당 9씩 증가

q신속한사격-공속증가

w로켓점프-마법 대미지(0.8 AP)

e폭발탄환-패시브:마법 대미지(0.25 AP)액티브:체력회복감소 및 지속데미지 마법 대미지(0.1 AP/초)

r버스트샷-마법 대미지(1.5 AP)+넉백

 

Twitch(트위치) twitch(트위치)

패시브-8초 동안 매 초당 레벨에 비례한 독성 피해를 입히며, 최대 6회까지 중첩

q은신-은신후 공격시 공격 속도 증가

w쇠약의독-이속감소

e말살-마법 대미지(1.0 AP) 감염횟수마다 추가마법데미지

r난사-공격력이 증가하고 직선 관통형 공격

 

Vayne(베인) vayne(베인)

패시브-영웅에게 다가갈시 이속증가

q앞구르기-추가 물리 대미지(40-60%) 건물 적용x

w은화살-세번째 공격시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4-8%)

e선고-물리 대미지(0.5 보너스AD)

r결전의시간-추가대미지, 앞구르기시 은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패시브-아군이 적을 죽일시 추가2골드 상승

q와일드카드-마법 대미지(0.5 AP)

w픽업카드-마법대미지(0.4AP) 세가지카드 모두 계수 같음

e속임수덱-4번째 공격마다 추가 대미지.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속도를 증가시키고 쿨다운을 줄여줌

r운명-은신 유닛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의 위치를 볼 수 있고, 사정거리 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은 스킬 시전 후 2초 내 해야 합니다

 

Urgot(우르곳) urgot(우르곳)

패시브-Urgot이 공격한 대상은 2.5초동안 공격력이 15% 감소

q산성사냥꾼-물리 대미지(0.85 AD)

w-대미지 흡수 +0.8 AP

e부식성유탄-물리 대미지(0.6 AD)

r위치역전기-방어력 & 저항력 상승. 위치 역전의 대상은 역전 이전에 1초 동안 기절하고, 역전 이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

 

Teemo(티모) teemo(티모)

패시브-움직이지 않으면 2초뒤 은신이 풀릴시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

q-실명+마법 대미지(0.8AP)

w-패시브:피격당하지 않을시 이속증가 액티브:이속증가2배

e맹독다트-패시브:추가 마법 대미지+0.14AP 초당 마법 대미지+0.14AP

r버섯-마법 대미지+0.8AP(200/400/600)

 

 

  

 

3. 근접계열 Melee

 

  일반적으로 AP계열의 경우 마방을 원거리딜러의 경우 물방을 맞추면 됩니다. 허나 적 조합이 탑솔 싱드, 정글 쉬바나 미드 아칼리 봇듀오 이즈라엘 블리츠클랭크 같은 경우에 일반적인 AP계열은 아무도 없어서 마방을 아예 신경쓰지 않는다면 흑백화면으로 게임을 구경할 일이 잦아 질겁니다(단순한 예입니다).

 

 1. 모든스킬이 마법대미지 2. 모든스킬이 물리대미지 3. 마법대미지와 물리대미지가 혼재할경우

위의 3가지 분류로 나눠서 챔피언 이름과 약간의 부가설명을 넣겠습니다. 허나 3번의 경우 스킬을 기재하지 않으면 어떤 스킬들이 어떤 대미지를 입히는지 알수 없기에 3번의 경우에만 스킬을 기재하겠습니다.

 허나 중요한건 모든 스킬들이 마법대미지나 마법대미지+물리대미지를 입히는 경우 아이템트리를 어떻게 가는가를 잘 살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AP와 AD의 선택지가 있는 니달리와 샤코같은 애들을 들수 있겠네요.

 또한 물리대미지만 입히는 녀석들의 경우 두말할 것 없이 물리방어만 신경쓰면 됩니다. AP 리븐 AP탈론....글쎄요? 심해에서 보신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런 획기적인 경우는 계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감사합니다라고 혼잣말을 하시고 잡아 먹으시면 됩니다.

  

 

 

 

1. 모든 스킬이 마법대미지

 alistar(알리스타)

 amumu(아무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dr. Mundo(문도 박사)

오염된 대형식칼-문도 박사가 식칼을 던져 적이 보유한 체력의 15/18/21/23/25%에 달하는 수치를 마법 피해로 입히고(최소 피해 80/130/180/230/280)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체력비례 스킬이고

타오르는 고통-활성/비활성화: 문도 박사가 주변 적에게 40/55/70/85/10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문도 박사에게 걸린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을 15/20/25/30/35%만큼 감소시킵니다

문도의 경우 방어구 선택시 약간 애매한 편입니다. 허나 문도의 경우 피리젠이 더 무서우니...

 

 evelynn(이블린)

galio(갈리오)

jax(잭스) q,w 점프와 평타강화형 공격이 물리계수와 마법계수를 동시에 받습니다. 회피후 발동스킬과 궁극은 마법계수만 적용받습니다. 모든 스킬들이 마법피해를 입히고, 스킬도 스킬이지만 평타가 더 무서운 녀석입니다. 덕분에 1:1의 패왕이라 불리우죠.

 

 katarina(카탈리나) 각각 스킬 별로 (+0.8DMG) (+0.35AP) /(+0.75AP)/(+0.5DMG) (+0.25AP) 의 계수가 들어가는데 순보의 경우에만 AP 계수가 적용되어서 아주 가끔 계수의 보너스를 위해 AD 테크를 타는 카탈리나도 있습니다. 카탈리나의 경우에는 마방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kayle(카일,케일)

징벌-대상을 강타하여 60/110/160/210/260 (+1DMG)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정의로운 분노-케일의 공격 사거리가 10초동안 400 증가하는 동시에 기본 공격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 주변 적은 케일 공격력의 20/25/30/35/40%에 더해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케일도 마법피해가 약한 편이 아니라서 마방을 무시하면 안되죠.

 

 leona(레오나)

 malphite(말파이트,말핏)

 maokai(마오카이)

 

 master yi(마스터이) 직접적인 공격스킬이 q 알파스트라이크 하나 뿐인데 이것이 마법피해에 마법계수고 명상의 마법계수가 1.65 라서 가끔가다 ap 마스터이가 보이는데 뭐 굳이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q스킬이 물리 공격력에 추가데미지(1.0AD)를 더한 마법피해(0.4AP)를 입히고(단일대상시에 데미지는 증가합니다) 나머지 스킬은 마법계수만 있는데

 

 nunu(누누)

q스킬이 대상 미니언에게 방어무시피해를 입히고 체력회복(1.0AP)

 

 poppy(뽀삐)

파괴의 일격-뽀삐가 적을 공격하여 (+0.6AP)+20/40/60/80/100+공격 대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8%에 달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는 75/150/225/300/375를 초과 하지 못합니다.

용감한 돌진-뽀삐가 적에게 돌격하여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첫 번째 충돌에서 적에게 50/75/100/125/1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지형과 충돌하면 적은 75/125/175/225/2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뽀삐의 경우 아이템 트리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AP를 갈수도 AD를 갈수도 있기 때문이죠. 허나 AD를 간다고 하더라도 트리티니포스를 거쳐서 가기 때문에 마법방어에 신경을 써야 하는 뽀삐입니다.

 

 rammus(람머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람머스가 몸을 말아 웅크려 6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0/75/100/125/150만큼 올리고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20/30/40/50/60 (+[방어력의 10%])의 마법 피해를 되돌려줍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방어력의 10%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반사 대미지는 마법피해이고, 쏜메일(가시갑옷)또한 마법피해로 돌려주기 때문에 마법방어를 무시하면 엄청 아픕니다 ㅠ
 

 shaco(샤코)

양날 독 (Two-Shiv Poison)-기본 지속 효과: 샤코가 공격 시 적을 중독시켜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만약 대상이 미니언일 경우, 대상의 명중률을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40/80/120/160/200 (+0.5DMG) (+1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중독시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양날 독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될 때까지 기본 지속 효과 효과가 사라집니다.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샤코가 깜짝 상자를 지정한 위치에 생성합니다. 깜짝 상자는 2초 뒤 은신 상태가 되었다가 적이 가까이 오면 공격을 가해 적을 0.5/0.75/1/1.25/1.5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깜짝 상자는 35/55/75/95/11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은신 시 90초, 공격 시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환각 (Hallucinate)-샤코 주변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자신의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샤코가 입히는 피해의 75%를 입히며 피격 시 15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포탑을 공격할 때는 절반의 피해). 환영은 사망 시 주변 적에게 300/450/60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샤코의 경우 모든 스킬이 마법피해입니다. 디시브의 경우 평타강화형이는 제외하겠습니다. AD샤코의 경우라도 마법방어를 소홀히하기엔 좀....

 shen(쉔)

날카로운 검 (Vorpal Blade)-대상에게 70/11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5초 동안 해당 유닛을 공격하는 챔피언은 3초에 걸쳐 18/26/34/42/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말고는 자신에게 거는 보호막, 광역도발, 아군 보호막+순간이동 입니다.
 

 singed(싱드,신지드)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마나 소모: 초당 13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맹독의 자취를 남겨 초당 22/34/46/58/7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던져넘기기 (Fling)-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100/150/200/250/30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원거리 딜러나 AP누커의 경우 마방 없이 신지드를 따라다니면.....
"엄마가 이상한 아저씨 따라 다니지 말랬지!" -전세계의 어머니들
 

 taric(타릭)

 

 tryndamere(트린다미어) 

회전 베기 (Spinning Slash)-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적 사이를 회전하여 돌아다니며 부딪히는 적에게 70/100/130/160/190 (+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스킬이 딱 하나인데 마법피해군요. 하지만 트린이 무서워서 마법방어를 맞출 이유는 없겠지요.
 

 udyr(우디르)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지속 효과: 공격 속도를 20/25/30/35/40% 증가시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공격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첫 번째 공격에 명중하는 적에게 2초에 걸쳐 30/80/130/180/230 (+1.5DMG)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지속 효과: 우디르가 치명타를 입힐 수는 없지만 피해의 10/12/14/16/18%를 체력으로, 피해의 5/6/7/8/9%를 마나로 회복합니다.사용 시: 우디르가 일시적으로 60/100/140/18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패를 얻습니다
불사조 태세 (Phoenix Stance)-지속 효과: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40/80/12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공격하여 5초 동안 매 초마다 15/25/3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우디르의 주문력이 16/24/32 증가하고 공격력이 해당 수치의 절반만큼 증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와 불사조 태세의 추가 대미지는 마법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호랑이의 경우 계수가 좋아서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는데 마법피해입니다! 아예 마방을 무시하면 아니되겠군요.
 

 yorick(요릭)

q전쟁의징조-평타강화형 추가대미지 (1.2 AD)

w-마법대미지 (1.0 AP)

e-마법대미지 (1.0 보너스 AD)

 

 warwick(워윅)

갈망의 일격 (Hungering Strike)-적에게 75/125/175/225/275 (+1AP) 또는 적 최대 체력의 8/11/14/17/20% 중 높은 수치를 마법피해로 입히며 (몬스터의 경우 정해진 수치의 피해), 적에게 입힌 피해의 8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궁극이 공격당 40/60/80 의 추가마법대미지 온힛효과. 5번의 공격을 하는데 구인수를 들면 5스택이 올라간다더군요.  

 

 fizz(피즈)

q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40/70/100/130 (+0.7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w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0/40/50/60/70 (+0.35AP)에 더해 잃은 체력의 4/5/6/7/8%를 3초에 걸쳐 추가 마법 피해로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5초간 피즈가 공격시 추가로 10/20/30/40/50 (+0.3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치료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e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r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피즈가 대상 지역에 적 챔피언에게 들러붙을 수 있는 마법 물고기를 풀어 놓습니다. 물고기가 들러붙은 경우 이동 속도가 50/60/70% 감소합니다. 물고기가 적 챔피언에게 붙지 않은 경우, 지면에 잠시 머물러 있다가 그 위를 지나가는 적 챔피언에 부착됩니다. 1.5초 후 땅에서 상어가 튀어나와 넓은 지역에 200/325/450 (+1AP) 의 마법 피해를 주며 물고기가 달라붙은 대상을 쓰러뜨리고, 나머지 적들을 옆으로 밀쳐냅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1.5초간 이동 속도가 50/60/70% 감소합니다.

 

2. 모든 스킬이 물리대미지

 olaf(올라프) e 스킬이 방어무시대미지

 

 riven(리븐)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20초 동안 공격력이 1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20/160 (+0.6DMG) - 240/360/480 (+1.8DMG)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의 사용 효과가 가렌의 궁극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군요.
 

 talon(탈론)

 

 울라프는 방어무시대미지 스킬이 있으니 제외하면 스킬에 물리피해만 있는 챔피언은 딱 두명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군요(방어무시스킬이 더 무서우나 분류상). 리븐이 정글을 돌고 탈론이 솔탑을 먹는다면 물리방어에 우선 순위를 두어야겠군요. 저번에 작성할때는 정보 부족으로 인해서 물리대미지란에 몇명 더 존재했으나....실수 였었네요! 88개의 챔피언을 다루다보니 자잘한 실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하니 오류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릴께요.

 

 

 

 

3. 마법대미지+물리대미지

 아이템 트리를 잘 봐두어야 할 챔프들이죠 따로 부가설명은 하지 않고 스킬만 기재하겠습니다 ~_~

 

 akali(아칼리)

q인장-마법대미지(0.4ap)

e초승달베기-물리대미지(0.3 AP, 0.6 AD)

r-마법대미지(0.5AP)

 

 gangplank(갱플랭크)

q온힛효과대미지(1.0 AD)

r-포격당 대미지 (0.2 AP)

 

 garen(가렌)

q근접 공격 시 적에게 30/45/60/75/90 (+1.4DMG)의 물리 피해

e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50/90/130/170/210 (+1.4DMG)의 물리 피해

r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3.5/3/2.5점 당 1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irelia(이렐리아)

q온힛효과(1.0AD)

w퓨어대미지추가

e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r초월의검-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DMG)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lee sin(리신)

e폭풍-지면을 때려 마법 피해(1.0AD)를 입히고 맞은 적의 모습을 드러내는 충격파를 내보냅니다.

이 외에는 모든스킬이 물리대미지.

 

jarvan IV(자르반4세)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기본 지속 효과: 자르반 4세의 공격 속도가 10/13/16/19/22%, 방어력이 10/13/16/19/22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자르반 4세가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아군들에게 8초 동안 같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스킬만 마법대미지를 입힙니다. 나머지는 물리대미지이니 자르반이 아플땐 물방에 더 신경쓰는것이 좋을것 같군요.

 

 nasus(나서스)

q-(1.0AD)(미니언킬수만큼성장) 이외의 e, r 스킬은 마법대미지

 

 nocturne(녹턴)

r-물리대미지(1.2 추가 AD) 이외의 q, e 스킬은 마법대미지

 

 pantheon(판테온):2대2비율의 아름다운 스킬의 조화

q창던지기-물리피해 (1.4 추가 AD)

w제오니아의방패-마법피해(1.0 AP)

e심장찌르기-물리피해 (0.6 추가 AD)

r위대한강하-마법피해 (1.0 AP)

 

 renekton(레넥톤)

w-다음 공격시 2번의 연속 공격을 가하며 대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온-힛 효과

궁극 변신만 40/70/100지속마법대미지(0.1 pre AP) 나머지는 물리대미지

 

 shyvana(쉬바나)

q두번물어뜯기- 두 번 공격(온힛)하여 두 번째 공격 시 물리 피해  이외에는 모두 마법대미지

 

 skarner(스카너)

q스킬의 첫데미지는 물리대미지(0.8AD) 그후 추가 대미지는 마법대미지(0.4AP) 그 외 모든 스킬은 AP계수의 영향을 받는 마법대미지

 

 trundle(트런들)

q물어뜯기-물리 대미지(1.2 AD)

r극심한 고통 (Agony)-트런들이 대상의 체력을 즉시 100/175/250 (+0.6AP)만큼,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15/20/25%만큼 흡수한 뒤 다음 6초에 걸쳐 흡수한 만큼의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다시 흡수합니다.
흡수할때 물리피해인지 마법피해인지 고정피해인지 기재가 되어있지 않군요. 

 

 wukong(오공, 우콩)

w스킬인 분신만 70/115/160/205/250 마법대미지, 나머지는 물리대미지

 

 xin zhao(신 짜오)
e대담한돌격-마법대미지(+0.4 AP)

r초승달베기-물리대미지

  

 volibear(볼리베어) 짬짜면이군요

천둥 몰아치기 (Rolling Thunder)-적 챔피언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45% 상승합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볼리베어의 다음 공격은 추가로 25/50/75/100/125의 물리 피해를 가하며 대상을 등 뒤로 넘겨 버립니다
광란 (Frenzy)-기본 지속 효과: 볼리베어가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8/11/14/17/20% 상승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용시: 볼리베어의 광란 효과가 세 번 중첩되면 적을 물어뜯어 90/140/190/240/290 (+[추가 체력의 2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물어뜯기의 피해량은 적이 체력을 1% 잃을 때마다 1% 증가합니다.
우렁찬 포효 (Majestic Roar)-볼리베어가 주위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30/35/40/45/50%의 둔화 효과를 겁니다.미니언과 몬스터는 추가로 공포에 걸립니다.
천둥 발톱 (Thunder Claws)-볼리베어가 폭풍의 힘을 빌어 12초 동안 매 기본 공격 시 75/115/155 (+0.3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근처 4명의 적에게 연쇄 피해를 입힙니다.

 

 

 그 외

 

[1] 퓨어 대미지를 주는 스킬(누락시 댓글 부탁드려요^^)

초가스-궁극
코르키-패시브:최종 물리 피해의 10%를 방어무시 피해
코그모우-패시브:죽을때 트루데미지(100 + (25 *레벨)
이렐리아-w히텐스타일
누누-q컨슘:대상 미니언에게 방어무시피해를 입히고 체력회복(1.0AP)
울라프-e무모:방어무시대미지

베인-w은화살: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세 번째 공격 또는 능력을 사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순수 피해

 

 

[2] 온힛 효과를 가지는 스킬(누락시 댓글 부탁드려요^^)

 온힛스킬이란 평타와 같이 취급되는 스킬입니다. 라일라이는 마법피해를 입힐시 적의 이속을 느리게 하는데 온힛스킬을 쓰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온힛 스킬은 갱플랭크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의 경우 크리티컬(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미스포츈 q-온힛효과 물리 대미지(0.75AD)
시비르 패치이후????

이렐리아 q-온힛효과(1.0AD)

갱플랭크 q-온힛효과대미지(1.0 AD)

이즈리얼 q-물리대미지 온힛효과 (1.0 AD, 0.2 AP)

워윅 r 온힛효과

레넥톤  w다음 공격시 2번의 연속 공격을 가하며 대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온-힛 효과

쉬바나 q두번물어뜯기- 두 번 공격(온힛)

 

 

[3]흡혈

 모든 스킬은 흡혈시 주문흡혈에 영향을 받는다. 다만 온힛 효과스킬은 일반흡혈에 영향을 받는다.

 

 

 

 이 글은 모사이트에 올렸던 내용을 더욱 강화하고 약간의 데이터오류도 수정해서 올린 것 입니다. 예전 글을 작성할 때 모 사이트의 데이터만 가지고 작성해서 빠진 부분도 있었는데, 인벤+모 사이트의 정보를 합치니 정보가 더욱 확실해진것 같네요(정말 희한한게 인벤에서 누락되면 거기에 있고, 거기에 누락되면 인벤에 있는 놀라움이!). 평타강화형 스킬을 따로 분류를 하려고 했으나, 평타강화형 스킬을 가진 챔피언이 의외로 많고 따로 빼두어야 할 필요성이 가슴에 팍퍽쾅쿵 와닿지 않아서 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벼...별...별로 귀찮아서가 아니야!)

 

 제가 도미니언을 중점적으로 즐기다 보니 챔피언들의 아이템트리와 스킬의 피해분류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렇게 따로 팁이라기 보단 정보의 나열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디 예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설마! 혹여나! 당연한거겠지만 정보의 처리 과정에서 실수나 누락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댓글을 달아주시면 곧바로 수정조치를 할테니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훗 저기 틀렸네, 멍청하게. 흥 하지만 나만 알아야지' 라고 하셔도 무방하지만 제가 뻘쭘해지니 댓글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