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Hit - 명중 시 발생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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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말하는 On Hit 즉 명중 시 발생 효과는

쉽게 말해서 스킬이지만 평타와 같은 효과를 갖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대표적인 온힛 효과인 갱플랭크의 딱총처럼 스킬이지만 평타로 여겨지기 때문에

평타 공격시 발생하는 효과를 함께 갖고 있는 스킬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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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n Hit - 스킬이지만 평타?


온힛 스킬이란 말그대로 스킬이지만 평타 라고 볼수 있습니다.

평타공격시 발동하는 효과는 크리티컬,회피를 제외하고 모두 발동 되기 때문이죠


※ 갱플랭크의 혀어어어업상(딱콩)의 경우는 크리티컬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온힛스킬은 평타로 취급되지만 회피는 불가능합니다.


1.온힛스킬로 공격시 평타로 상대 챔프를 공격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상대 미니언의 어그로를 받게 됩니다.

2.평타 공격과 관련된 패시브나 스킬이 있을경우 함께 발동됩니다.

3.아이템에 평타공격시 발생하는 효과(페이지,말렛,트포.랜턴 등등)또한 발동합니다.

4.온힛 스킬의 경우 스펠뱀프가 발동되는것이아닌 흡혈효과가 발동됩니다.


※ 갱플랭크의 혀어어어업상이 가장 대표적이며

    갱플랭크가 말렛과 레드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딱콩을 날리면

    말렛 슬로우 + 레드버프 슬로우 + 패시브 슬로우 ( + 크리티컬) 이 모든 효과가 딱콩한방에 적용되어 나갑니다.


※ 온힛스킬의경우 광휘의검(쉰)효과가 함께 발동되어 적용됩니다.

    즉 광휘의검(쉰)효과를 발동시킨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레드버프가 패치되어 단일 타겟스킬은 모두 레드버프 효과가 묻어 나가게 바뀌었습니다.



2. On Hit을 보유한 챔피언


◈ 갱플랭크 - 혀어어어업상 (Q)

    
온힛효과의 대표적인 스킬이자 크리티컬 효과를 가지고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갱플랭크가 적에게 총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DMG)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혀어어어업상으로 적을 처치한 경우 4/5/6/7/8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 효과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25)

갱플랭크의 패시브 효과도 묻어나기 때문에 딱콩에 적중된다면 쉽사리 도망칠수 없게 됩니다.
(딱콩을 맞았더니 힘이 빠진다)


◈ 미스포츈 - 한발에 두놈 (Q)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미스 포츈이 적에게 총알을 발사해 대상에게 25/60/95/130/165 (+0.75DMG)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바로 뒤의 적에게 11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25)

※ 광휘의검(쉰)발동효과는 첫타격에만 적용됩니다.


◈ 이렐리아 -  칼날 쇄도 (Q)
    
칼날 쇄도 (Bladesurge)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DMG)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650)


◈ 이즈리얼 -   신비한 화살 (Q)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35/55/75/95/115 (+1DMG) (+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 피즈 -    성게 찌르기  (Q)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40/70/100/130 (+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 워윅 -  무한의 구속  (R)
Warwick(워윅)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워윅이 적 챔피언에게 달려들어 1.8초 동안 적을 제압하며 
적을 공격하여 200/300/400 (+DMG)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워윅은 30%의 생명력 흡수율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700)

※ 상대를 제압상태로 만들고 평타공격을하는 독특한 형태의 스킬입니다.
※ 공격속도에 상관없이 1.8초 제압시간동안 5번공격합니다. (위츠엔드, 마드레드 효율이 좋은 이유)
※ 광휘의검(쉰)발동효과는 첫타격에만 적용됩니다.

◈ 트위치 -  무차별 난사  (R)
Twitch(트위치)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
트위치의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적을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또한 15/25/3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12초 또는 5/6/7번 공격할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1200)

※ 트위치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직선 관통형 공격이 됩니다. 
 이 공격에는 아이템 효과와 치명타 효과가 적용됩니다.


◈ 레넥톤 - 무자비한 포식자 (W)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30/50/70/90(+[공격력의 1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45/75/105/135+([공격력의 22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광휘의검(쉰)발동효과는 첫타격에만 적용됩니다.
※ 아래 설명할 스킬과 동일하게 다음 기본공격에 적용되는 스킬이기는 합니다만
    연타 모두가 온힛효과를 가지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툴팁에 온힛효과라고 명시 되어있어서
     온힛 스킬범주에 포함시켰습니다.

3.On Hit 효과와 같지만 다른(?) 스킬들
Garen(가렌) Decisive Strike(결정타) / Nasus(나서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Jax(잭스) Empower(무기 강화) / Poppy(뽀삐) Devastating Blow(파괴의 일격)  
                                                                                  ( 건물적용 X )                  (건물적용 X )
Sivir(시비르) Ricochet(튕기는 부메랑) / Leona(레오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 Wukong(오공) Crushing Blow(파쇄격) / Shyvana(쉬바나)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아이템 효과는 첫타격만 적용)
Vayne(베인) Tumble(구르기)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Power Fist(강철 주먹) / Nidalee(니달리)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 Yorick(요릭) Omen of War(전쟁의 징조)
       ( 건물적용 X )                                                     (니달리 쿠거폼 Q)               ( 건물적용 X )
Talon(탈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 Sona(소나) Power Chord(파워 코드) / Trundle(트런들) Rabid Bite(광포한 물어뜯기) / Mordekaiser(모데카이저)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 공격모션 초기화 X )             ( 건물적용 X )                   ( 건물적용 X )


일반공격에 스킬효과를 더하는 스킬은 온힛 스킬과 같지만 다른(?) 스킬들입니다.
가렌의 Q를 예를들어 설명하겠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가렌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늘어납니다. 
또한 다음 근접 공격 시 적에게 30/45/60/75/90 (+1.4DMG)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말그대로 다음 공격에 스킬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들이 되겠습니다. 
(기본공격에 스킬 효과가 추가로 들어가는 것이 기 때문에 온힛효과처럼 평타에의한 효과는 모두 적용됩니다.)

온힛효과 스킬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는 이 스킬들의 차이점으로는
1.타워와 억제기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워 철거에 유리하다는점 (일부 스킬 제외)
2.기본공격 사거리에 국한된다는점 (온힛효과 스킬은 자체적인 사정거리를 갖습니다.)
3.공격모션 초기화가 가능하다는점



4.마치면서

온힛 효과라는 소리는 많이들 들어보았지만 
정확히 어떤 효과를 갖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온힛 효과를 지닌 스킬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누락되거나 틀린점 있으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