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진행하면서 잡렉과 끊김현상이 많이발생된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처음엔 왤캐 끊기지라고 생각을했었습니다.

근데 그래픽란을 확인해보니 올최상으로 되어있길래 한단계 아래인 상단계로 줄이는것만으로도 렉이엄청 급감하더라구요.

최상과 상의차이는 약간의 광택효과등 차이만있을뿐 나머지는 별차이없으니 혹여 렉이너무심한분들은 그래픽단계를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렙찍고 템렙을 올릴려고 해도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정석루트(그나마 저희가발견한 루트)를 말씀드리자면

만렙후 슈샤이어 인던 뻉뻉이 (슈샤이어 인던은 275~300레벨의 영웅템들을 드랍합니다.)
여기서 최소 3성이상의 악세들을 먹고 빠지는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베른마을의 루페온 인장교환 상인에게 1만 루페온인장으로 285레벨의 반지와 귀걸이등을 구입하여 착용할 수 있습니다.
슈샤이어에서 템레벨을 맞추기위해 인던뻉뻉이를 하셧던분들은 1만~2만 루페온인장을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에포나의뢰들 평판보상에서는 몇천 루페온인장을 뿌려줍니다. 참고하세요.)

이것으로 최대한 레벨을 끌어올린뒤 1차레이드인 루메누스 를잡으러갑니다

참고로 레이드가 완전히 바뀌었는데
1차레이드 첫번쨰 가디언을 잡고난재료로 레이드아이템을 제작후
1차레이드 두번쨰 가디언의 재료로 연마를합니다.
위의 결과를 보았을떄 그리고 차례대로 1차레이드 세번쨰가디언의 재료로 또연마를 하겠죠?
그리고 2차레이드의 첫번쨰가디언을 잡고 난 재료로 레이드아이템을 또제작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지금껏 CBT들과는달리 가디언재료로 연마를한다는 시스템이 도입되어 꾸준하게 가디언레이드를 돌아야만 장비레벨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위방법이 어렵다하시는분들은 섬의마음을 통하여 장비레벨업을 노려보세요.
섬의마음은 제가알기로 3갠가 4개부터 고레벨 장비로 바꿔주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7개인가8개까지 맞추면 각갯수마다 고레벨 장비 1개씩(부위별로) 주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노가다를 싫어하시는분들은 이렇게 맞추시면 될것같네요.

-------------------
장비렙 노가다 2가지(요약)


1.  만렙 - 슈샤이어인던뻉뻉이 - 지금까지모은 루페온인장으로 악세교환 - 285카오스던입성 - 장비레벨UP
2.  만렙 - 섬마다 섬의마음얻으러 다니기 - 7개? 8개? 를모아서 장비풀~~ - 장비레벨UP
참고로 2번쨰방법을 채택하시면 섬의마음얻으러 다니시면서 악세들도 종종 얻을 수 있습니다.

-------------------------

실링 노가다편

실링이 없어서 연마나 정기선을 타기가 꺼려지신다는분들을 위해 실링을 말씀드릴게요.
현재 에포나의뢰 / 큐브 / 타워 / 호감도등을 이용하여 실링수급이 가능한데
에포나 의뢰에서는 선행 서브퀘스트만 깨면(느낌표에 목성 고리달려있는 연계퀘스트가 대다수 에포나의뢰 선행퀘스트)
에포나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에포나의뢰에서는 표시는 되어있지않지만 아크라시움도 랜덤으로 드랍되구요. 에포나의뢰를 깨면 평판이 오르는데
이평판 보상으로 기본적으로 1만실링 3천루페온인장과같은 보상이 엄청좋습니다.
꼭 에포나의뢰 하세요.

그리고 큐브에서는 저레벨분들도 만렙이기만하고 버프만잘떠줘도 브론즈 ~ 실버까지의 보상 은챙겨가실수가 있는데
브론즈 보상에서는 7천실링 실버보상에서는 1만실링이라는 무시하지는 못할정도의 실링이 드랍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타워에서 20몇층? 고대의 백금화를주는데 이거 상점에팔면 2만실링입니다. 만렙찍고 어느정도여유생기시면 하세요.

그리고 다들 퀘스트꺠고 호감도가진 NPC를 그냥넘어가시는데 호감도 지닌 NPC에게 말을걸고 이름이쓰여잇는 12시방향 왼쪽에 선물상자뜨는데
이거클릭하시면 금화줍니다.
상점에 팔면 실링줍니다. 짭짤하게요.

이게 2차CBT에서 3차 CBT갈때도 확확바뀌었고 3차CBT에서 오픈베타갈떄도 확확바뀌어서
2차 3차 CBT를 다해본 저로써도 템렙을 끌어올리고 실링수급하기가 까다로웠는데.
다양한 컨텐츠에 다양하게 보상을 뿌려놓은것같네요. 로스트아크쪽에서.
지금밤새면서 엄청 재미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과금시스템도 만족하고있구요.

제 게시글이 도움이 되어드렸다면 좋겟네요 ㅎ...

tip ) 에포나 일일의뢰 퀘스트 완료(캐시)템이 왜 안써지나 궁금하시는분들이많은데 정보로는 에포나의뢰 퀘스트 완료권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최초 1회는 직접가서 클리어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PS) 285카오스던전이후 장비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아직까지 루트를 찾지못하고있습니다.
지금나온루트는 기껏해야 아크라시움과 레이드재료를 모아서 장비연마 / 섬마음장비 연마후 레벨업등이 있는데
좀더 쉽고 정석적인파밍루트가나오면 그때다시 글을쓰도록할게욥. 

PS2) 맨처음엔 팁게시판보다 자유게시판에 유저분들이 더많으셔서 자유게시판에 올렸었는데 팁게시판에 올려달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아 팁게시판에도 올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