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때문에 나루니 레이싱 자주 하시는데 아직까지 승/패 규칙을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적습니다.

"큰 규칙은 순위 상관없이 자신의 팀 1명을 제외한 모든 팀원이 적팀보다 먼저 들어와 음식을 먹으면 승리" 밖에 없습니다.

설명하기 쉽게 나루니 레이싱 인원수를 6:6 이라고 설정하겠습니다.

'순위 상관없이'가 중요한데, '1명을 제외한 모든 팀원' 이라고 했으므로 6:6상황에선 같은 팀 5명이 적팀 5명보다 먼저 들어와 음식을 먹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1~4등까지 우리팀인데 5~9등까지가 적팀이라면 패배합니다. 적팀은 '1명을 제외한 5명'이 우리팀보다 먼저 들어왔기 때문이죠. 이 2가지 규칙 때문에 나루니 레이싱은 중하위권에 실력이 승패를 결정합니다.

이 두가지 규칙을 잘 이용해야 하는데, 나루니 레이싱 도중 미니맵을 보면 적팀 개개인의 위치는 보이지 않지만, 같은 팀의 위치는 전부 볼 수 있습니다. '1명을 제외한 모든 팀원이 적팀보다 먼저' 들어와야하기 때문에 미니맵을 보고 적팀을 견제할지 아니면 치고 나갈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

1. 적팀을 견제해야 할 상황
- 같은 팀 2명 이상이 하위권일때 : 하위권에 같은 팀 1명 남을때까지 뒤로 미사일, 돌진, 폭탄 등 최대한 견제해줘야 합니다.
- 본인이 팀내 꼴등일 때 : 본인이 팀내 꼴등이면 결승선 갈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가까이 있는 적팀 2명을 최대한 못치고 나가게 물고 늘어지면 같은 팀이 알아서 승리해줄겁니다.

2. 적팀을 견제하지 말아야 할 상황
- 같은 팀 딱 1명만 하위권일 때 : 같은 팀 1명을 제외한 모든 팀원이 먼저 들어오면 승리이므로 버리는게 정답입니다. 1명 구출하겠다고 뒤로 미사일이나 돌진 하다가 뒤에 있는 적팀들한테 다구리 맞고 본인도 하위권 되고, 보통 이경우 패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인이 팀내 꼴등에서 2번째 일때 : 자기 뒤에 같은 팀 1명있어서 걔 구해주겠답시고 적팀 견제한다고 알짱거리다가 음식 뺏기는 짓은 하지맙시다. 특히 결승선 근처에서 본인만 음식 먹으면 게임 끝나는데 고수인 본인이 캐리하겠다는듯이 견제하다가 패배하고 견제 안한다고 찡찡대는 애들 많이 봤습니다. 미니맵 보고 자신이 팀내 꼴찌에서 2번째다 그럼 견제고 뭐고 결승선 들어가 음식 먹을 생각합시다.

물론 이 팁은 팀 승리만을 노려서 안전하게 승리 보상을 챙기려는 사람들을 위한 팁입니다. 1등을 하고 팀이 이기면 한번에 잎새 50개를 얻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걸 노릴 경우 적합하지 않는 팁입니다. 패배팀 1등보다 승리팀 꼴등이 더 많은 잎새를 챙겨가기 때문에 이를 위한 팁입니다.

123등은 팀 승리에 오히려 마이너스 되는 점이고, 작정하면 123등으로 들어오는건 적팀 견제를 거의 안당하기 때문에 팀 승리보다 쉽습니다. 사실 이 팁을 올린 이유는 123등 보상을 기대하고 먼저 들어갔으면, 들어가서 얌전히 기도나 하고 지역챗에 찡찡거리지 말라고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