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려진 사실
먼저 스킬에 표시되는 데미지는 기본데미지+(기본공격력*계수)에 의해 정해집니다.
기본공격력은 (힘민지*무기공격력)/6의 제곱근이고 각인, 특화, 버프 등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P를 눌러서 공격력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데미지는 무기를 뺀 상태(기본공격력 0)인 상태에서 표시되는 데미지입니다.

기본공격력을 A1, A2로 달리한 상태에서 데미지 D1, D2를 보면 스킬의 계수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데미지가미치는 영향은 미미하긴 합니다.


2. 스킬 계수


뙤약볕과 칼바람만 첨부했으나 다른 클래스의 스킬들도 계수의 비는 같게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둘이 약간의 오차가 있지만 칼바람이 숫자가 더 커 실제 값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그래서 얼마나 세짐?

위에 있는 건 사실 DPS 계산기라도 만들 때나 필요하고 실제 중요한건10~12렙에서 얼마나 세지는지겠죠.

10 -> 11 : 8.8%

11 -> 12 : 5.0%

10 -> 12 : 14.2%

세집니다.

10렙을 11렙으로 올리는게7멸을 9멸로 올리는 것보다 크며 10렙을 12렙으로 올리는게 5멸을9멸로 올리는 것보다 큽니다.


-추가
유산스카, 충모닉, 버스트, 아르카나(스택트 효과) 등 스킬 레벨을 직접 찍을 수 없는 경우 55렙, 60렙이 되면 자동으로 11렙, 12렙이 찍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딜증가량도 동일합니다.